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부터 따릉이까지 교통비 똑소리 나게 아끼는 기후동행카드 사용법 알아보기

지하철부터 따릉이까지 교통비 똑소리 나게 아끼는 기후동행카드 사용법 알아보기

오늘은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처럼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발전한 나라에서 결제 시스템 역시 너무나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동전이나 지폐를 일부러 들고다니며 버스 등을 이용했지만 삼성 페이나 모바일 티머니 등의 사크기가 늘면서 오늘 평균 정산금액만 해도 티머니 대중대중교통 결제만 하루에 194억이라고 하며 모바일 티머니를 활용하는 일일 평균 정산건수만 2,038만건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자동차 보급률이 높은 나라에서조차 이렇게 오늘 대중대중교통 이크기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니 그만큼 간편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티머니의 보급과도 맞물려 있습니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몇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및 충전방법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및 충전방법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하고 충전하는 방법은 사용자가 선택한 카드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에서는 판매처와 충전방법에 대하여 제대로 설명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실물 카드는 서울 시내의 여러가지 위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요 판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지하철 역사 내 판매기 서울 시내 주요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모바일 카드는 티머니 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앱을 통한 등록 절차를 완료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이용제외 노선 교통수단

서울시면허버스는 서울지역이 아닌 곳에서 승차나 하차를 해도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하철은 서울지역 내 역에서 승차 후에 서울지역 이외의 역에서 하차할 경우 추가 운임 내야 합니다. 서울지역 외의 지하철, 광역 및 공항버스, 타 지역의 면허버스 서울지역 내 지하철 역에서 승차 서울지역 외 역에서 하차 단, 예외적으로 하차가 가능한 구간은, 서울지역 내 역에서 승차 후 하차하고 아래의 역에서 하차하는 경우엔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카드 사용법

모바일 티머니 앱 설치 안드로이드 혹은 iOS 기기에 모바일 티머니 앱을 설치합니다. 기후동행카드 등록 앱 내에서 기후동행카드를 고르고 등록 과정을 진행합니다. 통장 등록 및 충전 사용자의 계좌를 앱에 등록하고, 계좌이체를 통해 카드를 충전합니다. 대중대중교통 이용 충전된 카드를 이용하여 서울 시내의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따릉이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NFC 기능을 활성화한 후, 대중대중교통 이용 시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태그합니다.

시외버스 예매 전문 애플리케이션인 버스타고는 공항버스 예매도 가능합니다. 그런데요 우리 동네에서 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분명히 예매가 가능한데 아무리 찾아봐도 공항에서 집으로 오는 버스는 예매창을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물론 몇몇 큰 도시 중심으로 가는 버스는 예매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공항에서 나가는 버스 예매는 안 되는 곳이 많습니다.. 버스타고는 시외버스와 공항으로 가는 버스 전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티머니GO 앱 다운로드 방법

티머니GO 앱은 여러가지 대중교통 수단을 통합하여 사용자의 이동을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줍니다.

티머니GO 앱을 통해 교통카드를 등록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리워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시 호출, 고속시외버스 예매 등 여러가지 이동 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공유자전거와 전기자전거, 킥보드 렌트 등도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대중교통 데이터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1희망하는 타입 선택

로그인 후에는 모바일 티머니 후불형모바일 티머니 충전형티머니 카드 잔액조회형 등에서 자신이 희망하는 모바일 티머니 형태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후불형을 선택하셨다면 크게 상관 없지만 만약 충전형을 선택했다면 모바일 티머니 메인 화면의 0원 밑에 충전이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진지하게 티머니에 충전할 금액을 설정하고 충전수단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결제를 선택하는 경우의 단점은 충전하는 데에 사용되는 충전이용료가 6 붙는다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에 대하여 모두 알아봤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어플에서는 각종 이벤트가 매달 진행되기때문에 이 점을 이용하시면 평소에 사용하던 교통비보다.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어서 절약의 재미까지 만날 수 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및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하고 충전하는 방법은 사용자가 선택한 카드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이용제외 노선

서울시면허버스는 서울지역이 아닌 곳에서 승차나 하차를 해도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카드 사용법

모바일 티머니 앱 설치 안드로이드 혹은 iOS 기기에 모바일 티머니 앱을 설치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