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전기안전관리 연합기술단 대행 수수료

김포전기안전관리 연합기술단 대행 수수료

오늘은 엘리베이터 안전 검사 신청 방법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건물에 설치된 승강기는 정기검사와 정밀안전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정기검사는 1년에 한번, 정밀안전검사는 설치검사를 받은 날부터 15년이 지나면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승강기의 정기검사 주기는 1년입니다. 하지만 설치검사를 받은 날로부터 25년이 지난 승강기와 결함으로 심각한 사고 아니면 고장이 발생한 후 2년이 지나지 않은 승강기는 6개월 1번 정기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 외 화물용, 자동차용, 소형 화물용 승강기와 단독주택에 설치된 승강기는 2년에 1번씩 검사를 받으면 되는데요.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장애인 및 승객용 승강기는 1년에 1번씩 정기검사를 받습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으로부터 검사 시기가 되면 검사 안내문이 발송되고 이것에 따라 검사 신청을 하면 됩니다.


imgCaption0
검사 수수료 계산하는 법

검사 수수료 계산하는 법

검사 수수료는 기준 수수료기본요금와 체중 요금할증요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승객용 승강기를 기준으로 수수료 계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승객용 승강기의 기본요금은 6층까지 115,700원이고, 6층을 초과하게 되면 1개 층당 2,900원이 할증이 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8층 건물의 정기검사 수수료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6층까지 기본요금 115,700원 2개 층 할증요금 2,900원 2,900원 5,800원 총 수수료 115,700원 5,800원 121,500원 더 쉽게 계산하는 방법은 엘리베이터 민원24내에 검사 수수료 계산기가 있어 엘리베이터 종류와 운행 층수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검사 신청방법

검사 신청은 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전기안전공사에서 하는 전기안전검사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하지만 승강기의 경우는 비회원으로도 검사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엘리베이터 민원24 rarr 엘리베이터 검사 신청 선택 2. 정기검사 정밀안전검사 선택 3. 검사 신청대상 조회 검사 신청 대상 건물 및 승강기를 검색 확인하는 단계로 고객 안내번호, 엘리베이터 고유번호, 건물 주소 3가지 방식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고객 안내번호는 검사 안내문에 표기되어 있고, 고유번호는 엘리베이터 내에 보시면 엘리베이터 번호와 QR코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여기 엘리베이터 번호가 가 되겠고,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면 해당 승강기의 정보와 검사 및 고장 이력 등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

전기안전관리업무 대행 수수료는 매번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책정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전기설비의 용량 및 고압유무에 따라서 수수료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공사에서 발표한 수수료를 민간에서도 결코 따라야 하는 구속력은 없습니다만, 일종의 표준단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민간업체와 계약할 경우에는 아래 수수료와는 다를 수 있으니 아래 수수료는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수용설비 용량 뿐만 아니라 태양광설비용량이나 비상용 발전기 용량을 모두 합산한 것이 총용량이니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 산정 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고압설비의 수용설비 300kW, 비상발전기 150kW, 태양광발전설비 50kW일 경우에는 총 용량은 480kW가 되고 400kW500kW 구간의 대행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검사 수수료 계산하는 법

검사 수수료는 기준 수수료기본요금와 체중 요금할증요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신청방법

검사 신청은 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안전관리대행 수수료

전기안전관리업무 대행 수수료는 매번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책정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