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갈비 구이 삼색 계절 나물 (무나물, 표고버섯, 애호박)

떡갈비 구이 + 삼색 계절 나물 (무나물, 표고버섯, 애호박)

오늘은 건새우를 활용하여 만드는 시원하고 깔끔한 새우 미역국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이 레시피는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새우를 대신하여 만들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고,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새우 미역국으로 새로운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계속 읽어보세요. 새우 미역국은 한국 요리 중 하나로, 마른 미역과 신착한 새우를 사용하여 만듭니다. 이 레시피는 5인분 기준이며, 준비와 요리 시간을 합치면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다음은 이 레시피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와 과정입니다.

먼저 찬물에 마른 미역을 30분 정도 담가 불려주세요. 미역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물기 꽉 짠 표고버섯에 파마조금만, 참기름, 소금, 참깨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방금 소금간 해둔 애호박 한번 헹궈줍니다. 물기 털털 털어줍니다. 후라이팬 예열, 식용유 두른 후 약불로 청양고추 볶습니다 여기에 양념한 표고버섯 투하 같이 볶고 접시에 담기 이제 애호박 넣고 볶아요 테두리 색이 진하게 될때까지요 습열조리로 물 1숟갈 넣고 냄비 뚜껑으로 덮어줍니다 40초정도 있다가 냄비 뚜껑 열기 그 후에도 물 날릴때까지 볶기 새우젓 넣고 파마홍고추참기름깨 넣고 수분 날라갈때까지 볶아줍니다.


imgCaption0
콜리플라워 유부초밥

콜리플라워 유부초밥

1. 위에서 알려드린 방안으로 성공한 콜리플라워 라이스와 시판 유부초밥 재료를 준비합니다. 라이스를 만들 시간이 없거나 번거로워서 엄두를 못 내는 분이 많더라고요. 그럴 땐 냉동으로 판매하는 상품 많으니 구입하여 활용해 보세요. 2. 콜리플라워 라이스와 밥을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콜리플라워 라이스에 거부감이 있다는 가정하에 섞은 비율입니다. 거부감이 없습니다.면 밥의 비율을 낮게 잡아도 되고, 밥 대신 두부를 넣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3. 시판 유부초밥 재료를 활용해 콜리플라워 유부 초밥을 완성합니다. 편식이 심했던 저희 아이들을 위해 만들었던 콜리플라워 유부초밥입니다.

콜리플라워 요리

콜리플라워 요리는 볶음밥, 주먹밥, 샐러드, 구이, 볶음, 피클 등등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오븐구이와 유부초밥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려 하는데요. 이 두 가지 요리는 콜리플라워에 거부감이 많았던 저희 아이들을 위한 레시피인 만큼 누구나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 거입니다. 다이어트식으로 먹고는 싶지만 맛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김치볶음밥처럼 밥 대용으로 먹을 때는 처음부터 콜리플라워만으로 요리하면 금방 물리고 지쳐서 포기할 수 있어요. 그러니 초기에는 밥을 섞어 먹으며 익숙해지는 기간을 갖는 게 좋아요. 그리고 점점 밥의 비율을 줄여 가는 걸 추천합니다.

컬리플라워를 세척합니다.

세척방법은 평소 브로콜리 세척하던 방안으로 하시면 됩니다. 송이대로 잘라 식초물에 담근 후에 세척해도 되고, 자르지 않고 통으로 식초물에 담가두었다가 세척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다만 통째로 씻을 경우 안쪽까지 물이 잘 닿을 수 있게 거꾸로 들고 물에 담가 흔들어가며 씻어주는 게 좋습니다.

21 냉동저장 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밥알크기로 다져줍니다. 22 냉동보관용이라면 적당히 잘라 끓는 물에 30초간 데치고, 밥알크기로 다져줍니다.

그리고 보관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 주세요. 이 상태로 냉동저장 후 섭치시에는 바로 아래의 3번 과정을 거쳐 조리하시면 됩니다.

완성과 서빙

부글부글 끓일 때까지 더 끓여주면 새우 미역국이 완성됩니다. 이제 그릇에 담아 서빙하시기 바랍니다. 달콤하게 즐기세요 새우 미역국은 건강하고 맛있는 대안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요리입니다.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새우를 활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여러가지 식단에 어울리며, 한 그릇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콜리플라워 유부초밥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리플라워 요리

콜리플라워 요리는 볶음밥, 주먹밥, 샐러드, 구이, 볶음, 피클 등등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컬리플라워를 세척합니다.

세척방법은 평소 브로콜리 세척하던 방안으로 하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