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안 및 손택스토스로 쉽게 조회 하는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안 및 손택스토스로 쉽게 조회 하는방법

2022년 귀속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왔어요.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2023년 1월 15일(일)부터 시작됩니다.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출 기한에 맞춰 꼭 증빙서류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연말정산 증빙서류(제출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검색해보고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자주 물어보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결되길 바랍니다.

연말정산은 한 해동안 원천 부과된 소득세에 대해 연말에 과부족을 정산하는 것입니다. 납세자가 연말정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병원, 은행 등 영수증 발급처에서 제시한 소득·세금감면 증명서류를 국세청에서 제공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건강보험부터 기부금까지 총 14개의 돋보기 버튼을 모두 눌러주세요.
건강보험부터 기부금까지 총 14개의 돋보기 버튼을 모두 눌러주세요.

건강보험부터 기부금까지 총 14개의 돋보기 버튼을 모두 눌러주세요.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등 각 공제 항목을 조회합니다. (지출처별, 월별, 일자별) 근로자 자신이 직접적 현실 지출내용과 공제 요건에 해당되는지 확인합니다. 체크박스에 모두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시고 우측 상단 【한 번에 내려받기】를 클릭하여 PC 혹은 USB에 저장합니다. 공제 요건에 맞는 자료만 내려받아주면 됩니다. 근로자 본인의 기업 정책에 따라 서류 혹은 인쇄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청년
청년

청년

소기업과 소득세 감면은 취업일부터 5년째가 되는 달의 말까지 적용이 되어 감면됩니다. 근로 계약 체결일 현재 15세 ~ 34세 이하인 청년이며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자 소득세 감면 대출한도 : 150만원 감면 기간 : 5년 소득세 감면율 : 90% 군 최대 복무기간 6년까지 나이를 계산할 때 제외됨 군인시설에서 2년간 복무 했다면 36세 까지 소득세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월세 소득공제, 세금감면 받는 방법
월세 소득공제, 세금감면 받는 방법

월세 소득공제, 세금감면 받는 방법

수입 수익 공제 :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신청 후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세액 공제 : 임대 계약 계약서 사본, 계좌이체 영수증, 주민등록등본을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 세금감면 대상이 아니라 수입 수익 공제로 현금영수증 신청을 진행해보겠습니다. 가장 우측의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부여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기초 인적사항을 모두 입력해주세요. 임대 계약서를 확인하면 임대인의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계약서에 기술된 대로 임대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계약서에 적혀있는대로 나머지 계약내용도 작성하면 되지만 * 점은 필수 기입란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월세와 선금을 잘 확인해주세요. 둘다. *이 쳐져있었으나 둘 중 하나만 기입하는겁니다.

소기업과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감면 대상 근로자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해야합니다. 근로자는 취업 후 다음 달 말일까지 감면 신청세를 제출해야합니다.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서류로 주민등록등본과 근로 수입 원청징수영수증, 병역의무자라면 병역증명서도 필요합니다. 회사에서 제시한 소득세 감면 신청서를 검증 후 소득세 감면대상 명세서를 관할 세무서에 제출합니다. 회사는 소득세 감면 신청을 받은 날의 달 기준 다음 달 10일까지 제출해야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연말정산시 소기업과 소득세 감면은 최종 납부해야하는 산출세액에 적용됩니다. 산출세액이 300만원인 청년의 경우 90%를 감면받아 180만원이 세금감면 됩니다. 중소기업에서 1년이상 근무한 자가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사유로 퇴직한 후 3년 ~ 10년 기간내에 재고용 한 근로자 재취업한 기업의 최대주주, 대표등과 특수관계인이 아니어야함 소득세 감면 대출한도 : 150만원 감면 기간 : 3년 소득세 감면율 : 70% 여기서 남은 120만원이 현실 납부해야 할 세액이며 여기에 세액 공제 대점주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월세, 연금저축계좌 같은 것을 통해 추가 세액공제가 되어 이에 따라 결정세액이 정해집니다.

부양가족(인적) 공제 명세를 작성합니다.

부양가족이 있으면[부양판단 추가]하여 본인과 부양가족의 해당 항목을 확인하여 인적공제 명세를 작성해 주세요. 이름 옆에 기본공제에 ”N”가 되어있으면공제되지 않으므로 기본공제는 반드시 ”Y”로 변경해 주어야 인적공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부녀자공제, 한부모공제, 경로우대, 장애인, 출생입양 공제 중에 연관된 공제항목에 ”Y”로 변경해 줍니다.

월세 현금영수증 신고 처리 현황 조회

국세청홈택스 – 상담/제보 – 민원신고 처리 현황 조회 신고일자를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증 거절을 당하셨으면 국세청에 따로 연락을 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 저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초기에는 용어도 생소하고 막막했는데 공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보험부터 기부금까지 총 14개의 돋보기 버튼을 모두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등 각 공제 항목을 조회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소기업과 소득세 감면은 취업일부터 5년째가 되는 달의 말까지 적용이 되어 감면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세 소득공제, 세금감면 받는

수입 수익 공제 :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신청 후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