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쉬운 항공 인보이스 에어웨이빌 보는법,작성법 (Air waybill 보는 방법) 항공화물운송장

아주쉬운 항공 인보이스 에어웨이빌 보는법,작성법 (Air waybill 보는 방법) 항공화물운송장

회사근로를 하다보시면 사용하고 있는 포워더를 통하거나 직접 페덱스, DHL등을 통해 비행기로 제품이나 샘플을 보낼 경우가 생기실 수 도 있습니다. 먼저 시작하기에 앞서 항공인보이스란 어떠한 것인지 확인해보죠. AWB Air waybill 이란? 항공으로 화물을 운송할 때 항공 회사가 발행하는 화물 수취증간단하게 말해 웨이 빌은 운송장이며, 쉬운 개념으로 택배 아니면 등기 우편, 국제 우편 접수 시 부여받는 송장과 같습니다. 항공으로 외국에 물건을 보낼 때 수출자가 물건을 운송인에게 전달하면 항공사에서 물건을 잘 받았다는 의미에서 발행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항공화물운송장이라고도 하며, 화물이 운송되었음을 검토하는 서류로 활용되므로 운송물의 품명과 중량, 개수, 도착지, 수하인 등의 항목을 빠짐없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imgCaption0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DHL 고객센터 연락처는 대표번호가 15880001 번입니다. 해외택배 문의 전용번호도 15880001번인데요. 15880001번으로 전화한 다음 내선 3번을 누르시면 연결이 됩니다. DHL에 전화로 배송조회를 하실 때는 가능하면 운송장 번호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운송, 국제특송과 거리어 상품 문의 전용번호는 02-3420-3900번으로 전화하시면 문의가 가능합니다.

페덱스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 번호로 조회

아래에 페덱스 홈페이지 배송조회하는 사이트를 바로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페덱스 홈페이지에서는 여러가지 서비스가 많은데 특징적인 것들을 살펴봅시다면, 특히 현재 온라인으로 신규 고객번호를 개설하면 40 할인행사를 한다고 하니 혹시 국제특송을 보내실 일이 있는 분들은 꼭 이용해서 보세요. 할인도 시원시원하네요. 40라니. 대단해요 요금 및 운송시간 미리 조회해보기 중량을 조금은 입력하여 견적 받기 배송 경로 알아보기 픽업 예약하기 배송상품을 집에서 보내는 방법입니다.

회원가입 후 주소록을 관리할 수도 있고 온라인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 패키지 리디렉션 이 메뉴를 선택하면 추가 비용 없이 주소를 변경하여 배송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 발행주체

운송장의 발행주체는 선사 아니면 항공사, 그리고 포워딩입니다. 발행주체가 누구냐에 따라 Master 아니면 House 라고 부른다. Master 선사 아니면 항공사가 발행 예 Master BL, Master AWB House 포워딩이 발행 예 House BL, House AWB 실무적으로 수출자 아니면 수입자는 자체적으로 물류 핸들링이 어렵기 때문에, 물류 핸들링을 도와주는 포워딩과 일정 수수료를 지급하고 합의를 합니다.

즉, 계약된 포워딩이 수출자 아니면 수입자로부터 위임받아 물류 핸들링을 모두 진행합니다. 이런 경우는 아래와 같이 운송장이 차례대로 발급됩니다. 아니면 중간에 포워딩 없이 직접 수출자 아니면 수입자가 선사 아니면 항공사와 물류 핸들링을 할 수 있어요. 이런 경우는 아래와 같이 운송장이 수출자 아니면 수입자인 화주에게 다이렉트로 발급됩니다.

개념 및 특징

운송장은 실무적으로 해상운송 건의 경우 BL로, 항공운송 건의 경우 AWB 의 이름으로 발행됩니다. 선박 아니면 항공회사가 화물을 선박 아니면 항공기에 선적했음을 증빙하는 서류로써, 선적지에서 화물을 보내주는 업체, 수입지에서 화물을 인수하는 업체, 운송장번호, 선편명, 선적일자, 총중량, 포장개수, 운임지급여부 등의 선적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BL 및 AWB 모두 화물의 선적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는 점에서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는 서류처럼 보이지만, BL 및 AWB 는 아래 표와 같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BL 은 권리증권이기 때문에, BL 을 소지하고 있다는 자체가 곧 화물의 주인을 뜻하며, 수입지에서는 원본 BL 을 선사에 제시해야만 화물을 찾을 수 있어요. 즉, 아무리 자기가 화물의 주인이더라도 분실 등의 이유로 BL 을 제시하지 못하면 화물을 찾을 수 없습니다.. 화물을 잃어버린 것과 똑같습니다.

DHL 배송기간

DHL 배송기간은 출발지와 목적지, 배송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다르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DHL 국제 배송은 1일에서 6일 정도 소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착지 국가의 관세청과 통관절차, 각 나라마다. 다른 현지 휴일 등을 고려하면 배송기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DHL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과 견적도 확인이 가능하니 배송을 보낼 경우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DHL 고객센터 연락처는 대표번호가 15880001 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덱스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 번호로

아래에 페덱스 홈페이지 배송조회하는 사이트를 바로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송장 발행주체

운송장의 발행주체는 선사 아니면 항공사, 그리고 포워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