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첸에어프라이어 고민하다가 최종결정한 이유

키첸에어프라이어 고민하다가 최종결정한 이유

큰 박스에 담겨온 키첸 에어프라이어 6L. 상자 안에 손글씨로 적어주신 카드도 담겨있었습니다. 사용하기도 전에 애매하게 기분이 좋아지는 카드였다. 맛있는 식사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감사드려요 상자 안에 있는 구성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기와 설명서, 내부를 나눌 수 있는 전용 디바이더, 키첸 에어프라이어용 자연 종이호일 50매도 같이 왔다. 기계 상단에 예시로 온도와 시간이 나와있습니다. 혹시 헷갈리는 분들은 위에 예시에 있는 대로 만들면 좋을 것 같다.

화면에 온도와 시간이 나오기에 보기 편합니다. 시간은 초까지 나온다는 사실 조작 방법이 간단해서 누구든 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키첸 에어프라이어는 식약처 검역을 받은 안정되는 테프론코팅 PFOA FREE 코팅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 조작성
키첸 에어프라이어 조작성

키첸 에어프라이어 조작성

디지털식이라 조작이 매우 간편합니다. 버튼은 터치식이며 온도는 한번 누를때마다. 5도씩, 시간은 한번 누를때마다. 1분씩 변경됩니다. 하단의 버튼은 세가지인데 맨 왼쪽의 버튼은 무슨 버튼인지 모르겠다. 그리고 저 시계 위에있는 저 메뉴들 말인데, 저게 자동설정메뉴인줄 알고 아무리 눌러봐도 미동도 없더라. 그냥 자주 해먹는 음식들의 적정 조리시간을 표시해 둔 것 같다. 참 세심합니다. 아마 고급형으로 나오면 자동설정메뉴 기능이 탑재되지 않을까요?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보토 로세티리 CAR10L
보토 로세티리 CAR10L

보토 로세티리 CAR10L

보토 로세티리는 에어프라이어의 끝판왕이라고 불러도 될만큼 고급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브랜드의 기능이란 기능은 다. 가지고 있을 뿐더러 화려한 디자인에 요리 퀄리티까지 단연 최고입니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일반 에어프라이어처럼 음식을 그냥 올려두는 방식이 아닌, 쇠꼬챙이에 돌려가며 굽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기름은 더 잘 빠지고, 골고루 익어 요리의 퀄리티가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16개의 요리 옵션을 가지고 있어서, 숙지할 것 없이 쉽게 작동 가능하고, 안전을 위한 전원방지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서 팔방미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6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 처음 사용 전 공회전 작동 및 소음 촬영 영상
키첸 에어프라이어 처음 사용 전 공회전 작동 및 소음 촬영 영상

키첸 에어프라이어 처음 사용 전 공회전 작동 및 소음 촬영 영상

키첸 에어프라이어는 처음에 사용하기 전에 공회전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공회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스켓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키첸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는 200로 시간은 20분으로 각각 설정하고 작동멈춤 버튼을 눌러주시면 공회전됩니다. 첫째 1회만 공회전해보시고, 냄새가 빠지지 않으면 추가로 1~2회 정도 같은 온도와 같은 시간으로 더 공회전해주시면 냄새가 거의 빠집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는 총 3번의 공회전을 진행하였더니 냄새가 거의 완전히 빠졌습니다. 초기 1회 공회전 시에는 냄새가 심해서 환기도 시키고, 공기청정기도 돌렸었지만 추가로 23회 공회전을 더 진행하니까 그 후로는 에어프라이어에서 냄새가 나지 않았습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는 사은품으로 종이포일 50매와 바스켓 내부에 부착이 가능한 칸막이를 받았습니다. 칸막이는 설명서를 확인해 보니, 기본 구성품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이걸 사은품이라고 등쳐먹다니. 이건 좀 아닌 것 같다.

그래서 키첸 에어프라이어의 저 바스켓 바닥의 그릴같이 생긴 망 말인데, 이게 탈부착이 가능하니까 세척에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저 망이 아주 잘 휘어지는 소재(펜션에서 주는 한번쓰고 버리는 바비큐 그릴과 유사함)라 탈부착 시 좀 조심하게 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아주 아귀가 딱 맞지는 않아서 금방 망가질 것 같다. 키첸 에어프라이어 제조사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닭봉구이 레시피

윗날개 1팩, 아랫날개 1팩, 우유 조금, 후추 조금, 마늘 4 큰 술, 간장 3 큰 술, 카레 3 큰 술, 맛술 3 큰 술 마트에서 사 온 윗날개랑 아랫날개입니다. 나는 큰 닭보다. 이렇게 작은 봉과 윙을 더 좋아합니다. 살이 더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고무장갑을 끼고 봉과 윙을 물로 깔끔하게 씻었다. 깔끔하게 씻은 닭은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우유에 30분 정도 재운다. 30분 뒤, 깔끔하게 씻어서 반반 나눴다.

왼쪽은 간장, 오른쪽은 카레 양념을 할 것이기에 후추를 조금 뿌려 넣는다. 왼쪽은 간장 3 큰 술을 넣고, 오른쪽은 카레 가루 3 큰 술 넣는다. 간장 양념도 카레 양념도 맛있으니 반반해 먹는 거 추천합니다. 그리고 가장 필요한 마늘을 2 큰 술씩 넣는다. 이렇게 많이 넣으면 먹을 때 마늘향이 솔솔 나서 더욱 맛있습니다. 닭 잡내를 없애기 위해 맛술도 한 큰 술씩 넣어야 하는데, 맛술 대신 소주 먹다. 남는 걸 넣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키첸 에어프라이어 조작성

디지털식이라 조작이 매우 간편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토 로세티리 CAR10L

보토 로세티리는 에어프라이어의 끝판왕이라고 불러도 될만큼 고급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 처음 사용 전 공회전 작동 및 소음 촬영

키첸 에어프라이어는 처음에 사용하기 전에 공회전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