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고구마 vs 찐 고구마, 맛의 승부

군고구마 vs 찐 고구마, 맛의 승부

겨울이 오면,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구수한 군고구마의 향기입니다. 거리의 군고구마 장수는 이제 쉽게 찾아볼 수 없지만, 그 맛과 추억은 여전히 우리 곁에 남아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집에서도 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왜 군고구마가 그렇게 맛있는 걸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의외로 과학에 있습니다. 고구마의 주성분은 전분입니다. 전분은 포도당이 연결된 형태로, 크기가 커서 단맛이 덜합니다. 하지만 고구마를 굽거나 찌게 되면, 베타beta아밀레이스라는 효소가 전분을 맥아당으로 분해합니다.

맥아당은 식혜나 물엿에서 느낄 수 있는 달달한 성분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고구마의 단맛이 극대화되는 것입니다. 군고구마와 찐고구마의 맛 차이는 열의 전달 방식에 있습니다.


imgCaption0
에어프라이어, 구매 전 체크리스트

에어프라이어, 구매 전 체크리스트

1. 용량, 최소한 몇 L가 좋을까?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은 최소한 2.9L최대 15L까지 나옵니다. 7L 용량의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는 4인 가족이 먹을 수 있는 고기가 한 번에 요리 가능한 정도입니다. 그러므로 34인 가족이라면 7L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12인 가족이거나 요리를 자주 하지 않는다고 해도 5L 이하는 작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그러므로 최소한 5L 이상의 물건을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오븐형은 크기가 크게 중요하지 않게 한 번에 많은 양의 요리 가능하니, 로티세리와 같은 기능을 살피는 게 좋습니다.

군고구마 만드는 과정

군고구마를 제작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다면, 만드는 과정을 시작하겠습니다. 1 고구마를 깔끔하게 씻어 준 뒤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 준비된 후라이팬에 원형 종이포일을 깔고 고구마를 좋은 양을 얹는다. 프라이팬의 크기 맞는 적당량여유공간 확보 3 종이호일 밑으로 물 100그램을 붓는다. 프라이팬 뚜껑을 닫는다. 4 약불에 20분간 익힌다. 20분이 지난후 고구마를 반대편으로 뒤집는다. 5 종이호일 밑으로 물 50그램을 붓, 프라이팬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20분간 익힌다.

6 두껑을 오픈하고 3분간 고구마를 뒤집기를 반복한 후 불을 끄고 먹으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종류

1. 바스켓형 가장 기본적이고 대중적인 형태의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바스켓에 음식을 넣고 본체에 끼워 넣은 다음 조리합니다.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는 내부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중간에 요리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단, 바스켓 전체를 뺄 수 있어서 전체를 분리 세척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을 일제히 요리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12인 가구나 요리를 많이 하지 않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2. 오븐형 이어서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의 불안한 점을 없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가 등장했습니다.

오븐과 에어프라이어의 차이는 어떤 것인지 아시나요? 둘 다. 열선으로 식재료를 익힌다는 점에서 같습니다.

달콤함의 대가 혈당 지수 주의

하지만, 달달한 맛의 대가도 있습니다. 분해된 당 함유량이 높은 군고구마는 혈당을 빠르게 올립니다. 한국인 다소비 탄수화물 식품의 혈당지수와 혈당부하지수에 따르면, 군고구마의 혈당부하지수는 찐 고구마보다. 20이나 높습니다. 그러므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군고구마 섭취를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프라이어 구매 전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고구마 만드는 과정

군고구마를 제작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다면, 만드는 과정을 시작하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종류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