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보안전문가 직업 정보(하는일,업무환경,되는법,학과,전망)

컴퓨터보안전문가 직업 정보(하는일,업무환경,되는법,학과,전망)

최근 교권 추락으로 인해 많은 선생님들이 힘들어하고 있다는 기사를 우연히 보았습니다. 각종 악성민원, 무고성 아동학대 신고 등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물론 교편을 잡는다는게 어려운 일이란 것은 나도 안다. 하지만 요즘 귀찮지 않은 직업이 없고, 어느정도 보장이 되는 안정성과 낮지 않은 수입, 여전히 남아있는 훌륭한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 등을 생각하면 여전히 선생님이라는 직업은 좋은 직업이라는 생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등, 중등, 고등교사의 연봉월급을 비교해보고 직업만족도와 전망까지 알아보는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원 외에 다른 직업에 관하여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바란다.

필요한 국가 정보통신 기반건물에 대한 취약점 분석과 보호대책 수립을 지원해주는 정보보호컨설팅 전문업체를 비롯해 바이러스백신개발업체, 인터넷서비스제공업체ISP, 보안시스템개발업체, 기업체의 정보보호부서, 국가기관등에서 일합니다. 규모가 큰 업체나 정보보호컨설팅업체 등에서는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자에 한해 채용하는 곳도 많으며 신입직원보다. 경력직원을 우에 관해 채용하는 편입니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네트워크등컴퓨터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있어야 하고, 여러 장비와 소프트웨어들을 다루어본 경험이 있다면야 채용에 유리하네요.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로 종사하다가 컴퓨터보안전문가가 되기도 합니다. 보안전문업체에 입직한 경우는 여러 프로젝트 경력을 쌓으면서 단위 업무의 리더인 프로젝트리더PL를 거쳐 하나의 프로젝트를 총괄하여 책임지는 프로젝트매니저PM로 승진할 수 있어요.


imgCaption0
적성 및 흥미

적성 및 흥미

사람을 상대하는 업무로 외향적인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업무의 특성상 사람의 시체나 혈흔 등을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담력이 있어야 합니다. 목숨을 살리는 일로 사명감이 있어야 하며, 인명을 소중히 여기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위급한 상태에서 응급노동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순발력이 요구되며,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적성 및 흥미

스터디카페 사용자들이 희망하는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의롭게 제공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이 요구됩니다. 이용자를 상대하므로 쾌활하고 밝은 성격을 가진 사람에게 유리하며, 남에 대한 배려와 서비스정신이 필요합니다. 도서관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이들과 손쉽게 소통할 수 있어야 하고, 외국인방문객도 있으므로 외국어능력이 필요합니다. 고서나 과거데이터를 확인할 때한문을 알면도움이 됩니다. 도서전산화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한 컴퓨터활용능력도 필요합니다.

엑셀작업이 많은 편이어서 관련자격을 취득하거나 자격이 없어도 능숙하게 다룰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기록물관리사는 각종 전자 데이터를 포함한 기록물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성과 객관적 판단능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공공기록 관리노동을 하는 경우 업무 중 접한 연관 정보를 누설하지 않는 도덕성과 정직성, 일에 대한 자부심도 필요합니다.

사서는 주로 국공립도서관, 전문도서관, 대학도서관, 학교도서관등으로 진출합니다. 소규모도서관은 학교추천이나 인맥 등을 통한 채용이 많은 편입니다. 국공립도서관이 나 대학도서관은 일반적으로 오픈 채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국공립도서관에서 일하는 사서는 사서직공무원에 해당하기 때문에 지방자치단체나 각 시도 교육청 등에서 주관하는 9급, 7급 등의 공무원시험을 거쳐 채용됩니다.

사립대학교도서관, 기업체자료실등에서는 자체규정에 따라 사서를 채용하는데 일반적으로 서류전형(필기시험), 면접을 거친다.

외국어, 한문, 전산 활용 능력을 요구출하는 기관도 있으며, 고서분야를 담당하기 위한 사서로 고고학, 고고미술학등의 전공자를 채용하간청하는 등전문영역의 데이터를 다루는 사람에 대해서는 연관 전공자를 우에 관해 채용합니다. 문헌정보의 관리를 필요로 하는 연구소, 자료실, 학술정보 연관 기관, 인터넷정보검색업체, 인터넷정보제공업체 등으로 진출할 수도 있습니다.

교원 직업만족도 및 전망

교사의 직업만족도는 약 80가량으로 높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높은 직업 안정성과, 비교적 적지 않은 연봉 그리고 아직 남아있는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 등이 반영된 것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망은 생각보다. 좋지 않은 편인데, 가장먼저 극단적인 출산율 저하로 현재보다. 처우가 좋아지기는 힘들 듯하고, 교원 수요도 지금보다. 늘어나기는 더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최근 험난한 시기로 진입한 현 상황을 봤을 때 교사만한 직업도 없습니다.는 생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적성 및 흥미

사람을 상대하는 업무로 외향적인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성 및 흥미

스터디카페 사용자들이 희망하는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의롭게 제공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이 요구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원 직업만족도 및 전망

교사의 직업만족도는 약 80가량으로 높은 편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