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을 가면 어디에 살까 홈스테이, 기숙사, 쉐어하우스, 월세 집 장단점 비교

유학을 가면 어디에 살까 홈스테이, 기숙사, 쉐어하우스, 월세 집 장단점 비교

퀸즐랜드 종합 정보 홈페이지 퀸비라 불리는 퀸즐랜드 종합 정보 사이트는 호주의 한인 사이트로 특히 브리즈번과 골드코스트 지역 정보성 글이 많아요. 호주 최신 소식, 구인구직, 부동산 글이 거의 매일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온 분들도 잡job을 구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고, 부동산 탭에 들어가면 쉐어생을 구출하는 글을 확인할 수 있어서, 조건에 맞는 집을 찾아서 연락하면 돼요. 장점 1 한인 사이트이기 때문에 혹시 코리아에서 집을 구하더라도 메신저로 연락을 쉽게 할 있습니다.

2 이건 사람에 따라 장점이자 약점 같이 사는 룸메이트나 다른 하우스 메이트들도 한국인일 확률이 높다. 그래서 같이 살면 편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영어를 사용하는 시간이 거의 없어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imgCaption0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지원내용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지원내용

1년 동안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지워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기간 2022년 8월 22일2023년 8월 21일 지급기간 20224년 12월까지 매월 25일에 현금으로 지급 지원금액 월 20만원씩 최대 12개월 지원 이 사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8월 21일까지 1년동안 신청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최종 대상자에게는 1년간 매월 20만원씩 최대 120만원을 월세 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의 경우에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이 있었으나 이 기간 동안에도 2024년 12월까지는 방학과 독립적으로 매월 2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군대에 가거나 부모님과 함께 거주하는 경우, 주택을 갖는 경우는 지원이 종료됩니다.

월단위의 보증금과 월세

거의 모든 덕성여자대학교 학생들과 인근 여자대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임대를 하고 있습니다. 학기에 맞춰 3개월 6개월, 12개월 등 월세 개념의 보증금과 월세를 내면서 살게 됩니다. 대학생이 편하게 학교를 등교하기 위한 요건 중에는 가장 가장먼저 해결해야 하는 것이 주거문제입니다. 주거의 형태가 월세 임대 전세 매매 등 부동산 거래의 조건들이 다양하지만, 4년제 대학생의 경우 휴학하지 않고 계속 다녀야 하는 동안에는 주거문제가 만만치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때문에 더더욱 쾌적한 룸을 찾기위해 덕성여대 부근으로 달려가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현실 웹상으로 검색해 요구하는 덕성여대 원룸 및 자취방을 찾았다할지라도 현장을 방문해 내가 머무르게 될집을 꼭 방문해야만 되는 것은 기본입니다.

형편에 맞는 예산의 방구하기

아직 경제력이 한참 미흡한 덕성여대 학생에게는 이런 부분이 이야말로 어려운 일이기에 부모님과 동반해 덕성여대 부근을 방문한 후 주거할 집을 찾아 원룸 하숙 자취 쉐어하우스 스테이 등의 주거 조건들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덕성여대 부근에 자리한 쉐어하우스의 개념의 스테이 자취 하숙 원룸형 스타일을 갖춘 곳에서는 현실 학생들을 위한 식당을 운영해 아침 점심 저녁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한때 스테이 시설에서는 밥을 제공하고, 식당을 운영한다고 하여 덕성여대 자취방 원룸방을 활용하는 학생들로 하여금 인기를 얻은 적도 있었지만,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외식하는곳에서 제공하는 음식의 퀄리티는 학생들이 먹기 어려울 정도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방법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의 신청 방법을 참고해서 기한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급대상자의 법정대리인, 주민등록상 동급 세대원,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이 대리 신청도 할 수 있었으나 이때는 행복복지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도 최종 월세 지원금 지급은 청년의 계좌로만 지급됩니다. 임대차계약 증빙서류는 임대차계약서 사본과 월세를 입금했다는 것을 증빙할 수 있는 은행 이체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숙소 등에서 거주하고 있다면야 입실서, 기숙사비 납부 영수증 등을 필수 서류로 첨부해야 합니다.

Flatmate

Flatmate는 개인적으로사용해서 보지 않았지만, 호주애들이 가장 많이 권하는 쉐어메이트 찾는 사이트입니다. 장점1 쉐어하우스 외에도 홈스테이, 그래니 플랫별채 등 여러 집을 찾을 있습니다. 2 지역, 예산, 입주 날짜 등 조건을 세부적으로 설정한 후 검색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약점 1 저렇게 조건을 내가 요구하는 대로 아주 세부적으로 설정하면 그런 매물은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1년 동안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지워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단위의 보증금과 월세

거의 모든 덕성여자대학교 학생들과 인근 여자대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임대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형편에 맞는 예산의

아직 경제력이 한참 미흡한 덕성여대 학생에게는 이런 부분이 이야말로 어려운 일이기에 부모님과 동반해 덕성여대 부근을 방문한 후 주거할 집을 찾아 원룸 하숙 자취 쉐어하우스 스테이 등의 주거 조건들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