아보카도와 지구온난화 아보카도의 환경파괴

아보카도와 지구온난화 아보카도의 환경파괴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 슈퍼푸드라고 불리며 몇 년전부터 아보카도가 유행해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샌드위치나 샐러드 그리고 육류와 곁들여서 많이 섭취하는 것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를 재배하고 생산 및 유통하는 과정에서 환경파괴가 일어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슈퍼푸드의 대명사지만, 알게 모르게 환경파괴의 주범인 아보카도에 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문제가 되는 부분은 재배하는 과정입니다. 아보카도를 키워서 수확하기까지 드는 물의 양이 천문학적인 수준이라 물부족을 초래하는 과일로 유명한데요. 이는 아보카도의 어원이 물을 많이 지니고 있습니다. 라는 뜻을 내포하는 것을 봐서도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아보카도와 유통문제
아보카도와 유통문제

아보카도와 유통문제

이렇게 재배한 아보카도는 유통에서도 많은 탄소를 배출합니다. 우리들이 수입하는 과일 중 먼 지역에서 수입해오는 과일에 속하는 아보카도는 유통과정에서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양이 아보카도 2개 당 846g 이라고 합니다. 1kg 남짓되니 적지 않는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아보카도는 일정 숙성을 시킨 후에 유통되는 과일이기 때문에 숙성과정을 따로 거치는데요, 이 과정에서 이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이 많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심장에 좋은 작용을 하는 아보카도
심장에 좋은 작용을 하는 아보카도

심장에 좋은 작용을 하는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비타민 C는 동맥 세포 손상을 막는 역할을 하며 강한 항염증제로서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를 주기를 두고 먹으면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또한 고밀도 지단백HDL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도와 주고, 산화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 여기서 산화된 LDL 콜레스테롤은 죽상동맥경화증과 연관된 콜레스테롤의 일종입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칼륨이 들어 있는데, 이는 혈압을 건강한 범위 안에서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필요한 성분입니다.

그리고 건강한 혈압 조절은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필요한 요인이 됩니다.

아보카도의 맛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그리고 반면에 약한 떫은맛을 띤다. 사람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 과일입니다. 비릿하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후숙된 아보카도는 그 질감이 버터와 바나나, 멜론처럼 부드러워서 빵에 펴서 발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아보카도를 흔히 숲속의 버터라고도 부르며, 아보카도를 이용해서 만든 소스는 과카몰리라고 불린다. 이 소스는 나초 칩이나 타코, 부리또에 곁들여 먹어요.

지나치게 익었거나 오래되었을 경우엔 쓴맛이 나는데, 이런 경우에 과카몰리 소스로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아보카도는 특히 후숙했을 땐 계란 노른자나 삶은 감자처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아보카도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

흥미롭게도 아보카도는 북미권에서 젊은 세대의 상징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아보카도를 여러 가지 음식의 형태로 즐겨 먹은 첫 세대가 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사람들인데, 그 위의 세대는 아보카도를 토핑 등으로 한번은 먹을 뿐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보카도이지만, 아보카도를 재배하기 위해 많은 환경적인 문제가 일어나고 있기도 합니다.

아보카도의 재배를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물이 필요합니다. 과거에는 아보카도가 북미권에서 주로 소비되었지만, 최근 들어서 중국이 아보카도의 주요 소비국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소비량 1위 국가는 미국이지만 조만간 중국이 아보카도의 최대 소비국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아보카도의 환경적 영향

아보카도의 인기는 전 세계적으로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수요 증가에 따라 아보카도 농업과 연관된 환경적 문제점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농업과 물 자원 사용 아보카도는 물을 많이 필요로 하는 농작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몇몇 지역에서는 지속적인 물 부족 문제로 인해 생태계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소비를 위한 팁 지역에 맞게 재배된 아보카도를 구매하거나, 지속 가능한 농업 방안으로 생산된 아보카도를 선호하는 것이 환경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자체는 우리 몸에 친화적인 열대과일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보카도와 유통문제

이렇게 재배한 아보카도는 유통에서도 많은 탄소를 배출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심장에 좋은 작용을 하는

아보카도의 비타민 C는 동맥 세포 손상을 막는 역할을 하며 강한 항염증제로서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의 맛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그리고 반면에 약한 떫은맛을 띤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