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주민등록등본 통보 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전세사기방지

전입신고 주민등록등본 통보 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전세사기방지

주민등록증을 분실, 훼손하거나 이름 개명 등의 이유로 신분증 재발급을 받으려는 경우 준비물부터 소요시간, 비용, 발급방법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신청 혹은 웹상으로 신청하는 방법까지 확인한 후 편한 방법을 따라 신청해보세요 전국의 읍, 면, 동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신분증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비치된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한 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기존 사용하던 주민등록증이 없는 경우 지문 인식을 통해 신분 인증을 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

신청 방법

정부24 누리집에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비회원도 웹상으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간편인증 혹은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청 내용에 개인 정보와 재발급사유, 수수료 면제 신청 등을 선택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며 주소, 연락처는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재발급사유에는 분실훼손이름 변경주민등록번호 변경사진변경지문재등록주소 변경 칸 부족미수령으로 회수,파기주민등록말소자의 귀국재외국민 주민등록이 있습니다.

이 중에 본인에게 맞는 발급 사유를 선택합니다. 수수료 면제는 아무나 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기초수급자,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한부모가족 등에 한합니다.

통보 서비스 무료 신청 가능한 항목
통보 서비스 무료 신청 가능한 항목

통보 서비스 무료 신청 가능한 항목

전입신고 등 알림 서비스는 최근 전세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무조건 신청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무상으로 경영을 하고 있고 신청만 하면 전입 신고나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때마다. 문자로 알림을 보내주기 때문에 전세 사기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 통보 서비스 무료 신청하기 링크를 눌러서 빠른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통보 서비스 신청 가능 목록
통보 서비스 신청 가능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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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 신고 세대주 변경 신분증 발급 및 재 발급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발급 위 4 가지 서비스를 신청할 때마다. 문자로 알림이 오게 되니 전세 사기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청하지도 않았는데 알림이 오게 된다면 그 즉시 주민센터에 연락해서 어디에서 발급을 했는지 즉시 조회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세 사기 예방을 위해서 전입 신고 및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때 푸시 메시지가 오는 서비스를 알려드렸습니다.

현재 무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해서 혜택 받고 안전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신분증 재발급 수령 방법

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로 안내 메시지가 오니 확인 후 지정한 기관에 방문해 수령하면 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 해 수령웹상으로 신청한 경우에도 방문해 받아야 합니다. 우편 수령방문신청을 한 경우에 등기 우편을 통해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배송 수수료 3,800원이 발생합니다. 6개월 이내 수령을 선택한 기관에서 찾아가면 되고 그 이후에는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만약 3년이 지나도록 찾아가지 않으면 폐기됩니다.

신분증 재발급을 어떠한 식으로 신청할 수 있나요?

신분증 재발급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분증 재발급을 검색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신분증 재발급은 약 20일 정도의 처리기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수수료 면제 신청이 가능한 경우, 빠른 처리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철회 신청

신분증 발급 후에는 철회 신청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철회 신청도 정부24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신분증 발급 절차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급속도로 재발급을 신청하고 필요한 경우 수수료 면제 신청도 가능합니다. 이용자들은 정부24 사이트를 활용하여 신분증 발급과 연관된 여러가지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편리하고 간편한 신분증 재발급을 위해 인터넷을 활용해보세요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서비스를 통해 희망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대체 신분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증이 발급되는 기간동안 대체할 신분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한 경우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했어도 동사무소를 방문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분증 재발급 기간과 준비물, 신청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주민등록증을 분실 했을 경우 바로 재발급 신청을 하기 보다는 분실 된 민증 습득 여부를 확인한 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청 방법

정부24 누리집에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통보 서비스 무료 신청 가능한

전입신고 등 알림 서비스는 최근 전세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무조건 신청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통보 서비스 신청 가능

전입 신고 세대주 변경 신분증 발급 및 재 발급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발급 위 4 가지 서비스를 신청할 때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