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업체에게 돈 돌려받는 방법 (국세청 소득세법 현금영수증 발행의무업종 가산세)

인테리어 업체에게 돈 돌려받는 방법 (국세청 소득세법 현금영수증 발행의무업종 가산세)

현금영수증. 대부분의 사람들이사용하시나요? 현금영수증은 소득과 지출에 대한 투명성을 더하기 위해 시작된 제도입니다. 현금영수증 제도는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국세청에 현금영수증 관련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 현재는 소득공제를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영수증 수단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더더군다나 국세청에서는 현금영수증 발급 자체를 필수 즉 반드시 발급해주도록 제도를 정비하였습니다.

특히나 현금영수증은 근로소득자의 혜택을 위해 연말 소득공제 받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010년부터는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한 소득공제가 줄어들면서 체크카드와 함께 현금영수증은 중요한 소득공제 수단으로 등극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금영수증은 여러가지 이유로 현금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나 소액 결제를 하는 경우에도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현금영수증 등록은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번호와 현금영수증 카드가 있습니다. 카드 발급은 상단 메뉴 현금영수증 신용카드에서 현금영수증 근로자 소비자로 들어가 소비자용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렇게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와 스마트폰 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후에 카드를 받으면 카드 번호로 현금영수증 등록을 진행하면 됩니다.

신청한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약간은 2주 이내에 배송지로 발송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하고싶으시면 조회메뉴를 눌러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메뉴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편입니다. 사용내역을 조회하거나 누계조회 혹은 매입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매출내역도 물론 조회가 가능합니다. 요구하는 조회방식으로 클릭하셔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저는 사용내역 조회메뉴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메뉴로 오면 일별 , 주별, 월별메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월별로 보는것이 깔끔하여 월별 조회를 선호합니다.

조회기간을 체크하신 뒤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조회를 하시면 아래에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시간과 함께 가맹점과 사용금액 그리고 승인번호와 발급수단이 나오게 됩니다. 발급수단은 아마 본인 핸드폰번호일것입니다.

인테리어 업자의 만행.

나쁜 인테리어 업자지인이라고 소개받은 사람이 더 나쁩니다는 요구출하는 것들에 관련해서 자꾸 안됩니다. 어려워요. 할 수 없습니다.. 샤시는 프레임이 한개짜리인데 두개로 반쪽짜리로 만들어 놓는다거나, 좋은 대림 상품을 설치해주기로 해놓고 이름도 없는 싸구려 상품을 설치한다던지, 하지만 지인의 절친이라고 소개를 받았기 때문에 하고싶은 말도 못하고 계속 당하기만 하고, 비용마저도 2천만원이면 충분하게 가능한 제품들인데 두배의 금액을 청구해버리는 안타까운 상황이었습니다.

골치 아픈 상황인데, 인테리어 업자가 비용을 입금하지 않으면 유치권을 행사한다는둥 더 정신없게 만들어버리는 상황이었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그럼 자신의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찾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비슷하게 상단 메뉴 중에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에서 근로자 소비자 조회변경 메뉴를 찾으면 됩니다. 아래에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로 들어가셔서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사용 내역을 한 번 찾아봤습니다. 검색을 할 때는 일별, 주별, 월별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월별로 심사숙고하는 것이 가장 보기에 편한 것 같습니다.

부가세 신고를 의무적으로 하지 않았을 경우에 어떻게 되나?

국세청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의무(의무발행업종)에 관련해서 말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관련법령 소득세법 제 162조의 제 4항, 법인세법 제117조의 제 4항10.4.1부터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사업자가 건당 거래금액부가가치세 포함에 10만원 이상인 재화 혹은 용역을 공급하고, 그 대금을 현금으로 받은 경우에는 구매자가 발급을 요청하지 않더라도 현금영수증을 발급해야 함

벌써 무섭지 않나요? 쉽게 말하면 이겁니다.

발급 완료

이렇게 손쉽게 현금영수증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상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개선 버전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만. 정말 감사하지만 중복 댓글은 삭제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현금영수증 등록은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번호와 현금영수증 카드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

국세청 현금영수증 조회하고싶으시면 조회메뉴를 눌러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테리어 업자의 만행.

나쁜 인테리어 업자지인이라고 소개받은 사람이 더 나쁩니다는 요구출하는 것들에 관련해서 자꾸 안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