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청국짱찌개 만드는 방법 김하진 도와주세요 알토란 황금레시피

알토란 청국짱찌개 만드는 방법 김하진 도와주세요 알토란 황금레시피

동태요리 첫 번째는 추위를 사르르 녹여주는 얼큰하고 시원하고 칼칼한 동태찌개 입니다.


배추 절이는 법
배추 절이는 법

배추 절이는 법

물 1.8L와 천일염 150g 천일염 150g을 준비해 주세요. 천일염 150g을 왜 따로 준비했을까요? 첫 번째 천일염 150g은 물에 녹여서 소금물을 만들 거입니다. 두 번째 천일염 150g은 배추 줄기에 직접 뿌려줄 거입니다. 물 1.8L에 천일염 150g을 넣고 소금물을 넣어주세요. 소금이 잘 녹도록 손으로 저어줍니다. 6 등분으로 자른 배추를 소금물에 골고루 적셔주세요. 위 움짤 참고해 주세요 소금물을 골고루 적신 후에 배추를 세워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알토란 동태찌개 비법은??
알토란 동태찌개 비법은??

알토란 동태찌개 비법은??

임성근 강사 말씀으로는 이 재료를 넣으면 너무 맛있어져서 비법을 공개해도 될지 고민이라고 하셨는데요 과연 어떤 재료일까요? 그 재료는 바로 돼지고기 돼지고기를 넣으면 동태찌개의 깊은 맛이 급상승한다는데요, 생선과 고기가 만나면 감칠맛이 끝내주죠 동태는 시원한 맛을 담당하고, 돼지고기는 구수한 감칠맛을 당당해서 최상의 동태찌개를 끓일 수 있답니다. 기름기가 적은 돼지 앞다리살 300g으로 준비해 주세요. 돼지고기에 따로 밑간 안 해주시기 바랍니다도 됩니다.

물김치 국물 만들기

물김치 국물 맛있게 하는방법 배워볼까요? 가장 맛 내기 어려운 게 물김치 국물인 것 같습니다. . 시원하고 깔끔하게 톡 쏘는 배추물김치 국물 비법은 바로 고추씨랍니다. 마른 고추씨 6 큰 술을 준비해 주세요. 고추씨 끓일 때 같이 끓이는 추가 재료는 멥쌀밥입니다. 멥쌀밥 반 컵을 준비해 주세요. 끓는 물 35컵7L에 고추씨 6 큰 술, 멥쌀밥 반 컵을 넣어주세요. 멥쌀밥을 넣으면 김치가 발효가 잘 돼서 톡 쏘는 맛이 난답니다.

본격적인 알토란 임성근 표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꿀팁 과정은?

1. 절인 무에 고춧가루 1컵을 넣고 세게! 버무려 주시길 바래요. 깍두기를 담글 때 고춧가루를 넣고 세게 버무려야 색이 잘 입혀지고 나중에 물이 나와도 허옇게 변하지 않는답니다. “고춧가루를 넣고 세게 문지르면 고춧가루가 잘 부착되어 양념도 착~착~” 2. 다진 생강 2 작은술, 다진 마늘 4 큰술, 새우젓 4 큰 술, 찹쌀풀 1컵, 매실청 5 큰술을 넣고 섞어 주시길 바래요.

찹쌀풀 제작하는 법찹쌀풀은 물 1컵과 찹쌀가루 3 큰술을 넣은 후에 34분 동안 끓여 주시면 된답니다.

동태 손질법

동태는 해동 후에 조리를 해야 살이 부드러워요. 너무 얼어있는 상태로 조리를 하게 되면 동태 살이 퍽퍽하니 무요건 흐르는 물이나 냉장고에서 해동 후 깨끗이 손질하면 좋답니다. 손질한 동태 2마리를 준비해 주세요. 이제 동태탕 양념장을 배워보겠습니다. 임성근 선생님은 동태찌개에 쌀뜨물을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동태찌개에 쌀뜨물을 사용하는 이유는?? 1. 멸치육수를 사용하면 멸치 맛이 강해서 동태찌개 본연의 맛이 가려질 있습니다.

2. 쌀뜨물에 약간 단맛이 있어서 육수에 감칠맛도 나고 동태 살이 부드러워진다.

동태찌개 황금꿀팁 정리

1. 쌀뜨물 6컵에 중간 고춧가루 6 큰 술, 된장고추장 각 2 큰 술, 생강즙설탕 각 1 큰 술, 멸치 액젓다진 마늘 각 4 큰 술, 소주 6 큰 술, 후춧가루 2 작은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2. 냄비에 식용유 2 큰 술, 돼지 앞다릿살 300g을 넣고 볶다가 돼지 앞다릿살의 핏기가 사라지면 양념장과 손질한 동태 2마리를 넣는다. 3. 찌개가 끓으면 콩나물 300g을 넣고 10분가량 끓인다.

4. 10분이 지나면 먹기 좋게 썬 두부 300g, 어슷썰기한 대파 1대와 청양고추 3개, 쑥갓 60g을 넣어 완성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배추 절이는 법

물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토란 동태찌개 비법은??

임성근 강사 말씀으로는 이 재료를 넣으면 너무 맛있어져서 비법을 공개해도 될지 고민이라고 하셨는데요 과연 어떤 재료일까요? 그 재료는 바로 돼지고기 돼지고기를 넣으면 동태찌개의 깊은 맛이 급상승한다는데요, 생선과 고기가 만나면 감칠맛이 끝내주죠 동태는 시원한 맛을 담당하고, 돼지고기는 구수한 감칠맛을 당당해서 최상의 동태찌개를 끓일 수 있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물김치 국물 만들기

물김치 국물 맛있게 하는방법 배워볼까요? 가장 맛 내기 어려운 게 물김치 국물인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