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볼랏 퓨어에어로 2023 후기 나달같이 극강의 스핀을 구사하고 싶다면

바볼랏 퓨어에어로 2023 후기 나달같이 극강의 스핀을 구사하고 싶다면

서울에 차량 수리를 받으러 들렸다가 근처에 필요한 테니스용품을 사러 들렀다. 열정 넘치는 테린이 방문한 곳은 테니스메트로 서초DMX점 온라인 스토어로도 저명한 테니스 메트로 오프라인 테니스 용품 매장은 처음이라 서초 DMX점 외에도 2개의 매장이 더 있는 듯. 목적지에서 가장 근접한 서초 DMX점을 택했다. 대로변 잘 보이는 곳에 있어서 찾는건 초행길 치고는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주차에 있어서 조금 아쉬웠던 점은 앞쪽에 보이는 3자리가 테니스 메트로에 배정된 주차장의 전부였다.


블레이드 BLADE
블레이드 BLADE

블레이드 BLADE

윌슨의 블레이드는 프로 테니스 선수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라켓으로 유명합니다. 치치파스, 세레나 윌리엄스, 카차노프 등 2021년 윔블던 남녀 단식 16강 진출 선수 32명 중 8명25나 이 블레이드 라켓을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전 세계에 여러가지 라켓 브랜드와 또 각 브랜드마다. 여러가지 라켓 모델이 있는 걸 생각한다면 정말 엄청난 점유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8번째 버전V8까지 출시되어있는데요, 라켓의 무게 밸런스가 헤드쪽에 쏠려있어 공을 묵직하게 무게를 실어 날릴 수 있는 라켓입니다.

헤드 쪽이 무거운 만큼 조작성이 조금 떨어질 수 있는데요, 선수들은 이런 라켓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기 위해 팔의 근력 운동을 따로 하기도 합니다.

쉬프트 SHIFT
쉬프트 SHIFT

쉬프트 SHIFT

윌슨에서 WLABS 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초에 테스트 모델을 먼저 출시하여 전 세계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 뒤, 유저들에게 피드백을 모으고 개선시켜 성공한 모델이 바로 쉬프트입니다. 올여름에 정식의 출시된 것인데요, 국내에는 입고되자마자 바로 품절될 정도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윌슨에서는 이 쉬프트를 ” SHIFT is Spin. Spin is In ” 이라는 짧은 한 문장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바로 스핀량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에 알맞은 라켓이라는 의미인데요, 보통 스핀이 강하면 파워는 약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쉬프트는 파워 또한 강력하다고 하는데요, 헤드 무게가 편한 편이라 아마 블레이드만큼의 묵직함을 보여주진 않을 것 같습니다. 범퍼와 엔드캡에 친환경 소재가 사용된 부분이 최신형 라켓답네요. 공에 스핀을 많이 넣는 스타일이신 분들에게 알맞은 라켓으로 보입니다.

프로스태프 PRO STAFF

프로스태프는 지금은 은퇴한 레전드 선수 페더러가 사용했던 라켓으로 유명한데요. 이름 답게 윌슨의 라켓들 중에서 가장 다루기 어려운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루기 어려운 이유는 스윗 스팟이 좁아서인데요, 이 좁은 스윗 스팟에 바르게 공을 맞추었을 땐, 다른 라켓들보다. 공을 훨씬 정밀하게 의도한 대로 컨트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까다롭지만 잘 다루면 그 어떤 라켓 보다. 상세한 라켓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라켓의 전체 무게는 전반적으로 무겁지만, 헤드 부분을 비교적 가볍게 하여 조작감을 끌어올린 라켓입니다.

테니스 메트로

테니스 메트로는 2012년 동출입문 테니스 전문 매장이었던 조 테니스가 테니스 메트로로 상호를 교환하고 새롭게 런칭된 브랜드입니다. 테니스 메트로는 초기에는 고급 테니스 용품 전문 매장을 표방하며 나이키의 의류와 신발, 그리고 윌슨의 라켓을 주요 품목으로 한 국내 최초의 매장이었습니다. 테니스 메트로라는 이름은 매장의 위치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가까우며 테니스 문화의 중심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을 것으로서 이러한 이름은 오랜 기간 고급화된 테니스 문화를 이끄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온라인스토어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스토어 테니스메트로 LIVE, 테니스메트로 센터코트, 메니스메트로 서초 DMX 등의 멤버십을 통합하여 주문내역과 적립금이 연동되며 여러가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별로 규모나 취급 상품의 다양성이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번 BURN

윌슨의 번BURN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 모델로 알려져있습니다. 윌슨의 라인업 중 거의 고유한 보급형 모델이 될 텐데요. 물론 보급형 모델이라고 바르게 홍보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주로 스트로크 위주로 플레이하는 베이스라이너들에게 알맞은 모델이라고 합니다. 번을 사용하시는 플레이어들이 많지 않아 비교적 정보도 조금 미흡한 편이네요. 울트라 라켓과 유사한 성향이라고 합니다. 각 라켓의 특징을 정리해보았는데요, 본인의 타구 스타일에 맞는 라켓을 잘 골라야겠죠? 희망하는 라켓이 있다면 이제 직접 시타해 보고 결심하는 것이 좋을 텐데요. 요즘 테니스 메트로 매장에서 여러가지 라켓을 시타해 볼 수 있는 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블레이드 BLADE

윌슨의 블레이드는 프로 테니스 선수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라켓으로 유명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쉬프트 SHIFT

윌슨에서 WLABS 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초에 테스트 모델을 먼저 출시하여 전 세계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 뒤, 유저들에게 피드백을 모으고 개선시켜 성공한 모델이 바로 쉬프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프로스태프 PRO

프로스태프는 지금은 은퇴한 레전드 선수 페더러가 사용했던 라켓으로 유명한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