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국물요리 맑은 콩나물국 끓이는 법 감기에 좋은 음식 집밥 레시피

초간단 국물요리 맑은 콩나물국 끓이는 법 감기에 좋은 음식 집밥 레시피

참치 미역국 끓이는 방법 초간단 참치 미역국 1. 미역 200g을 물에 불려줍니다. 2. 기름을 두르고 불린 미역을 볶아 줍니다. 3. 충분히 볶은 다음물 700ml를 넣어줍니다. 멸치육수나 살뜨물이면더욱 좋습니다. 4. 국간장 12T를 넣어줍니다. 5. 진간장 12T를 넣어줍니다. 국간장과 진간장을 같이 넣으면훨씬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6. 맛소금 1t를 넣어줍니다. 7. 그 후 참치 작은캔 1캔 85g을 넣고 끓여줍니다. 8. 다진마늘 1T를 넣어줍니다.

짜란 초간단 참치 미역국이 완성 되었습니다.


소고기 미역국 만드는법, 재료 소개
소고기 미역국 만드는법, 재료 소개

소고기 미역국 만드는법, 재료 소개

자른 미역 3줌 국거리 소고기 150g 다진마늘 1 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참치액 0.5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후추 약간 물 1리터 2 끓이는법 자른미역 넉넉히 3줌을 찬물에 불려주세요 미역을 불어나면 양이 많아지기때문에 양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저도 늘 조금 더, 조금 더 추가하다가 결국 끓일때 다. 사용하지못하고 버리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자른미역은 오래불리지 않아도 금방 불기때문에 10분정도만 불린 후 사용해도 됩니다.

bull 맑은 콩나물국 끓이는 법
bull 맑은 콩나물국 끓이는 법

bull 맑은 콩나물국 끓이는 법

1. 재료준비 콩나물은 너무 길고 지저분한 뿌리와 썩은 대가리, 껍질만 대강 정리해 주세요. 콩나물 뿌리에 영양소가 가득하기 때문에 보기엔 덜 예쁘더라도 뿌리까지 다. 먹는 게 건강에 좋아요. 너무 지저분한 것만 정리해요. 다듬어준 콩나물을 흐르는 물에 34번 씻어 채에 받쳐 둡니다. 대파는 얇게 송송 썰어 두었어요. 2. 콩나물국 끓이기 냄비에 준비한 콩나물을 모두 넣고 콩나물이 잠기도록 물을 부어 주세요. 그다음 뚜껑을 닫고 끓을 때까지 절대 뚜껑을 열지 않아요tip. 콩나물의 비린자기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끓을 때까지 뚜껑을 덮었다가 뚜껑을 열거나, 처음부터 아예 뚜껑을 열고 조리하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냄비 뚜껑을 열었다.

바지락 손질하기
바지락 손질하기

바지락 손질하기

바지락은 바지래기, 반지락 등으로 불리는 백합과의 조개로 양식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구하기 쉬워졌답니다. 1. 바지락 해감하기 손질하기 생물 바지락은 물에 여러 번 휑궈 낸 다음 옅은 소금물에 12시간 정도 담가 해감해 줍니다. 해감이 된 바지락은 모래가 따라 오지 않도록 조개만 건져서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해 둔다. 2. 바지락 삶는 방법 준비 된 생물 바지락은 냄비에 넣고 물을 바지락이 잠기도록 부어 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고 팔팔 끓여 국물을 우려낸다. 너무 오래 끓이면 질기고 맛이 없습니다.

소고기 국거리 200g, 마른미역 국그릇에 1공기, 고기밑간 조미료 참기름 2T,간장 3T,다진마늘 1T, 설탕 1T, 꼬집, 맛술 1T 소금, 들깨가루 2T, 쌀뜨물 1.5L 소고기미역국 황금꿀팁 1. 마른 미역을 물에 1020분 정도 불려준 뒤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2. 냄비에 고기와 밑간 양념을 넣고, 참기름을 넣어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3. 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씻은 미역을 넣고 참기름을 1큰술 더 두른 뒤 중불에서 충분히 볶아주세요. 4. 중불에서 미역을 충분히 볶아준 뒤 쌀뜨물을 넣고 강불로 올려줍니다.

5. 끓으면 불을 낮추고 중약불에서 510분간 푹 끓여낸다. 6. 간을 보고 미흡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고기 미역국 만드는법, 재료

자른 미역 3줌 국거리 소고기 150g 다진마늘 1 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참치액 0.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bull 맑은 콩나물국 끓이는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지락 손질하기

바지락은 바지래기, 반지락 등으로 불리는 백합과의 조개로 양식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구하기 쉬워졌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