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 지원 대상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 지원 대상

난청이 심하면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진단서를 발급받아 청각장애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각장애등급이 나오면 가장 큰 이점은 첫번째 안양보청기를 정부지원금으로 마련할 수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사진 설명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한쪽 보청기 구입 금액만 90 지원받고 10는 자신이 부담해야 합니다. 물론 장애등급을 받는 분이 기초수급자이거나 차상위계층이라면 전액 국가에서 지원을 합니다.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

앞서 말했다시피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은 장애인복지법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은 청각장애 등급을 받아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 말고도 다른 국가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애 등급은 2급6급으로 청각의 경우 두 귀의 청력 손실을 기준으로 책정합니다.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충족될 시 양이 지원 가능한데 그 기준은 두 귀의 청력 손실이 모두 80dB 미만 두 귀의 어음 명료도가 50 이상 두 귀의 순음 청력 역치 차이가 15dB 이하 두 귀의 어음 명료도 차이가 20 이하입니다.

소리 수신
소리 수신

소리 수신

마이크가 음파를 포착하여 전기 신호로 변환합니다. 원치 않는 소음을 최소화하면서 요구하는 음성 아니면 음원의 우선순위를 지정하여 주변 환경에서 소리를 캡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마이크의 전기 신호는 증폭기를 통과하여 진폭이 증가합니다. 증폭 수준은 사용자의 특정 청력 필요 사항에 따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고 최신 보청기는 매번 디지털 증폭 기술을 사용하여 정확하고 조정 가능한 증폭을 허용합니다.

신호 처리

처리된 전기 신호는 보청기의 신호 처리 회로에 의해 분석됩니다. 디지털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음질을 향상했으며 여기에는 바탕 소음 감소, 음성 선명도 개선, 사용자의 청력 프로필을 기반으로 특정 주파수 범위 강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신호 처리 절차 후 증폭되며 최적화된 신호가 수신기 아니면 스피커로 전송됩니다. 수신기는 전기 신호를 다시 음파로 변환한 다음 외이도로 전달합니다. 음파는 외이도를 통해 이동하고 청각 시스템을 자극하여 사용자가 증폭된 소리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원대상 및 기준

만 70세 어르신으로 2023년 기준 1953년 출생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횡성군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여야 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가 대상입니다. 장애인 복지법상 청각장애인 거나 건강보험공단 및 타 공공기관 혹은 단체에서 보청기 지원을 받았으면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공고일인 5월 기준 2개월 이내에 이비인후과 전문의로부터 난청진단작은 의견 아니면 보청기 처방전을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진단요건인 난청기준은 아래표와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앞서 말했다시피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은 장애인복지법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리 수신

마이크가 음파를 포착하여 전기 신호로 변환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호 처리

처리된 전기 신호는 보청기의 신호 처리 회로에 의해 분석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