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하여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하여

이 글에서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 대한 원인과 그 해결방법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생활 습관이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하여 철저히 알아보겠습니다.


소화기계 질환
소화기계 질환

소화기계 질환

가슴뼈 통증 원인 세 번째 흉통은 소화와 연관된 장기로 인하여 항상 발생합니다. 소화 연관 장기는 특히 가슴 부분에 몰려 있어서 협심증과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식도에 의하여 일어나는 통증은 협심증과 가장 헷갈린다. 역류성 식도염은 비단 앞가슴부위뿐만 아니라 등쪽에서도 고통이 나타납니다. 고통이 명치끝이나 흉골복장뼈의 아래쪽으로 타는 듯하게 느껴지고, 누운 자세나 앞으로 숙인 자세에서 악화가 됩니다. 우유나 물을 마시면 위산이 중화되어 일시적으로 고통이 완화될 수 있고 상체를 높인 자세만으로도 고통이 경감이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식도 경련 환자가 통증을 느낄 경우 흉골 아래쪽의 부위에 타는 듯하다, 쥐어짠다라는 표현을 많게 씁니다. 등, 팔, 턱 등으로 고통이 퍼지는 방사통을 일으키고 대개 끼니 중이나 식후에 발생하며 수분에서 수시간 동안 지속이 됩니다.

신경, 근골격계 폐질환
신경, 근골격계 폐질환

신경, 근골격계 폐질환

가슴뼈 통증 원인 두 번째 갈비뼈에 부착되어 있는 연골늑연골에 발생한 염증도 흉통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상체를 움직일 때마다. 통증과 더불어 뚝 소리가 나며 심호흡을 하면 마치 가슴이 바늘에 찔리는 듯한 그러한 고통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늑연골염에 기인한 흉통은 슬픈 곳을 손가락으로 눌러보시면 고통이 심각하게 느껴진다는 점에서 심장질환으로 인한 흉통과는 상이합니다. 특히 늑연골염으로 인한 흉통은 헬스 아니면 수영과 같은 무리한 운동이 원인이기 때문에 2030대의 연령에서 흉통을 호소한다면 대개 늑연골염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경추, 흉추의 퇴행성관절염에 기인한 흉통은 몸통 움직임, 특정한 자세, 기침, 재채기 등으로 발생을 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대상포진 환자의 경우 스치기만 하더라도 슬픈 극심한 흉통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고통이 발생한 이후 4~5일이 지나고 나면 전형적인 대상포진 수포가 나타납니다.

소화계열 원인

위식도 역류질환 위는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산성 물질인 위액을 분비합니다. 이 위액이 식도로 역류하는 위식도역류질환은 위나 장 밑에 고춧가루를 뿌리는 것과 같이 타는 듯한 극도로 힘든 통증을 유발합니다. 위십이지장궤양 십이지장궤양은 위점막이 찢어져 근육층과 점막까지 파고들어 형성되는 만성적이고 재발성 질환 입니다. 십이자장궤양 증상은 속이 쓰리고 화끈거리며 가슴 명치 부위에 고통이 바라다 합니다. 십이지장궤양의 식후 24시간 아니면 한밤중에 발생하며 식사나 제산제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 췌장염이 발생하면 왼쪽 복부에서 시작해 오른쪽 어깨까지 이어지는 고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통은 누웠을 때 더 심하며 등을 앞으로 구부리고 무릎을 당기는 자세를 취하면 다소 완화되기도 합니다.

체온 조절

체온 조절은 갈비뼈 통증을 줄이것은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온이 낮아지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갈비뼈 근육에 충분한 혈관 안의 피가 유통되지 않아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갈비뼈 고통이 나타나면 따뜻한 옷을 입거나, 열정적인 차를 마시면서 체온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찬 타월이나 아이스팩을 이용해서 통증 부위를 냉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찬 타월이나 아이스팩은 직접적 피부에 대면 얼어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얇다는 타월 등으로 감싸서 사용해야 합니다.

스트레스 화질환 등

가슴뼈 통증 원인 첫 번째 불안은 흉통의 가장 커다란 원인이 됩니다. 화병도 그중 하나입니다. 통증은 대개 왼쪽 가슴밑 부위에서 나타나고, 환자들은 보통 수초 내지 1분 미만으로 마치 칼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 지속된다고 표현을 합니다. 운동과는 관련이 없으며 아무런 일도 하지 않는데도 발생할 수가 있으며, 특히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욱 잘 생긴다. 이런 경우에 환자들은 숨이 막힐 것만 같다. 어지럽다.

가슴이 뛴다. 등등의 여러 증상을 일제히 호소합니다. 한번은 과호흡이나 입 주위의 감각의 이상, 무력감, 손저림, 한숨, 히스테리 등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우울증 등 정신적인 원인도 흉통을 유발합니다. 스트레스가 근육을 과도하게 수축시킬 때에 흉통이 생길 수 있는데, 맥박이 빨라지면서 가슴이 찌릿하다거나 답답하고 숨이 턱턱 막힌다면 스트레스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운동으로 인한 천식증세가 심각해졌을 때

가슴뼈 통증 원인 다섯 번째 운동을 하고 있다면야 점점 기침이 심각하게 나기 시작하면서 숨까지 차서 올라다가와서 색색 거리는 소리가 난다. 가슴도 뻑뻑하게 조여서 다가올 것이 기분이 무척 나쁜데 이러할 경우 천식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이상 가슴뼈 통증 원인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화기계 질환

가슴뼈 통증 원인 세 번째 흉통은 소화와 연관된 장기로 인하여 항상 발생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경 근골격계 폐질환

가슴뼈 통증 원인 두 번째 갈비뼈에 부착되어 있는 연골늑연골에 발생한 염증도 흉통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화계열 원인

위식도 역류질환 위는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산성 물질인 위액을 분비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