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공무원 봉급표 호봉표 월급 9급 종류 임금 연봉 2023년

2023 공무원 봉급표 호봉표 임금 9급 종류 임금 연봉 2023년

by. 오렌지마멀레이드 5급 공무원 연봉과 월급, 수당까지 최신자료로 한 번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급 공무원 연봉과 대금 공무원 보수란 봉급과 그 밖의 각종 수당을 포함합니다. 공무원 월급에 수당을 더하면 월급날에 받는 급여가 되는 것이지요. 공무란 봉급은 책임의 정도에 따라 직책별로 지급되는 기본급여 아니면 직무의 책무 정도와 재직기간 등에 따라 계급별, 호봉별로 지급되고 수당은 직무여건 및 생활여건 등에 따라 지급되는 부가급여를 말합니다.

수당의 종류에는 상여금, 부양가족수당, 도서 벽지 등의 특수지 근무에 따른 수당, 초과근무시간에 따른 수당 등이 있으며 총 14가지 유형의 수당이 있습니다.


2022년 9급 국가직공무원 직렬별 경쟁률
2022년 9급 국가직공무원 직렬별 경쟁률

2022년 9급 국가직공무원 직렬별 경쟁률

지난 2월에 원서접수가 마감되고 접수 결과 통계가 발표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시면 5,672명 선발예정, 접수인원은 165,524명, 경쟁률은 29.21으로 나왔어요. 행정직군 일반 경쟁률은 301, 기술직군은 38.61으로 작년과 달리 기술직군의 경쟁률이 행정직군보다. 높았네요. 사실 공무원 시험 글을 시작한 원인이 최근 공무원 시험에서 과락률이 올라가면서 정원 미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최근들어 공무원 시험 응시인원 자체가 감소했다는 점에서였는데요, 물론 국가직이냐 지방직이냐, 그리고 어떤 직렬이냐에 따사서 달라지겠지만, 올해 2022 9급 국가직공무원 경쟁률을 살펴보니 거의 모든 경쟁률이 지난해 2021년 대대조적으로 감소한 직렬이 많았습니다.

응시표수험표 출력 방법
응시표수험표 출력 방법

응시표수험표 출력 방법

응시표는 원서접수를 진행한 사이트인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은 경로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응시표 출력하기 GO 필기시험 이후 시험일정?? 시험은 4월 2일에 진행되고, 이후 필기합격자 발표는 5월 11일, 면접시험은 6월 11일6월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합격은 7월 6일에 발표됩니다. 시험일정도 같이 확인해주세요 필기시험 가답안은 보통 시험 당일 오후 3시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니 가채점까지 해보고 결과를 기다려보시면 좋겠습니다.

경찰공무원

경찰청 소속 행정직과 기술직 공무원은 인사혁신처가 시행하는 국가공무원 시험을 통해 선발하고, 경찰공무원경찰관은 경찰청에서 별도로 채용합니다. 전국 18개 시도 경찰청에서 근무할 경찰공무원 9급에 해당하는 순경을 선발하는 공채 시험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시행하고 있는데요. 업무의 특성으로 인해 순경 공채는 다른 공무원 시험과 달리 신체체력적성검사를 추가로 실시합니다. 2022년부터 순경 공채 필기시험 과목이 변경되어 국가공무원처럼 수학, 사회, 과학의 고교 교과목이 시험 과목에서 제외되었고, 헌법이 새롭게 시험 과목으로 추가되어 영어, 한국사, 헌법, 형사법, 경찰학의 필수 5과목으로 시험을 시행합니다.

또한, 2022년부터 영어와 한국사는 검정시험으로 대체하기 때문에 군무원과 비슷하게 영어와 한국사의 기준점수 이상의 성적을 미리 취득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9급공무원 채용 전개과정 방식

9급 공무원은 필기시험면접시험으로 진행되는데요, 필기시험을 먼저 합격해야 면접시험으로 넘어갈 수 있다보니 첫째 필기시험을 집중하여 준비합니다. 필기시험 합격 기준은 높은 점수 차례대로 결정되는데, 과락 기준은 각과목 40점으로 미달할 경우 나머지 과목 점수와 관계 없이 불합격 처리됩니다. 그래서 직렬마다. 합격선커트라인이 다른데 행정직군이 지원자가 많아 점수대가 높은 편입니다.

2021년 국가직 9급공무원 합격선

다음으로 지난해 국가직 9급공무원 합격선을 확인해보려고 하는데요, 첫째 합격선은 매해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서 바뀌는 부분이고, 과락각과목 40점도 존재하니 이부분 고려하셔서 대략적으로 참고만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표는 전국일반 모집 기준입니다. 국가직공무원 역대 경쟁률이나 합격선 관련 내용은 모두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드러나고 있으니 확인하시고, 기출문제도 공개되니까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초시생이라면 기출문제은행 맛보기로 풀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9급공무원 시험 개편? 9급공무원은 올해부터 선택과목이 폐지되며 필수 5과목으로 변경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2년 9급 국가직공무원 직렬별

지난 2월에 원서접수가 마감되고 접수 결과 통계가 발표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응시표수험표 출력 방법

응시표는 원서접수를 진행한 사이트인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은 경로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

경찰청 소속 행정직과 기술직 공무원은 인사혁신처가 시행하는 국가공무원 시험을 통해 선발하고, 경찰공무원경찰관은 경찰청에서 별도로 채용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