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의 시위는 1월 6일 미국 국회의사당 공격과 유사하다

브라질의 시위는 1월 6일 미국 국회의사당 공격과 유사하다

국회의사당 내부관람 투어 신청방법과 후기는 다음 자료를 참고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워싱턴 DC 주요 투어 코스 중 하나인 국회의사당 외부관람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집에서 멀지 않아서 벌써 네번이나 다녀와봤다. 미국 국회의사당의 위치는 아래 지도와 같다. 백악관의 경우 가까운 거리에서 구경하는 것이 어렵지만 국회의사당은 계단 바로 밑까지 통행이 자유롭다. 국회의사당은 정문, 후문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서쪽 정면West Front, 동쪽 정면East Front이라 지칭하고 있습니다.

호수? 때문에 서쪽 정면이 메인 같지만, 공식적인 정문은 동쪽 정면이라고 하며, 그래서 국회의사당 돔 위에 위치한 자유의 여신상 또한 동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바이든, 민주당 내 지지율 하락
바이든, 민주당 내 지지율 하락

바이든, 민주당 내 지지율 하락

조 바이든 국가원수에게 나타나는 또 다른 리스크는 바로 민주당 내 지지율 하락입니다. 조 바이든 정부가 시작되면서 각 정당 별로 정부 지지율 차이가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는데, 최근 들어 높은 레벨을 유지하고 있었던 민주당의 지지율이 빠른 속도로 내려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원의 정부 신뢰도 하락은 결국 조 바이든 대통령 정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문과 민주당의 정치적 기반에 대한 우려가 향후 확대될 가능성으로 연결된다고 볼 수 있어요.

링컨 메모리얼 Lincoln Memorial
링컨 메모리얼 Lincoln Memorial

링컨 메모리얼 Lincoln Memorial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을 기리기 위한 기념비로, 미국 역사와 자유에 대한 존경을 상징합니다. 이 기념비는 국립 몰 지역에 자리하고 있으며, 나라의 국부를 대표하는 동네 중 하나인 워싱턴 몰에 속합니다. 여기는 여러 가지 조형물과 경관으로 이루 있습니다 링컨 동상 링컨 메모리얼의 가장 주목받는 특성 중 하나는 앉아 있는 아브라함 링컨 최고 지도자의 동상입니다. 이 동상은 최고 지도자의 카리스마와 리더십을 나타내며, 방문객들이 그의 업적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장소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링컨의 유명 연설 링컨 메모리얼은 최고 지도자의 유력한 연설 중 하나인 Gettysburg Address 연설의 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백악관 White Hous
백악관 White Hous

백악관 White Hous

백악관은 워싱턴 D.C. 1600 Pennsylvania Avenue NW.에 위치한 최고 지도자의 공식 거처이자 국가의 대표되는 건물 중 하나입니다. 여러가지 역사적 사건과 최고 지도자의 업무, 회의, 공식 행사 등이 이곳에서 이루어집니다. 여러 차례의 확장과 개조를 거쳐 현재의 모습이 되었으며, 백악관은 백색 돌로 지어져 있어 White House로 불립니다. 백악관은 주변이 넓은 정원이 둘러싸여 있고, 이 정원은 투어를 통해 일부 구역을 방문할 수 있고, 여름에는 일부 특정 날짜에 대중에게 개방됩니다.

백악관 관광은 일반 대중에게는 무상으로 제공되지만, 사전예약이 필요합니다. 국가 주요 시설임으로 보안 등의 이유로 일부 구역은 방문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2020년 대선과 1월 6일 사태

Ginny Thomas는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요리도구 위한 노력에 깊이 관여했습니다.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 그녀는 대선 직후, 도널드 트럼프를 권력에 유지시키기 위해 압력을 가하는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그녀는 아리조나 주 의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깨끗한 선거인단을 선택하도록 촉구했고, 위스콘신 주 의원들에게도 유사한 요청의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1월 6일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는 Stop the Steal 집회를 홍보했으며, 집회에 참석했지만 도널드 트럼프가 연설을 시작하기 전에 떠났습니다.

야간 관람

USA에 온지 얼마 안되었을 땐 밤에 걸어다니는 것이 무서워 가까운데도 불구하고 국회의사당 야경을 보러가지 못했다. 하지만 워싱턴 DC에 약 한달 이상정도 거주해보니 워싱턴 DC는 생각보다. 밤에 돌아다녀도 크게 위험하지 않은 도시였다. 워싱턴 DC 중심부 쪽에선 새벽 13시까지 하는 식당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물론, 인적이 드믄 골목을 다녀도 된다는 것은 아니니 큰 길을 찾아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최근 야근을 한 김에 IDB에서 도보로 국회의사당까지 걸어가보았습니다.

게시물 욕심이 나서 결심한 야간투어였는데 가보길 잘했던 것 같다. 호수 이름Capitol Reflecting Pool답게 예쁘게 반사된 국회의사당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호수에서 헤엄치는 오리가 정말 많았다. 동쪽 정면에서 바라본 국회의사당 야경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 바이든 민주당 내 지지율

조 바이든 국가원수에게 나타나는 또 다른 리스크는 바로 민주당 내 지지율 하락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컨 메모리얼 Lincoln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을 기리기 위한 기념비로, 미국 역사와 자유에 대한 존경을 상징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백악관 White Hous

백악관은 워싱턴 D.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