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2023년 11월 1째주 자동차 리콜 및 무상 수리 안내

세상에 많은 자동차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차대번호를 가진 차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는 본인의 자동차임을 식별하는 하나의 번호이기도 하며, 이 차대번호는 중고차 거래 시 생산일자를 조회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이 밖에도 수리, 정비 등에서도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현대자동차 차대번호 조회 및 차량 생산직선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차량번호와 차대번호의 다른점 차량번호와 차대번호가 어떠한 방식으로 다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해하기 쉽게 비유로 설명해 드리자면, 차량번호는 옷이고 차대번호는 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차량번호는 옷과 같이 번경이 가능하지만, 신체는 바꿀 수 없는 것처럼 차대번호는 폐차할 때까지 변경이 불가한 번호입니다.


imgCaption0
자동차 배터리

자동차 배터리

자동차 배터리는 차량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3년 아니면 40,000km 정도를 운행한 경우 교체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자동차의 실내등을 오래 켜두거나, 블랙박스를 연결해 둔 상태로 차량을 오랫동안 운행하지 않아서 배터리가 방전되어 차량 시동이 걸리지 않아 당황해 본 적이 있으실 텐대요.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는 생각보다. 굉장히 자주 발생하지만, 자동차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자동차 배터리에는 인디케이터라는 장치가 있는데, 색깔에 따라 배터리의 상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녹색은 정상, 검은색은 충전이 필요한 상태, 흰색(투명한 경우)은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자동차 배터리를 정비소에서 교체하는 경우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1520만 원 정도를 생각하시는 것이 보통입니다.

브레이크 오일

자동차 브레이크 오일은 일반적으로 운행 후 2년 아니면 40,000km 정도를 운행한 경우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차는 잘 뜀박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지만, 뜀박지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잘 멈추는 것입니다. 운전자가 운행 중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브레이크 패드와 자동차 바퀴의 디스크가 강하게 마찰을 일으키면서 속도가 줄어들게 되는데, 브레이크 오일은 이것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브레이크가 더 잘 들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이 오래되거나 미흡한 경우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밀리는 느낌이 들거나 거칠게 재미있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빠르게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타이어

타이어는 40,00050,000km를 운행하였거나, 교환 후 23년이 지난 경우 아니면 그루브 깊이가 1.6mm 미만인 경우에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타이어를 보시면 중간중간에 홈이 깊게 파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그루브라고 표현합니다. 그루브는 타이어가 마모되는 것을 방지하면서, 타이어가 도로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 소모품 중에서 가장 크게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타이어지만, 타이어가 다.

닳아져서 밋밋해질 때까지 운행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아주아주 무모한 행동이니 아래 교체 시기 확인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공기압 확인

타이어를 오랫동안 좋은 상태로 이용하시려면, 기본적으로 타이어의 공기압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은 MAX를 기준으로 할 때, 80 정도를 채우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여름철의 경우 뜨거운 날씨로 인해 내부 압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10 정도를 높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겨울철에는 내부 압력이 낮아져 부피가 줄어들기 때문에 평소보다. 압력을 낮게 지속적인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저렴하게 바꾸는 방법

타이어는 제조사나 타이어의 규격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현대의 그랜저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국산 타이어로 4개를 다. 교환했을 경우 약 7080만 원 정도가 드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타이어 역시 저렴하게 교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포털사이트에서 타이어를 검색을 해서주문하시는 것입니다. 본인 차량의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하신 다음, 포털사이트에 금호타이어 아니면 한국타이어와 같이 타이어 브랜드를 검색하신 후에, 최저가의 타이어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까운 공임나라 지점을 찾아 그 지점으로 타이어를 배송시키신 후에 해당 지점에서 타이어를 교체하시면 됩니다.

공임나라에서는 보통 타이어 1개당 1만 원 2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교체해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 배터리

자동차 배터리는 차량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3년 아니면 40,000km 정도를 운행한 경우 교체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레이크 오일

자동차 브레이크 오일은 일반적으로 운행 후 2년 아니면 40,000km 정도를 운행한 경우 교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타이어

타이어는 40,00050,000km를 운행하였거나, 교환 후 23년이 지난 경우 아니면 그루브 깊이가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