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4회_ 사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4회_ 사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8월 10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ENA 채널의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13회에서는 우영우박은빈 분와 이준호강태오 분의 연애전선에 먹구름이 끼게 되었습니다. 이날 둘은 황지사를 대상으로 한 부당 이득금 회수 청구법정법정소송 때문에 제주도행이 결정되고 현지에 사는 이준호의 누나 집에 방문하게된 우영우는 부모님께 소개하지 말라며 보살펴야 되는 사람 말고 이준호 자신을 행복하게 해 줄 사람을 만나야 해야하는 준호 누나의 말을 듣게 됩니다. 아직 사귀는 사이가 아니라며 우광호에게 소개시켜주지 않아 둘 사이가 흔들리는가 싶더니 급기야 우영우는 14회 예고를 통해 사귀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라고 말해 두 사람의 연애전선에 먹구름이 끼며 지금까지 평탄한 주목을 이어나가는 것이 어려울지도 모른다는 향간의 우려를 현실화시키고 있었어요.


지방도 제3008호선
지방도 제3008호선

지방도 제3008호선

재판에서 영우는 지방도 제3008호선은 공물이라며 공물을 이용했다는 이유만으로 문화재 관람 행위를 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고 주장합니다. 재판이 끝난 후 영우는 준호를 피해 그라미와 민식의 차를 이용합니다. 민우와 수연과 술을 마시러 간 준호는 생각을 말합니다. 민우는 술자리에서 수연을 챙겨줍니다. 수연은 민우에게 다정하게 대하는 원인을 물어보고 민우는 수연에게 자신을 좋아하냐고 물어봅니다. 다음 날 준호는 명석의 퇴원을 도와주고 명석은 준호에게 최애하는 사람 있다면 꽉 잡으라고 조언합니다.

준호는 수연에게 전처럼 편하게 지내자고 말합니다. 원고의 승소로 인해 황지사 매표소는 문을 닫았다. 황지사를 찾은 영우 일행은 주지스님에게 황지사의 입장에 관하여 많이 깨달았다고 말합니다. 피해는 황지사가 받지만 정부는 이런 원인을 무시하고 법률로 규제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치밀한 자료 조사를 통한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드라마
치밀한 자료 조사를 통한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드라마

치밀한 자료 조사를 통한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드라마

법정 드라마 《우영우》가 많은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은 요인에는, 영우의 흥미롭고 애정 어린 캐릭터도 있겠지만, 치밀한 자료 조사를 통한 에피소드 중심의 탄탄한 스토리 역시 극의 집중도를 한층 끌어올렸다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조우성(저서 ”고유한 기쁨이 천 개의 슬픔을 이긴다”/4회, 11회, 13회, 14회), 신민영(저서 ”왜 나는 그들을 변호하는가”/1회, 3회, 5회, 6회, 10회), 신주영(저서 ”법정의 고수”/7회, 8회) 변호사 등 여러 변호사들의 저서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실제 사건들이 드라마 사건의 모티브가 되어 창작되기도 했다.

드라마 상에서, 영우가 재직하는 법무법인 한바다의 모티브를 실존 국내 대형 로펌인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얻은 것이라는 현직 변호사들의 추측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작진 측에서는 이 부분에 관하여 사실 여부를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싱크로율을 높인 배우들의 열연

드라마우영우의 성공을 견인한 것은 비단 우영우라는 전무후무한 캐릭터나 충실한 에피소드에만 공이 있던 것은 아닙니다. 우영우 역을 맡은 박은빈을 비롯한 주조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없었다면 우영우는 이름만 특정 드라마가 되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충실히 연기한 배우들의 활약이 있었기에 우영우의 성공이 있을 수 있었어요. 멘토의 정석 정명석 변호사 역의 강기영, 봄날의 햇살 최수연 변호사 역의 하윤경, 권모술수 권민우 역의 주종혁, 섭섭한데요.로 드라마의 최대 수혜자가 된 이준호 역의 강태오, 동 to the 그 to the 라미 역의 주현영 등 주조연들의 캐릭터가 함께 어울려 싱크로율을 극대화시켰다.

물론, 드라마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갑작스러운 전개는 다소 당혹스럽기는 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4회 예고.

행복국수의 사장을 찾아내려고 하는 우영우, 엉뚱한 짓 하지 말라고 하는 최수연 우영우는 지금이 아니면 다시는 행복국수를 먹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며 행복국수의 참맛을 그리워하던 정명석을 위해 발품을 파는듯한 분위기가 이어진다. 거기다. 재판은 황지사가 문화재 관람료를 받는 행위는 잘못이 아니라고 시작하는 황지사 주지스님의 발언이 이어지고 그는 황지사 주변의 자연생태계를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부분은 부당한 이득을 취득하는 게 아니라면 충분히 설득력 있는 부분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한편 우영우는 이준호의 누나가 했던 말을 고민하며 본인이 이준호를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인가 의문을 가져가고 급기야 이준호에게 “저는 사귀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권”라고 말하기에 이르는다.

자주 묻는 질문

지방도 제3008호선

재판에서 영우는 지방도 제3008호선은 공물이라며 공물을 이용했다는 이유만으로 문화재 관람 행위를 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치밀한 자료 조사를 통한 에피소드 중심의 법정

법정 드라마 《우영우》가 많은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은 요인에는, 영우의 흥미롭고 애정 어린 캐릭터도 있겠지만, 치밀한 자료 조사를 통한 에피소드 중심의 탄탄한 스토리 역시 극의 집중도를 한층 끌어올렸다고 할 수 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싱크로율을 높인 배우들의

드라마우영우의 성공을 견인한 것은 비단 우영우라는 전무후무한 캐릭터나 충실한 에피소드에만 공이 있던 것은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