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 다이빙 투어 마지막날 _ 아얄라몰, 바베큐립, 자격증 획득

필리핀 세부 다이빙 투어 마지막날 _ 아얄라몰, 바베큐립, 자격증 획득

필리핀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매우 즐겨 찾는 행군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급변한 환경으로 여권 하나만으로 입국하던 시절과 다른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에 필리핀 입국여행을 위한 준비와 각종 정보를 알아봅니다. 필리핀에는 총 6곳의 국제공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항마다. 각기 다른 특성을 갖고 있어 새로운 경험이 되기도 하는 필리핀 공항들은 우리나라와 달리 별도의 공항세를 현금으로 납부해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필리핀 여자
필리핀 여자

필리핀 여자

필리핀 여자들은 생활력이 강합니다. 하지만 필리핀 남성 대비 강한 생활력을 가졌다고 볼 수 있어요. 물론 사람 개개인 마다. 성향에 차이는 있겠지만 비교적 본인의 책임을 지게 될 다하려는 노력을 하는 편입니다. 필리핀 여자들에게서 확인된는 공통된 특징 중 하나는 강한 샴푸향입니다. 필리핀 현지에 공급되는 특정 인기 브랜드의 샴푸향이 매우 강해 웬만한 향수향을 집어삼킬 정도입니다. 또한 이들은 페이스북에 열광합니다. 페이스북에 자신의 사진을 찍어 올리는 일은 하루도 거르지 않을 정도입니다.

어느 나라의 여성이고 사진을 찍는 일을 좋아한다만은 필리핀 여성들은 더욱 열정적입니다. 다만 사진들에서 확인되는 특징적 면모는 꾸밈의 과장입니다. 자신이 방문한 고급 레스토랑을 비롯해 화려한 면을 부각하려는데 치중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요.

필리핀 남자
필리핀 남자

필리핀 남자

필리핀 나라 본연의 실업률도 문제이지만 성별적으로 볼 때 필리핀 남성의 실업률이 가장 큰 문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처음 농경사회에서 관광국으로 변모하는 과정에서 남성의 일자리가 줄어든 것이 요인이기도 합니다. 또한 필리핀 남성들의 베짱이적 기질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필리핀 남성들은 오랫동안 지속된 사회적 실업의 영향으로 아무리 노력해도 마땅한 수익을 이루기 힘든 상황에 노출되었습니다. 이런 사회적 환경의 영향은 노력을 무의미한 것으로 받아들이게 하였고 결과 일하는 아내, 일하는 여성 대비 놀고먹는 남편, 놀고먹는 남자들이 많이 양산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들의 특징 중 하나는 책임감이 부족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영어실력 향상

there4 총점 3.67

원래 계획은 1달이었고, 물론 2달은 추가적으로 연장하긴했지만 그 짧은 기간에 영어를 잘 할 수 있을거라 기대는 하지 않고 어학연수를 떠났다. 여학연수 동안에 얻고 싶었던 것은 내가 영어를 했을 때 외국인들이 알아 들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하고 싶어서 갔던 이유가 가장 컸다. 필리핀 선생님들은 내가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잘 알아듣는것이 문제였지만 내가 말했을 때 외국인이 알아들을 수 있구나 대화를 할 수 있구나를 느끼고 온것이 가장 컸다.

또한 코리아에서 올때 영어문법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공부하고 단어도 최대한 많이 외우고 오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어디에서든지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슷한 시기에 왔던 일본인 친구는 정말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더니 영어 실력이 쑥쑥 향상했다.

보라카이 섬

보라카이 섬은 필리핀에서 가장 저명한 여행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화이트 비치라고 불리는 백사장과 투명한 바다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워터운동 등 여러가지 해양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푸켓은 태국 남부에 위치한 멋진 섬으로 유명합니다. 여기에는 신비로운 해변과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습니다. 푸켓에서는 해양 활동뿐만 아니라 휴식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와 스파도 많이 있습니다.

필리핀 여자 만남

필리핀에서 현지 여성을 만나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당연하게도 슬프게도 이는 재정적인 이유 때문입니다. 해외 경험이 적은 사람이라면 필리핀 현지에서 놀라는 부분 중 하나가 나이 많은 서양인과 젊은 필리핀 여성 조합입니다. 필리핀은 재정적으로 불안하며 어려운 상황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국가입니다. 이로 인해 적지 않은 여성들이 직업 여성의 길을 선택하거나 외국인 남성과의 만남, 결혼을 통해 인생 역전을 꿈꾸고 있어 만남이 어렵지 않은 것입니다.

처음 필리핀 여성과의 가벼운 만남을 생각한다면 많은 주의를 따른다. 이런 만남은 자신이 의도하지 않아도 금전을 주된 목적으로 진입하는 현지 여성들을 비교적 쉽게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현상에 대한 경험이나 사전 정보가 없는 사람이라면 어쩜 매우 흥겨운 일일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쉽게 접근해 오는 여성들만큼 외국인에게 안절부절한 일도 없는 것이 필리핀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필리핀 여자

필리핀 여자들은 생활력이 강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남자

필리핀 나라 본연의 실업률도 문제이지만 성별적으로 볼 때 필리핀 남성의 실업률이 가장 큰 문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어실력 향상

there4 총점 3.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