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의 이야기 오리온 주가 전망에 대하여

전문가의 이야기 오리온 주가 전망에 대하여

반갑습니다. 오리온홀딩스001800 살펴볼게요 오리온홀딩스 주가 예측 및 관련주 실적 분석 게시글입니다. 본 내용은 금일 기준 작성 되었으며 주식투자를 권고하는 글이 아닌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 및 이익은 투자자의 책임입니다. 성공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장점과 리스크
장점과 리스크


장점과 리스크

제 기준으로, 오리온은 혜택이 많은 회사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견고한 실적에 대조적으로 주가의 등락이 꽤나 큰 기업이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노려 투자를 할 수만 있다면야 매 1,2년마다.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식인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리온 주식의 리스크라고 한다면, 단연 최근 금리 상승과 전쟁 등의 리스크로 인해 주요원재료의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입니다. 우선 비중이 꽤나 큰 유지류의 경우 2020년 대비 2021년에 단위가격이 30나 상승했죠. 이마저도 2021년에 상승한 것이고 2022년 상반기에는 kg당 1,667 원에서 2,289 원으로 37가 상승했습니다.

나머지 원재료들 또한 이 정도는 아니지만 적어도 10가량은 상승했기 때문에, 제품의 가격을 어느정도로 인상할 수 있느냐가 오리온 주가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리온홀딩스 차트 주봉 및 월봉
오리온홀딩스 차트 주봉 및 월봉

오리온홀딩스 차트 주봉 및 월봉

장기스윙을 하신다면 주봉 및 월봉 체크는 필수 입니다. 차트만 믿는것은 좋지 않지만 주가 주봉 월봉을 통한 지금 흐름이 상승추세 or 하락추세인지 정도는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외에도 업종 싸이클이 있다보니 관련주 동일업종의 흐름이 어떠한지 알아두시길 권장드려봅니다. 현재 일봉상 이평선 정배열 상태로 현재 종가가 10일선 20일선 사이입니다.

오늘은 오리온 주식에 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저는 오리온의 실적이 올해까지는 견고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만, 원가의 상승이 진중하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 이익이 어떠한 방안으로 될지가 내년 실적의 중요한 부분일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공부를 해 보고, 이전과 같은 수준의 상승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기만 해도 현재 주가상으로는 투자를 할 만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의 주식 분석이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