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2가지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는 2가지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 및 상실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대출과 같은 은행일을 볼 때 대부분 요청하기도 합니다. 근로소득을 통해 건강보험료 의무적으로 납부하는데 이런 기록을 통해 근무지나 기간을 납부기록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24시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카카오톡, 은행 인증서들을 통해 손쉽게 인증하고 로그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로그인 후 검색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검색해 들어가도 되고 민원서비스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인터넷 발급

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인증 절차만으로도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1.한 후, 상단의 민원여기요를 클릭합니다. 2. 개인민원업무 목록에 있는 자격확인서를 클릭합니다. 3. 로그인합니다. 개인 사업장을 선택한 후, 간편인증이나 공동금융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합니다. 4. 신청자의 주민등록번호앞자리를 확인 및 함께 확인할 대상을 선택한 후, 프린트발급과 전자증명서 중 선택해 클릭합니다.

프린트발급은 PDF문서로 받을 수 있으며, 출력이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는 전자문서 지갑에 저장됩니다. 정부 24 어플을 통해 확인 및 관리할 수 있으며, 받은 증명서 확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PC에 다운로드 받은 PDF를 확인합니다.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은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발급 방법입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PDF파일 저장 혹은 팩스전송, 출력기 출력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PC 디스플레이 자체를 캡처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니, 출력 후 스캐닝 혹은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PDF로 제출하는 경우 비밀번호 해제 후 제출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하기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인터넷 발급 페이지로 이동해볼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

PC, 팩스 사용이 어렵고 건강보험공단 또한 멀리 있다면 주민센터나 등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은 지문으로 하며, 365일 24시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급하게 필요할 때 유용하며, 수수료도 무료여서 언제든지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무인발급기 위치를 미리 발견하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부터 바로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그외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발급방법

1. 주민센터나 지하철역등에 있는 무인발급기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자격확인서 비용은 무료입니다. 가까운 주민센터 및 무인발급기는 아래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건강보험공단 지사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577-1000)로 전화해 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전화로 신청할 때에는 신분증 발급일자를 통해 본인확인 후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란?

이건 정말 대박 꿀정보에요 꼭 참고 하세요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는 보험 가입자가 건강보험료 규칙적으로 납부했음을 확인하는 문서입니다. 이 확인서는 주로 보험사나 관련 기관에서 발급하며, 납부한 보험료의 내역과 기간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서류는 건강보험료의 납부 상태를 명확하게 확인하고, 보험 가입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를 제시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는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의 보험료 납부 상태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 가입자는 이 서류를 통해 자신이 건강보험료 적절히 납부했음을 입증할 수 있으며, 이는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때 필요한 근거가 됩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의 자격과 보험료 납부 여부를 확인하는 필요한 문서입니다. 여러가지 상태에서 필요하며, 공공기관, 은행, 학교 등에서 요구될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건강보험 관련 기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발급은 개인의 건강보험 상태를 증명하는 필요한 단계이므로, 필요한 경우 적절히 발급받아야 합니다.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하시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2.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자 정보를 확인하여 조회 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발급은 개인의 건강보험 상태를 증명하는 서류이므로 개인 정보에 유의하고, 적절히 발급받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인터넷

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은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발급 방법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PC 팩스 사용이 어렵고 건강보험공단 또한 멀리 있다면 주민센터나 등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