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 등산화 추천, k2 노스페이스 캠프라인 등 특성 및 용도

남자 여자 등산화 추천, k2 노스페이스 캠프라인 등 특성 및 용도

머렐 남자 슬립온 구매후기 집사람과 머렐 슬립온을 하나씩 구매했는데 제 것은 늦게 도착했네요 N사 쇼핑에서 할인을 많이 하길래 전 슬립온은 처음입니다. 직장 생활할 땐 정장에 구두를 신었고요 자영업 하면서는 푹신한 운동화만 신었었죠 집인원은 몇 년전 부터 겨울 빼고는 계속 슬립온만 신길레 요번에 따라서 사봤습니다. 머렐 현대가산면에서는 상자만 보내셨습니다. 뭐 파손되는 상품이 아니니까요 색상은 블루를 주문했습니다.


나라면 어떤 등산화를 구매할까?
나라면 어떤 등산화를 구매할까?

나라면 어떤 등산화를 구매할까?

등산화 구매에 고려해야 할 점이 한 가지 빠졌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바로 무게다. 사실 무게는 용도별로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메시 재질인 트레킹화는 가볍고, 경등산화는 조금 더 나간다. 대신 중등산화는 꽤 무겁다. 만약 한국에 거주하며 주말에 등산을 즐기는 용도라면 튼튼한 경등산화를 구매할 것입니다. 세계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등산화 무게도 무요건 고려해야 합니다. 때문에 아웃솔과 갑피가 튼튼하면서도 비교적 무게가 적게 나가는 물건을 구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등산화 구매 포인트
등산화 구매 포인트

등산화 구매 포인트

등산화를 구매하는데 살펴봐야 할 것은 크게 접지력과 견고함 그리고 방수처리다. 한국은 바위산이 많아 등산화의 높은 접지력이 요구됩니다. 이는 밑창의 아웃 솔이 담당하며, 소재와 밑창의 패턴에 의해 좌우됩니다. 두 번째는 견고함입니다. 밑창은 날카로운 바위를 견뎌낼 만큼 견고해야 하고, 갑피는 거친 환경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야 합니다. 만약 해외에서 등산을 생각한다면, 메시 재질의 트레킹화보다는 다소 발이 더울지라도 여러 상황을 커버할 수 있는 경등산화가 적절합니다.

그리고 설산이나 예기치 못한 비를 맞닥뜨렸을 때 발을 뽀송뽀송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방수처리가 된 등산화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고어텍스 등산화를 사야 할까?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독자 대부분은 세계여행을 준비하고 있거나, 해외에서 등산이나 트레킹을 계획할 만큼 산을 즐기는 사람일 것입니다. 그래서 비용을 더 치르더라도, 좋은 등산화를 고려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언급했듯이 등산화의 품질은 상향 평준화를 이뤄냈고, 대부분의 등산화는 어느 정도의 방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니 날이 좋은 날만 골라 한국에서만 등산을 즐긴다면 굳이 고어텍스 재질의 등산화는 필요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그럴 정도로 한국의 산이 험하지 않고, 일반 등산화도 방수처리된 제품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때론 예기치 못한 악천후에 산행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생각한다면, 고어텍스 등산화도 고려해봄 직합니다. 한국은 겨울철에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멋진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국가다.

등산화 구조와 소재

등산화는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있지만, 단순하게 미드 솔과 아웃 솔로 구성된 밑창과 발 전체를 보호해 주는 갑피, 발가락 부분의 토캡으로 나뉜다. 생각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등산화 밑창의 중요성을 간과합니다. 아웃솔은 거친 외부환경으로부터 발을 보존하는 1차 저지선이며, 미드솔은 1차 저지선을 뚫고 들어온 충격을 흡수합니다. 또한 뾰족한 자갈 등으로부터 발을 지켜줍니다. 갑피는 등산화를 둘러싼 외피다. 메시 재질은 발의 통풍을 도우며, 튼튼한 갑피는 부러진 나뭇가지나 뱀 같은 야생동물의 이빨로부터 발을 보장합니다.

트레킹이나 잘 닦여있는 등산 코스라면 메시 재질이 적합하고, 다소 험하거나 약간의 눈비가 올 경우를 대비한다면 메시보다는 갑피가 덮인 등산화가 적합합니다. 토캡은 바위나 계단으로부터 발을 보호할 때 유용합니다.

크록스 딜런 뮬

크록스 답지 않은? 어른스럽고 깨끗한 설계의 뮬 슬리퍼다. 물론 가죽 소재는 아니고 물에 강한 EVA폼입니다. 그래서 가볍고 푹신하며, 웬만한 비는 잘 막아줍니다. 약 6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구매하면 여기저기 잘 활용할 게 분명합니다. 크록스 답지 않게, 존엄한 느낌으로 스타일링하기도 좋습니다. 뮬의 가장 큰 매력은 양말을 신고, 안 신고도 편하게 신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봄, 가을철에는 양말을 신고 신으면 되고, 비가 많이 오는 여름에는 맨발로 신고 다니면 쾌적하고 편하게 신을 수 있어요.

나름 엄선해서 소개하는 만큼, 이 글을 참고하면 물건을 검색하는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나라면 어떤 등산화를

등산화 구매에 고려해야 할 점이 한 가지 빠졌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산화 구매 포인트

등산화를 구매하는데 살펴봐야 할 것은 크게 접지력과 견고함 그리고 방수처리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고어텍스 등산화를 사야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독자 대부분은 세계여행을 준비하고 있거나, 해외에서 등산이나 트레킹을 계획할 만큼 산을 즐기는 사람일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