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미래에셋증권 공동인증서 갱신하기

법인사업자의 경우 범용 공동인증서는 은행, 홈택스 등 노동을 위해 반드시 요구하는 공인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는 1년에 한번 씩 갱신을 해야 합니다. 저희 회사는 코스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어서 코스콤의 SINGKOREA사인코리아에서 인증서 갱신을 합니다. 코스콤의 사인코리아에 방문하고 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인증서 만료일 30일부터 가능합니다. 갱신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제가 갱신할 공인인증서는 2020.12.13일까지로연관 공인인정서를 선택합니다.

이전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새롭게 변경할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인가된 인증서 갱신 이후 등록 방법
인가된 인증서 갱신 이후 등록 방법


인가된 인증서 갱신 이후 등록 방법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면 은행, 증권, 홈택스 등에 접속한 후 갱신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줘야 합니다. 보통 연관 사이트에 로그인ID, 패스워드 이후에 타행기관 공인인증서 갱신 혹은 등록 메뉴에서 갱신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별도로 갱신된 공인인증서를 갱신 혹은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알아야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패스워드를 하나하나 찾느라 애먹었네요. . 나라장터의 지문투찰을 위한 지문보안토큰의 경우에는 한국전자인증에서 별도로 지문보안토큰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 합니다.

인가된 인증서 여러 PC에서 사용하기
인가된 인증서 여러 PC에서 사용하기

인가된 인증서 여러 PC에서 사용하기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되면 연관 공인인증서를 USB를 이용해서 다른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공인인증서 저장 탭을 선택하면 PC USB USB PC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PC USB PC의 공인인증서를 USB로 옮기기 USB PC USB의 공인인증서를 PC로 옮기기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명칭만 변경되면서 그대로 사용되면서 있습니다. 사용편차림 이전 공동인증서는 계속해서 사용하고 다른 인가 수단으로 대체되는 것이지 없어지지는 않을 듯 합니다.

1년에 한번 씩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것이 번거롭지만보안을 위해 혹은 여러 온라인 사회 이용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번거로움을 받아들여야겠지요.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