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4월 4주차_창업 뉴스레터 (101_WEEKLY)

창업기업 4월 4주차_창업 뉴스레터 (101_WEEKLY)

정태만 기자 30목부터 혁신창업스쿨 예비창업자 모집공고기술 아이디어를 사업화 모델로 구체화시킬 예비창업자 모집2,140명 내외혁신창업스쿨 트랙과 딥테크스쿨 트랙으로 나누어 모집30일부터 2까지 케이K신성기업 누리집 통해 신청 가능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창업스쿨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3월 30일목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혁신창업스쿨은 혁신 기술 아이디어 등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 등 창업기초부터 비즈니스모델 정립, 시장검증, 코칭 및 IR피칭 등의 창업실무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준비된 창업자를 키우는 사업입니다.

금년에는 2,140명 내외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용용선생 경쟁력
용용선생 경쟁력

용용선생 경쟁력

1 자체 계육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65일 안정된 가격으로 계육 공급이 가능하며, 신선도 유지를 위한 저온 숙성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서 매장 음식 재료 관리에 큰 기여를 합니다. 2 타 주점 브랜드명 보다. 수익성이 좋습니다. 높은 마진율과 객단가가 가능한 고량주 판매량이 많기 때문인데요. 잘 만들어진 콘셉트의 분위기가 고량주 판매량을 증대시킵니다. 3 용용선생은 단발성 마케팅이 아닌 연속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전국 맛집을 목적으로 SNS,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등의 마케팅 툴을 활용하고 있으며, 영상 마케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배송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주문과 한꺼번에 진행하여 24시간 내 안정된 배송을 하는 유통망이 구축되어 있고, 일주일에 6회 배송을 진행합니다.

용용선생 메뉴
용용선생 메뉴

용용선생 메뉴

홍콩주점 용용선생은 1930년대 홍콩이 가진 독특한 분위기와 특유의 뒷골목 주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진 차이있는 콘셉트를 보여주는데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 구성이 특히 돋보입니다. 대부분의 메뉴들이 7,900원에서 만 원대 후반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고객 입장에서는 여러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하고, 매장 입장에서는 적은 양의 메뉴를 상대적 고가에 판매 가능해서 수익성이 좋습니다.

이런 술집의 특성은 먹다보시면 몇만 원을 훌쩍 넘기는 소비가 발생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술 안 주기 때문에 그냥 막 이것저것 시키다보시면 10만 원 넘기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고객 반응을 보니 홍콩에 간것보다. 더 홍콩처럼 분위기와 맛을 즐겼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인문학자의 고백

비트모빅 프로젝트가 담보없는 가치의 생산을 재현했다. 법정화폐 시스템에 너무나 익숙해져 있어 느끼지 못하지만, 은행계좌에 찍혀있는 디지털 숫자에 불과한 것이 어떻게 가치가 만들어지고, 국가와 중앙은행의 보증을 어떻게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전혀 의식하지 못하고 살아왔다. 화폐가 어떻게 시작됐는지 돌아보시면 깜짝 놀라는 순간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인문학자들이 철학적, 형이상학적 그리고 실존적인 문제들로 몇십년동안 고민해도 풀지 못한 것을 기술로 해결해 버렸다.

공학자와 다르다고 자부한 인문학자의 마지막 자존심이 무너지는 느낌입니다.

용용선생 수익성

용용 선생은 2021년 매출자료가 정보공개서에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있는 수익성 정보를 가져왔어요. 1호점 한양대점의 손익계산서 자료입니다. 월 9,600만원 매출에 음식 재료 비율이 20가 안 됩니다. 주류를 포함한 원가 비율이 31프로로 외식업으로는 너무 좋은 구조입니다. 이런 연유로 순수익이 38프로가 넘게 나오네요. 로열티는 매출액의 3입니다. 브랜드를 선택할 때 수익성연관 내역은 더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때때로 숨어있는 비용이 많이 튀어나옵니다.

용용선생 창업 비용

용용 선생의 창업 비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가맹비 2,000만 원, 교육비 1,000만 원, 홍보비 500만 원, 주방설비, 기물 3,800만 원, 인테리어 평당 190만 원으로 40평 기준 약 18,500만 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부가세, 별도 비용. 점포 비용을 고려하면 4억원 이상의 투자 비용이 예상됩니다. 다만, 점포의 상권, 입지, 형태에 따라 투자금액은 많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식 주점 용용선생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존에 잘 보이지 않던 스타일의 주점 브랜드입니다. 마라탕 브랜드가 수천 개 오픈하면서 중식에 대한 선호도가 굉장히 높아졌는데요. 용용선생의 앞길이 밝아 보입니다. 꾸준히 자라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용용선생 경쟁력

1 자체 계육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용용선생 메뉴

홍콩주점 용용선생은 1930년대 홍콩이 가진 독특한 분위기와 특유의 뒷골목 주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진 차이있는 콘셉트를 보여주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인문학자의 고백

비트모빅 프로젝트가 담보없는 가치의 생산을 재현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