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fit GTR 47mm

Amazfit GTR 47mm

사실 한글화 라기 보다는 한글 폰트를 적용시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중국롬으로만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방법을 통해 최신 글로벌롬으로 적용이 가능하니까 한번 관심이 땡기신다면 따라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나 싶습니다. 혹시 작업하다가 먹통되거나 무한재부팅에 걸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걱정이시라면 크게 심려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계 고장이 아닌 이상, 소프트웨어는 몇 번이고 다시 포맷해서 세팅하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 과정에서 무한재부팅 문제로 두세번 롬을 바꿔가며 설치했습니다.

그러면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글로벌롬 2.3.11.0 이상 부터는 한국어를 공식 지원합니다. 따라서 수동으로 한글 패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롬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글로벌롬 설치
최신 글로벌롬 설치


최신 글로벌롬 설치

를 클릭하시면 어메이즈핏 최신롬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내려가셔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그리고 다. 다운로드 받으시면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어메이즈핏2는 다시 정상적으로 부팅된 상태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PC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압축을 푼 폴더 안에 있는 flashUS.bat 자료를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알아서 진행됩니다. 전체적으로 510분 정도 걸립니다.

진행되는 동안 스마트워치 화면은 이렇게 나옵니다. 그리고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이렇게 앱 최적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만약 실패한 경우, 이렇게 화면이 뜰지도 모릅니다. 이 상태로 계속 무한반복 됩니다.

어메이즈핏2 한글 폰트 적용 방법
어메이즈핏2 한글 폰트 적용 방법

어메이즈핏2 한글 폰트 적용 방법

맨 위에서 말씀 드렸듯 글로벌롬 2.3.11.0 이상 부터는 한국어를 공식 지원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작업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최신 글로벌롬으로만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은 혹시 모르니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사람이 있을지 모르니까요.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아래의 부록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푸시고, C 드라이브하는 최상위 루트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굳이 옮기지 않아도 되는데, adb 폴더까지 이동해야해서 가장 쉬운 방법이 C드라이브하는 최상위로 옮겨 작업하는게 가장 쉬워서 진행하는 것 뿐 입니다. 그리고 윈도우R 키를 눌러서 cmd 라고 입력하시고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위의 빨간색 표시를 해둔 명령어대로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 입력하시고 엔터키로 실행하시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다면, 이렇게 한글이 정상 출력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