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선물 개업축하선물 개업화분 식물 추천 종류

이사선물 개업축하선물 개업화분 식물 권장 종류

가게 개업 혹인 이사, 집들이가 보통 날씨좋은 봄이나 가을에 많이 이뤄지곤 하는데요. 요즘같은 계절에 이사한 집들이선물이나 개업 축하 선물로 화분 식물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개업축하용, 혹은 집들이용 화분 선물은 각 식물의 종류마다. 꽃말과 의미가 있는데요. 먼지 걱정도 많은 봄철에 인테리어효과, 공기정화 효과까지 좋은 개업화분 식물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개업화분 권장 4종 1. 금전수 돈나무 돈나무라고도 불리는 금전수입니다.

돈을 불러온다는 의미가 있어, 개업선물 화분으로 가장 많이 구매되는 다육식물입니다. 공기청정효과와 전자파 흡수 효과가 뛰어나며, 사육도 쉬워 서늘한 곳에 두면 알아서 잘 자랍니다.


imgCaption0
hearts안스러움 키우기

hearts안스러움 키우기

안스러움 리갈레는 햇빛을 즐겨찻는 식물로 햇빛이 미흡한 경우 웃자랄 수 있으니 밝은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하지만 강한 직선광선은 피해야 하는데요. 한여름의 뜨거운 햇빛 아래서는 잎이 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온도는 1826 정도의 따뜻한 온도에서 잘 자랍니다. 추위에 약한 식물이기 때문에 10 이하에서는 냉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가급적 겨울철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키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스러움 리갈레는 높은 습도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마른 환경이라면 수시로 분무를 해 주는 것이 좋아요. 화분에 물을 흙이 충분히 말랐을 때 주도록 합니다. 봄~ 가을에는 보통 주 1 ~2회 주는데, 겉흙이 마르면 화분 밑으로 물이 흘러나올 정도로 듬뿍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칼라데아 인시그니시스

영문명으로는 Calathea Rattlesnake칼라데아 래틀스네이크라고도 하는데 웨이브 모양의 잎에 파충류 모양이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물주기와 일광욕이 필요한데, 조금 건조하다면 잎에 분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칼라데아 인시그니시스는 낮부터 밤에 걸쳐 잎을 움직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고양이도 그 움직임을 재밌어 할지도 모릅니다.

인테리어 효과

위로 곧게 뻗은 잎이 매력적입니다. 위로 올라가려는 느낌이 드는 것이, 명예욕이 있거나, 높은 관직을 요구하는 사람들의 열망을 투영할 수 있기도 하고 체력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강인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물론, 느끼는바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잎은 조잡하지 않고 깔끔하기 때문에 집안, 사무실 어디에 둬도 어색하지 않고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는 스투키. 인테리어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필로덴드론

버킨 콩고 나무, 무늬 콩고 나무, 필로덴드론 버킨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필로덴드론은 브라질과 서인도제도가 원산지인 식물입니다. 열대아메리카에서 200종 내외가 자라는데, 거의 덩굴성이며 관엽식물로 재배됩니다.

가장 널리 보고된 필로덴드론 버킨(무늬콩고)는 이파리의 하얀 무늬가 매력적인데요. 콩고 재배 과정에서 스스럼없이 돌연변이로 나오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공급이 적어 고가로 판매되었지만 조직 배양 덕분에 최근에는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접란클로로피텀

일산화탄소와 포름알데히드 제거 효과가 우수하여 거실이나 주방에서 기르기 좋습니다. 특히 페인트 냄새와 새 가구 냄새를 제거하는 등 새 집에 이사할 때 들이기 좋은 식물입니다. 좁고 긴 녹색 잎이 방사형으로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접란은 창가에 공중걸이 식물로 인테리어 하기 좋습니다. 잎과 뿌리의 모양이 동양란과 비슷해 보이지만 접란은 백합과에 속하는 관엽식물입니다. 접란의 줄기에서 흰색의 작은 꽃이 피며 꽃은 독립적인 식물체가 되어 다른 화분에 옮겨 심을 수 있습니다.

햇빛 반양지식물로 햇빛을 보시면 무늬가 선명해지지만 햇빛이 과하면 무늬가 없어집니다. (여름철은 50% 차광) 온도: 관리온도는 15~27℃이며 겨울철 추위에 약하므로 10℃ 이상 되어야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물 주기: 주 1회 관수하며 겨울철에는 흙을 약간 건조하게 관리합니다.

스파트필름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고 흰색 꽃이 아름다워 집들이 선물로 좋은 식물입니다. 벤젠, 암모니아, 아세톤, 포름알데이드, 에틸알코올 등의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어 외부 오염물질이 유입되는 현관, 악취가 있는 화장실, 배기가스가 발생하는 주차장, 이산화질소가 발생하는 부엌 등 대기 질이 나쁜 곳에 어디든 배치하기 좋습니다. 햇빛 반음지 식물로 직사광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 관리온도는 1525이며 최저 10이상 유지합니다.

물 주기 고온다습한 생태계를 좋아하기 때문에 흙을 약간 습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만 물 주는 주기를 길게 하여 약간 건조하게 관리합니다. 악취 제거식물은 휘발성 오염물질을 흡수하여 냄새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hearts안스러움 키우기

안스러움 리갈레는 햇빛을 즐겨찻는 식물로 햇빛이 미흡한 경우 웃자랄 수 있으니 밝은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칼라데아 인시그니시스

영문명으로는 Calathea Rattlesnake칼라데아 래틀스네이크라고도 하는데 웨이브 모양의 잎에 파충류 모양이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테리어 효과

위로 곧게 뻗은 잎이 매력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