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용접기능사 필기 이렇게만 공부해라

특수용접기능사 필기 이렇게만 공부해라

특수용접기능사 필기시험 후기를 남깁니다. 현재 수원, 화성 등에서 소화배관 조공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친구 아버지 소개로 시작한 일인데, 다른 일을 하다가 올해2019년 5월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같이 일하는 배관사님은 늘 저에게 알곤용접을 배우라 말합니다. 최근 동안 배관하러 가면 어딜 가든 아크용접 대신 알곤용접사TIG용접를 찾습니다. 하더라고요. 알곤용접을 하려면 특수용접기능사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또, 신축건물 설비 배관에는 다소 배관공 용접사 조공 이렇게 일 조로 일을 합니다.

배관공과 용접사는 현장마다.


imgCaption0
용접기능사 필기과목

용접기능사 필기과목

1 피복아크 용접기능사는 기록 1. 아크용접 2. 용접안전 3. 용접재료 4. 도면해독 5. 가스절단 6. 등등 용접로 나뉘고 실습 피복아크용접 실무입니다. 2 가스텅스텐아크 용접기능사는 기록 1. 아크용접 2. 용접안전 3. 용접재료 4. 도면해독 5. 가스절단 6. 기타용접, 실습 가스텅스텐아크용접 실무입니다. 3 이산화탄소가스아크용접기능사는 기록 1. 아크용접 2. 용접안전 3. 용접재료 4. 도면해독 5. 가스절단 6. 기타용접, 실습 이산화탄소가스아크용접 실무입니다.

필기는 60분동안 객관식 60사안을 풀며, 실기는 2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필기와 실습 모두 평균 60점 이상을 넘으면 합격입니다.

특수용접기능사 실기시험 과목

특수용접기능사 실기시험은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34개월 준비하시더라도 합격하실 확률이 거의 99입니다. 특수용접기능사는 TIG티그와 CO2용접입니다. 시험과제는 3가지가 랜덤으로 나옵니다. CO2는 9t와 6t 중에 보통 6t가 압도적으로 출제됩니다. 설명할 필요는 없겠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아무래도 시험은 전국적입니다. 보니 연간 몇천 명이 시험을 봅니다. 그로 인해 9t와 6t의 자재 가격 차이는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9t보다는 6t가 많이 나오는 것으로 추측해 봅니다. 참고용입니다. 전류, 전압은 개인의 차에 따라 다릅니다. 9t는 시험문제로 잘 나오지 않아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피복아크용접기능사는 기록 합격률이 보통 30 실기는 약 50입니다. 필기의 경우 과거 기출문제에서 문제은행방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아래사이트에서 기출사안을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웹상으로 확인이 어려우시면 오프라인이나 인터넷에서 기출문제서적을 구매하셔도 됩니다. 독학도 충분히 가능해서 꼭 학원을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실기는 학원을 다니면서 배우는 게 좋습니다. 피복아크용접기능사 실기의 경우 이틀째 배움 카드를 활용하면 국비지원이 돼서 50~6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소요일자는 약 20일, 140시간 정도가 되지만 학원마다. 비용과 시간이 달라서 아래링크에서 검색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TIG티그 용접

티그는 알루미늄판으로 시험을 보지만 연습할 때는 연강판을 사용합니다. 가격차이가 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연강판으로 연습하더라도 합격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처음 12주는 아래보기자세로 비드 쌓기 위주로 연습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초기에는 직선으로 가지 못하고 위로 가든지, 아래로 가든지 해서 비뚤어집니다. 부드러운 과정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손목에 힘을 제외된 운봉을 해야 하는데 초기에는 잘 안됩니다. 손목이 많이 아플 수 있으니 손목보호대를 준대조적으로 손목을 보호해주면 좋아요. 티그 토치를 잡다. 보시면 손목이 너무 아프고 손바닥도 너무 아파요. 그렇기 때문에 연습하다가 휴식 시간을 정해놓고 쉬면서 손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심하게 연습하다가 병원진료를 받거나 고통스러워하시는 분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실기접수는 필기시험 2주 후이고, 실기시험까지 56주의 시간이 있습니다. , 이것도 한번 속성으로 준비해볼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용접기능사 필기과목

1 피복아크 용접기능사는 기록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특수용접기능사 실기시험

특수용접기능사 실기시험은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34개월 준비하시더라도 합격하실 확률이 거의 99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IG티그 용접

티그는 알루미늄판으로 시험을 보지만 연습할 때는 연강판을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