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과 추천 동영상(흘려듣기)

34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과 권장 동영상(흘려듣기)

34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제 한 달 앞으로 다가왔어요. 작년 이맘때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로 추석에도 스터디카페에서 열공했던 기억이 납니다. 학원에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하던 터라 인터넷 검색을 해서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작년 33회 시험 동차로 6개월 정도 준비하고 합격했는데요.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짧다면 짧은 기간 준비하고 합격한 저의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Tip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모두 힘내세요.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은 10월 28일 토요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한 달 뒤인 11월 29일 수요일입니다. 원서접수 시에 알림을 청구해 두시면 합격자 발표일에 카카오톡으로 합격 여부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공인중개사 시험 커트라인 합격점수

공인중개사 시험 커트라인 합격점수

1차 시험 각 과목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며, 2 과목 평균점수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평균 점수가 60점이 넘더라도 각 과목이 40점을 넘기지 못하면 과락으로 불합격됩니다. 2차 시험도 각 과목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며, 3 과목 평균점수가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2차 동차 응시자의 경우, 1차 시험에 불합격하면 2차 시험에서 합격 점수를 받더라도 2차 시험은 무효 처리되기 때문에 1차 시험 점수 관리가 중요합니다.

2차 시험 점수는 불합격이나 1차 시험 점수가 합격이면 다음 한 해에 한하여 1차 시험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짠 스케쥴 돈없는. 무료로.들을 수 있는 수업.nee

몇 블로그들 성공담을 읽어보니 패키지, 환급반 등 다양한게 많지만 인강은 필수라는 결론은 같았습니다. 다만 인강을 비용 없이 들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었으니, 이라는 사이트다. 공인중개사 수업은 앱이나 pc도 운영하고, 배속도 지원 가능하고 종합적인 커리큘럼도 다. 업데이트 되기때문에 선택했다. 박문각 공인중개사 선생님들이고, 선생님은 각 과목 한분이어서 선택의 여지는 없습니다..

처음 교재를 전체 다. 구입할 생각은 없고 필수 교재만 구입할 생각 준비기간은 다들 제각기지만, 나는 조금 느린 편입니다. 보편적인 준비기간은 3월인 것 같고. 5월이면 1차는 널널히 준비할 수 있다고 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공인중개사 시험은 총 5과목이라고 표현하는데 현실 학습하는 과목은 6과목입니다. 1차 시험은 부동산학개론, 민법 2차 시험은 중개사법, 부동산 공법, 부동산 공시법, 부동산 세법으로 간단하게 줄여서 부르고 있습니다. 1차 시험을 합격하면 다음 해에 1차 한 번을 면제받아 2차만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1년에 전체 과목 공부를 하여 시험에 합격하여도 되고 2년에 걸쳐 첫해 1차 , 다음 해 2차 시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은 한 번에 동차 시험을 치르시는 게 시간적으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을 하시면서 시험을 준비하신다면 1차, 2차 나누어서 시험 보셔도 좋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으로 1차 과목에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이 있으며, 2차 과목에 중개사법, 공시법, 공시세법이 있습니다. 1차과목 부동산학개론에서는 계산 문제, 민법에서는 법과목의 기초가 되는 과목으로 기초를 잘 다져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2차 과목 공시세법의 경우 공시법과 세법으로 나뉘는데 그래서 2차 과목은 총 4과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인강 권장 TIP

학원을 다닐 시간이 없어서 오로지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했는데요. 공인중개사 시험과 연관된 많은 커뮤니티와 네이버 카페에서 검색해 보세요 무료강의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무료인강 홈페이지 을 추천합니다. 공인중개사 인강을 수강하려면 적지 않은 돈이 듭니다.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GSEEK에서는 강력한 강사님들의 양질의 강의를 비용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학 개론 국승옥 교수님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를 실전처럼 푸는 연습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시간안배가 정말 중요합니다. 내가 알아서 풀 수 있는 문제와 과감히 포기하고 넘어가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모르는 이슈를 잡으며 잡으며 잡고 시간을 지체하면 결국 아는 문제도 시간이 부족하여 풀 수 없습니다. (시험 종료 종이 울리면 가차 없이 답안지를 걷어갑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인중개사 시험 커트라인

1차 시험 각 과목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며, 2 과목 평균점수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짠 스케쥴 돈없는. 무료로.들을 수 있는

몇 블로그들 성공담을 읽어보니 패키지, 환급반 등 다양한게 많지만 인강은 필수라는 결론은 같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

공인중개사 시험은 총 5과목이라고 표현하는데 현실 학습하는 과목은 6과목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