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고구마 요리 10kg 밤고구마를 활용한 2가지 음식 소개

밤고구마 요리 10kg 밤고구마를 활용한 2가지 음식 소개

이번에는 집에서 티스토리를 관리하면서 주말을 보내던 중에 출출해서 뭘 해먹을까 고민하던 중에 집에 한 달 정도 보관되어있던 고구마가 있던 것이 생각났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군고구마 요리는 정말 세상 가장 쉬운 요리중에 하나로 사실 요리랄 것도 없는 것이어서 얼른 해먹고 공유해야지 하고 생각했습니다. 준비할 것은 고구마와 에어프라이어 단 두개 끝입니다. 그리고 우리집에는 에어프라이어가 아닌 삼성 비스포크 큐커가 있어서 큐커로 군고구마를 만들어보겠다.

처음 고구마를 씻어서 칼로 썰어서 큐커에 사용할 트레이에 종이 호일을 깔고 고구마를 올립니다.

에어프라이어 이렇게 2가지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전자렌지 요리법도 나와있네요. 고구마를 키친타월로 감싸고 고구마가 비칠만큼 물을 듬뿍 묻혀서 67분 전자렌지에 돌리는 방법입니다. 전자렌지 요리는 제일 좋은게 엄청 빠르게 완성된다는 것이지요. 에어프라이어는 30분정도 걸려요 보관방법은 박스를 개봉한 후 고구마를 그늘지고 따뜻한 곳에 신문지를 깔고 말려주세요. 37일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 맛있대요. 물론 저는 어제 왔는데 오늘 먹었지요. 참을성없는 사람. 그 후 습기가 차지않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신문지로 보관하면 됩니다.


imgCaption0
180도에 30분


180도에 30분

이렇게 만들었어요. 20분 설정하고 알람 울리면 돌려서 10분을 더 돌려줍니다. 저는 조금 길죽하고 얇은 것이라서 30분 두껍고 통통한 고구마는 40분45분정도 돌려주어야 해요. 너무 높은 온도보다는 180도정도가 좋더라고요. 최근 시기 에어프라이어 성능이 너무 좋아서 180도로 3040분정도 충분해요.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을 깔면 에어프라이어 청소하기 편해요 중간에 열어봤는데 이렇게 수분이 날라가면서 고구마가 구어져요 수분이 말라가면서 겉면이 쭈굴쭈굴해지는데 당도는 상승한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