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갱신 건강검진일 국민비서 구삐 알림 서비스

운전면허 갱신 건강검진일 국민비서 구삐 알림 서비스

건강검진일운전면허갱신 기간 등 52종 생활정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전자증명서 58종 모바일로 발급받는 PASS전자문서 인기 주민등록표등본예방접종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순으로 많아 PASS 통해 국민비서 신청 고객과 전자문서 이용 고객 추첨해 선물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PASS패스 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1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을 요구하는 고객은 SK텔레콤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의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어떤 점이 좋을까?
어떤 점이 좋을까?

어떤 점이 좋을까?

우리나라 복지는 신청주의이기 때문에, 직접 신청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조인데요. 저의 경험담을 예를 들어보자면 세금 신고 후 환급금이 있다는 것을 잊고 있다가 구삐 공지 덕분에, 세금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었답니다. 바쁘다. 보시면 잊기 쉬운 건강검진일, 자동차 검사 날짜, 여권만료일 등도 구삐가 알림을 보내주기 때문에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최근 지원금이나 범칙금 조회 등을 사칭한 스팸문자가 극성을 부리고 있는데요. 스팸으로 의심스러운 문자를 받은 경우 국민비서 구삐로 알림이 온 것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신다면, 스팸문자로 인해 손해를 입을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 데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앱선택 및 알림서비스 선택하기
앱선택 및 알림서비스 선택하기

앱선택 및 알림서비스 선택하기

마지막 단계입니다. 수신받을 앱을 선택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앱으로 선택하시면됩니다. 핸드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문자메세지로 받아 볼 수 있겠네요. 부모님들도 꼭 신청해줍시다. 알림서비스 종류를 선택합니다. 크게 복지, 교육, 교통, 건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생활밀접 알람들이라 저는 전부 클릭하여 신청했습니다. 기사에 의하면 올해 연말까지 30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진작 이런 알림서비스가 있어야했는데. 함께 알려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알림서비스는 설정 후 다음날부터 반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셔도되고, 직접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앱에서 신청하셔도됩니다.

국민비서 구삐 공지 신청방법

국민비서 구삐 신청은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공지 서비스를 받고 싶은 행정 정보를 선택 설정하시면 카카오톡 등 자주 사용하시는 모바일 앱으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신규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본인인증을 거치신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약관에 전체 동의를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핸드폰 번호가 맞는 확인하신 뒤 구삐 공지 서비스를 수신할 앱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앱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알림을 받을 행정 정보에 체크 표시를 하신 뒤 하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지금까지 국민비서 구삐 활용방법과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이나 방지 접종 등 중요하지만 바쁘게 지내다.

자주 묻는 질문

어떤 점이 좋을까?

우리나라 복지는 신청주의이기 때문에, 직접 신청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조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앱선택 및 알림서비스

마지막 단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국민비서 구삐 공지

국민비서 구삐 신청은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