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유심요금제 4G무제한데이터 5월 통신비절약 총리뷰 (KTM모바일, 유모비, 헬로모바일, SK7)

알뜰폰 유심요금제 4G무제한데이터 5월 통신비절약 총리뷰 (KTM모바일, 유모비, 헬로모바일, SK7)

유플러스알뜰모바일유알모 서포터즈 활동을 마치면서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이동해서 유알모용 공유심이 남았습니다. 유심 모델명은 U2610이었는데, 수소문해보니 유플러스 메이저 통신사에서도 쓸 수 있는 유심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유플러스알뜰모바일에 마음에 드는 요금제가 없었기때문에 유알모와의 인연은 더이상 없을 줄 알았습니다. 도움 되는 글 하지만 몇 달간 통화량이 갑자기 늘어나는 바람에 통화량 중심의 요금제를 찾다가 유심 통화많이 요금제가 행사 중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유알모로 번호이동을 시도했고, 셀프개통으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U2610 유심을 리사이클 시도했습니다.

헬로모바일 KT향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LG헬로비전으로 합병되고나서 LG U 향 요금제가 많이 늘었습니다. 당시에 요금제를 바꿀 의향이어서 무제한요금제를 찾다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같은 통신사라도 망이 다르면 번호이동 할 경우 새롭게 취급한다고 해서 당시의 경우엔 LG U향 무제한 요금제로 번호이동하여 혜택을 다. 보았습니다. 이후 LG헬로비전 LG향의 망을 사용하였고, 제휴카드 혜택이 끝나면서 다시 3년전 사용했던 유플러스알뜰모바일을 생각했고, 같은 LG향이었지만 고객센터 통화후 유심칩을 친구추천으로 공짜로 받아서 통신사 번호이동을 한 후 이벤트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전보다.


신한 모두다. 맘껏 11GB 월 33,900원
신한 모두다. 맘껏 11GB 월 33,900원

신한 모두다. 맘껏 11GB 월 33,900원

무제한 요금제라고 할만 합니다. 11GB를 초과하면 일 2GB 추가로 주고, 넘을 경우 3Mbps 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이정도면 무제한 요금제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별 제약없이 사용가능한 정도라고 하겠습니다. 더불어 50GB 추가 쿠폰도 주어지므로 헤비급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겠습니다. 저는 이정도 사용이 불필요한지라 굳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거 같지는 않습니다.

이와 같은 요금제에 제휴카드 혜택을 더하면, 카드사용실적에 따라서 1만부터 2만원대까지 할인이 되는거라 잘 계획하시면 실속있게 핸드폰 사용 가능해지실겁니다. 저의 경우 롯데카드 제휴할인으로 월 30만원이상시 17000원 할인을 알뜰하게 잘 사용중입니다.

알뜰폰 통신사를 하나 정하면 특별한 문제 없을시 그대로 이용하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는 통신사들이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개통하는 소비자들에게만 이벤트로 혜택을 주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사용자들은 제휴카드 혜택도 사라지고, 새로운 더 저렴한 요금제도 이용할 수 없으며, 이벤트 혜택도 받을수 없습니다. 최우선으로 보통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에 가입하고 나면 제휴카드를 연결해 할인을 받는데, 대부분 2년혜택이라 2년 이후엔 제휴카드 혜택이 사라집니다.

저의 경우 18500원짜리 7G 무제한 요금제를 써왔는데, 제휴카드로 17000원씩 혜택을 봤지만 약정기간 이후 할인액이 6000원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굳이 이 통신사를 유지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자, 이제 정말 셀프개통 5분컷
자, 이제 정말 셀프개통 5분컷

자, 이제 정말 셀프개통 5분컷

1. 셀프개통 접속 방법 3가지 중 선택 나는 알림톡으로 개통했다. 신청 안내 이메일 신청 안내 카카오톡 알림톡 개통하기 버튼 다이렉트몰 내 쇼핑정보 2. 신청물류 정보 확인 택배로 온 유심번호가 개통화면에 있는 번호와 같은지 확인합니다. 3. 번호이동 동의인증 과거 통신사에 번호이동 인증과 동의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과거 통신사가 내 단말할인반환금, 요금할인위약금, 선택약정할인반환금, 청구될 미납요금, 남은 단말할부금, 멤버쉽 포인트와 같은 소멸될 혜택들을 명시한 문자메세지를 보내줍니다.

단말할부금은 과거 통신사에 연결된 계좌카드로 결제가 되고, 남은 미납 요금은 번호이동한 통신사요금과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개통 후, 궁금했던 점?
개통 후, 궁금했던 점?

개통 후, 궁금했던 점?

1. 알뜰모바일도 선택약정 할인이 가능한가? 최우선으로 유심 셀프개통 프로모션 요금제들은 선택약정 할인이 안됩니다. 가능한 요금제들이 따로 있는데, 최우선으로 기본요금이 유심요금제보다. 비싸고 선택폭이 적다. 그래서 조금은 알뜰요금제를 사용할 땐 선택약정 할인 요금제보다는 유심 프로모션 요금제로 가입합니다. 프로모션 유심요금제가 약정없이 더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 더 좋습니다. 2. LTE 속도? 통화품질? 똑.같.다.

할머니 할아버지 요금제라고 생각했던 과거의 나는 바보. LG U와 같은 망을 쓰니까 당연히 똑같겠지만, 자기가 정말 번호이동을 하긴 한건가? 싶을 정도로 그냥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데이터를 맘놓고 펑펑 쓴다는 것 외에는 변화가 1도 없습니다.. 개통한지 3일차, 정말 이행 이행 또 대이행 이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혜택을 신청해봐야겠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 모두다. 맘껏 11GB 월

무제한 요금제라고 할만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 이제 정말 셀프개통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개통 후, 궁금했던 점?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