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 새우에 관련해 서 ( 감바스 레시피 포함)

대하 새우에 관련해 서 ( 감바스 조리법 포함)

대하대하새우는 주로 해산물로 소비되는 새우의 한 종류입니다. 대하는 주로 바다에서 잡히며, 여러 요리에 사용되는 인기 있는 식재료입니다. 대하는 일반적으로 크기가 크고, 몸이 길쭉하며 특히 헤어 부분이 큽니다. 색상은 주로 붉은색이며, 특유의 튼튼한 껍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하는 다른 새우와 비슷하게 수많은 다리와 미세한 수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하는 맛과 영양가가 높아 인기 있는 해산물입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여러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하는 여러 요리에 사용됩니다. 삶거나 튀겨서 간단한 요리로 즐길 수도 있으며, 볶음, 구이, 찜, 탕 등 여러 조리법으로 여러 요리에 활용됩니다.


감바스란?
감바스란?

감바스란?

감바스는 스페인의 안달루시아 지방에서 유래된 대하새우 요리입니다. 토마토 베이스의 소스와 함께 준비되며, 매콤하고 여러가지 맛이 특징입니다. 감바스는 주로 타파스Tapas로 즐겨지며, 따뜻한 빵과 함께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감바스의 주 재료는 대하새우입니다. 대하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꼬리 부분은 남겨둡니다. 대하새우는 품질좋은 것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필요에 따라 냉동 대하새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감바스는 스페인 요리 중에서도 매우 인기 있는 요리로, 매콤하고 여러가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파스 메뉴로 즐기거나, 메인 요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따뜻한 빵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빵 굽기 마늘 굽기
빵 굽기 마늘 굽기

빵 굽기 마늘 굽기

빵은 토스트기에 구워 잘라서 활용하는 것도 괜찮고 프라이팬에 구워도 좋습니다. 저는 동네 제과점에서 통 바게트 빵을 잘라 달라고 종업원에게 부탁한 후 초스피드로 에어 프라이기에 구웠습니다. 7분 정도 약간 노릇노릇 바삭할 때까지 구워 주니 더욱 맛나게 보이네요.

그다음 마늘 굽기입니다. 마늘의 향을 기름 속으로 쭉 빼 내야 하기 때문에 약불로 더디게 마늘이 노릇노릇 해 질 때까지 기름과 함께 구워야 된다는 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초간단 감바스 요리 시작

재료 손질이 끝나면 사실상 넣기만 하면 돼서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조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올리브유를 궁중팬에 120미리 넣고 가스레인지를 가열합니다. 아지랑이가 부글부글 피어오르면 얼추 170도 내외의 온도가 되는데요 적외선 온도계가 있으면 요리가 편하겠지만 늘 온도계를 두고 조리할 순 없죠. 온도를 심사숙고하는 방법은 마늘 한 개를 넣거나 빵가루 등을 넣었을 때 부글부글 끓어오르는가? 확인하면 되는데요, 편마늘을 전부 넣어줍니다.

편마늘을 넣고 나면 수분과 기름이 만나 부글부글 기포가 생성이 됩니다.

감바스 만들기 새우 손질법

오늘의 감바스 만들기에 들어갈 싱싱한 새우 10마리를 손질해보자. 첫번째 새우의 머리를 제거해주자. 새우 머리는 나중에 버터구이를 해섭취하여도 좋고, 라면이나 해물탕에 넣어도 국물맛이 정말 맛있어진다 그다음 새우의 다리를 제거하고, 껍질을 잘 벗겨주자. 여기가 중요한데, 새우 등쪽에 옆으로 뾰족한 이쑤시개를 찔러서 빼면 새우 내장이 보입니다.

대하 요리는 무었이 있을까?

대하새우로 할 수 있는 여러 요리가 있습니다. 몇 가지 대표적인 요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하새우 볶음: 대하새우를 소스와 함께 볶아내어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대하새우를 껍질을 벗긴 후 볶아내고, 여러 야채와 함께 볶아내어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하새우 구이: 대하새우를 그릴이나 오븐에서 구워내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대하새우에 양념을 바르고 구워내어 부드럽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하새우 탕 대하새우를 국물과 함께 끓여내어 여러가지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대하새우와 여러 해산물, 야채를 함께 끓여내어 깊은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하새우 샐러드 대하새우를 삶아내어 품질좋은 야채와 함께 샐러드로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감바스 만들기

대하새우 500g올리브 오일 3큰술마늘 4개 다진 것파프리카 파우더 1큰술청양고추 1개 다진 것토마토 소스 400g레몬 주스 1큰술소금 맛에 맞게파슬리 장식용 대하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꼬리 부분은 남겨둡니다.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중간 불에서 마늘을 볶아 향을 낸 후, 청양고추와 파프리카 파우더를 넣고 볶아줍니다. 대하새우를 팬에 넣고 약간의 소금을 뿌립니다. 대하새우가 색이 변하고 익을 때까지 약 2분 정도 볶아줍니다.

토마토 소스를 넣고 약간의 물을 더해줍니다. 레몬 주스를 넣고 소금으로 맛을 조절합니다. 중간 불에서 대하새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약 5분 정도 끓여줍니다. 감바스를 그릇에 담고 파슬리로 장식해줍니다. 따뜻한 빵과 함께 즐기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감바스는 매콤하고 여러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대하새우 요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감바스란

감바스는 스페인의 안달루시아 지방에서 유래된 대하새우 요리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빵 굽기 마늘 굽기

빵은 토스트기에 구워 잘라서 활용하는 것도 괜찮고 프라이팬에 구워도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초간단 감바스 요리 시작

재료 손질이 끝나면 사실상 넣기만 하면 돼서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