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등급 확인 그리고 e러닝에 관련해 알고 있으면 너무 좋다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등급 확인 그리고 e러닝에 관련해 알고 있으면 너무 좋다

이름에 들어가 있듯이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보육교직원. 부모 상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장관,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설치, 운영하고 있는 육아지원 기관입니다. 저는 들어본 적이 있지만 부모와 별개로 어린이집과 연계해서 어린이집 강사 교육만 하는 곳인지 알고 있었는데, 부모 교육부터 양육에 필요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하고 있더라고요. 그럼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중요한 이유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서비스와 이용안내 부모교육 프로그램 아이의 발달에 필요한 최신 정보와 전문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육아 교육 프로그램 아이의 발달에 따른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부모상담 결론육아종합지원센터가 중요한 이유 아이를 키우는 일은 몹시 어려운 일입니다.


imgCaption0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e러닝은 온라인으로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보육교직원, 부모 등을 위한 여러가지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e러닝에서는 보육행정, 보육지원, 양육지원 등의 분야에 관한 업무와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집의 설치, 운영, 평가, 지원 방법, 보육환경 개선, 보육과정 개발, 보육연구, 보육혁신 등의 사업에 관하여 알 수 있습니다. e러닝에서는 또한, 출산가정과 육아가정에게 양육에 관한 정보와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출산지원금, 산후조리비, 영아수당, 모유수유 지원 등의 혜택을 안내하고, 부모교육, 육아상담, 육아맘카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2016년도부터 분양별 상담사례를 통해 개별화된 양육정보를 제공합니다. 사례집 발간을 통해 온라인에 ebook으로 공유되고 있으니 유사사례를 통해 궁금하신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의뢰하면 내용에 따라 전문가 상담으로 연계해 답변해주고 있습니다. 전문가 상담분야의 경우는 크게 소아과분야, 육아분야, 유아교육분야, 모유수유분야, 노무상담분야 등입니다.

그밖에 양육상담인 아이사랑 플래너를 통해 양육연관 어려움과 육아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 전문가를 위촉하여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센터직원용

대상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일하는 종사자 온라인교육 대체교사관리자 ,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사업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작성법, 서업운영의 실제등 집합교육 전국의 센터에서 진행되는 집합교육이나 비대면 교육 일정을 제공합니다. 놀이지도사 현장탐방, 놀이코칭 슈퍼비전, 운영요원 교육, 대체교사관리자 OJT, 담당자 간담회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과정명이나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서비스와 이용안내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부모들이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에는 부모들을 돕기 위한 상담, 교육, 실험과 함께 놀이를 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 그리고 단계별 개발 교육과 같은 여러가지 것들이 포함됩니다. 거주하시는 시도별 육아종합지원센터에 가입하셔서 부모교육일정을 보시고 원하시는 교육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무료이지만 재료비나 초빙강사가 있을 경우 유료 강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교육 이외에도 여러가지 놀이프로그램이나 이벤트 같은 행사가 있어서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죠? 또한 보육전문요원들이 상주해 있어서 부모님들이 아이의 건강과 발달을 돕기 위한 여러가지 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육아에 관심있는 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예약취소 불편

혹시나 실수로 동일한 물품 아니면 맘에 들지않는 품목에 예약버튼을 클릭한 경우 취소가 불편해요. 취소하려면 직접 전화로 취소를 해야 하더라고요. 요즘같은 인공지능 AI 시대에 예약취소를 직접 전화로 해야된다는 게 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 귀찮기도 하고 아무튼 희망하는 장난감이 예약이 가능하다면 신중한 예약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진지하게 생각하는 단점은 위 3가지 정도인 것 같습니다. .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장난감도서관이 있다는 게 어디인가요라는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난감도서관을 통해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알게된 것도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육아종합지원센터 잘 이용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참여프로그램 놀이코칭프로그램 위와 같이 장난감스터디카페 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고 그것을 한 곳에 묶어놓은 게 바로 육아종합지원센터이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를 둔 부모님들 육아종합지원센터 알차게 잘 이용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e러닝은 온라인으로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보육교직원, 부모 등을 위한 여러가지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센터직원용

대상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일하는 종사자 온라인교육 대체교사관리자 ,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사업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작성법, 서업운영의 실제등 집합교육 전국의 센터에서 진행되는 집합교육이나 비대면 교육 일정을 제공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서비스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부모들이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