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 모바일 운전등록증 발급방법 과 하지말아야할

IC 모바일 운전등록증 발급방법 과 하지말아야할

지금은 운전면허증도 이제 모바일로 발급이 되는 시대가 왔어요. 이번 연도부터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발급하는 운전면허증으로 일반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의 면허증입니다. 신원증명을 위해 본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만 제공이 가능하며 장점으로는 개인정보 노출도가 적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방법과 비용에 관하여 알아보는 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귀 위해서는 현재 소지하고 있는 운전면허증을 IC운전면허증으로 교체가 필요합니다.

IC 운전면허증은 안전운전통합주민 의견 누리집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그곳에서 지정한 운전면허응시장소 혹은 파출소 민원실을 통하여 수령하시거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운전신분증 발급방법
모바일운전신분증 발급방법

모바일운전신분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2가지 경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IC 운전면허증을 휴대폰에 태그 하여 부여 IC 운전면허증으로 발급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교체하더라도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1, 방문 전에 모바일 신분증 APP을 다운로드한 후 2. 운전면허응시장소 방문즉각적으로 부여 혹은 안전운전 통합주민 의견 혹은 파출소 민원실에 방문약 2주 후 부여 신청 3. IC 운전면허증을 휴대폰에 태그 하여 부여 완료 IC 운전신분증 부여 비용은 조선어 13,000원 연문 15,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방법

IC운전신분증 부여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방법 IC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통합주민 의견 누리집 에서 신청 후 운전면허응시장소 혹은 파출소 민원실에서 수령하거나, 운전면허응시장소 혹은 경찰서를 방문 후 신청하면 됩니다. IC 운전신분증 발급비용은 1만 3천원입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해 IC 운전면허증을 신청하면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수령 가능하며, 파출소 혹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IC 운전신분증 수령은 12주가 소요됩니다.

IC 운전면허증으로 발급한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핸드폰을 변경하여도 재방문 없이 다시 발급이 가능했던 혜택이 있습니다. QR숫자 운전신분증 부여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방법 QR 운전면허응시장소 창구에 설치된 QR코드를 모바일 신분증 앱으로 촬영 후 발급받는 방식으로 비용은 1천원입니다.

모바일 신분증 신청 후 경찰서에서 수령방법

저처럼 모바일면허증을 신청하시고 나시면 본인이 수령이 가능했던 순간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아마 신청하시게 되면 기간이 2주 정도후나 최대 한 달도 걸리지만 막상 모바일로 신청이 되었다고 회신이 오는 기간을 보시면 57일 안에 연락이 오는 편입니다. 경찰서에 방문을 하여 민원실에 자신의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방문을 하시게 되면 이제 핀번호입력하라고 하기 위해서는 그 핀번호를 받고 나시고 온라인으로 모바일 신분증 어플을 다운로드해주시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한국 운전면허증의 영문 번역이므로, 여권과 함께 지참하고 다녀야 합니다. 즉, 국제운전면허증만으로는 해외에서 운전할 수 없습니다..

② 국제운전면허증은 미국 운전면허증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미국에서 장기간 운전을 하시려면, 현지에서 운전면허증으로 교환하여야 하는데, 각 주마다. 운전신분증 부여 및 교환에 대한 규정이 다릅니다. 상호이해 협정을 인정해 주는 23개 주는 아래와 같다.

영문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을 사용하려면 여권, 한국면허증, 국제운전신분증 3가지를 소지하고 운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한국에서처럼 운전면허증만 소지하고 운전할 수 있다면 더욱 편리할 텐데요. 그런데 역시 한국 도로교통공단에서는 19년부터 영문운전신분증 발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코리아에서 활용하는 신분증 뒷면에 영문으로 쓰여 있어 외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당장 해외에 나갈 계획이 없으신 분들도 운전신분증 갱신기간이 되어간다면 재발급하실 때 영문운전면허증으로 발급하시면 나중에 해외에 나가서 즉각적으로 사용해볼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어디에 활용이 가능한가요?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상황에 은행권에서 어디서든 가장 활용도가 높습니다. 즉. 혹시 은행가실일 이 있을 때도 관련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관공서의 모든 부분을 활용할 수 있으니 극도로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은행에 환전하러 가도 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가능합니다. PASS에 등록된 주민등록증이나 모바일등록증은 안됩니다.

매번 묻는 질문

모바일운전신분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2가지 경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방법

IC운전신분증 부여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방법 IC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통합주민 의견 누리집 에서 신청 후 운전면허응시장소 혹은 파출소 민원실에서 수령하거나, 운전면허응시장소 혹은 경찰서를 방문 후 신청하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모바일 신분증 신청 후 경찰서에서

저처럼 모바일면허증을 신청하시고 나시면 본인이 수령이 가능했던 순간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아마 신청하시게 되면 기간이 2주 정도후나 최대 한 달도 걸리지만 막상 모바일로 신청이 되었다고 회신이 오는 기간을 보시면 57일 안에 연락이 오는 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