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늄 키우기 동향집 여름나기

제라늄 키우기 동향집 여름나기

분명 6월까지만 해도 동향집에서도 제라늄 키우기가 참 쉽습니다. 생각했는데 7월이 접어들면서 역시 기온이 높아지면 힘든 식물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곧 장마가 시작되면 제라늄 키우기는 더 힘들어 질텐데요 대기 흐름이 좋지 못하면 검은색 곰팡이가 생겨서 성장에 방해를 주기도 하고 과습으로 인한 무름병이 오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대기 유행 및 기온이 높아지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게 여름을 번거롭지 않게 건강하게 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동향집에서는 10월 까지는 햇살이 어느 정도 들어오기 때문에 꽃을 계속 볼 수 있지만 11월 이후 그다음 봄 3월까지 햇살 부족으로 수형 및 꽃을 볼 수 없습니다.는 게 단점이기 하지만 그래도 예쁘게 장시간 꽃을 볼 수는 있답니다.


뼈라늄 잎 풍성해지는방법
뼈라늄 잎 풍성해지는방법


뼈라늄 잎 풍성해지는방법

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일주일 지나고 2주가 지나 꽃도 잘피고 잘자란다. 기특하고 뿌듯했다. 그러다, 한달이 지나고 두달이 되니 하나 둘씩 뼈라늄이 되가고 있습니다. 분갈이 할 때가 되었나?? 할일이 많고 바빠서 분갈이 해줄 시간은 없고, 어쩐다 역시 제라늄하고 나하고는 안맞아라는 생각이 들었다. 버릴 수도 없고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 방법이 좋을까 고민에 빠졌다. 며칠 생각을 합니다. 집에 갖고 있는 오스모코트를 넣어줘 볼까?오스모코트 영양제가 일반적으로 모든 식물에 좋다는 것이 생각이낫다.

바로 화분 위의 흙을 조금 파서 오스모코트 15알정도 넣어주고 흙을 덮어 주었다. 7.5cm화분 기준흙이 마르면 물을 주며 관리를 하고 있었으나 5일정도 지나니 제라늄 잎이 싱싱해 보이는 듯 합니다.

제라늄 삽목후 관리방법
제라늄 삽목후 관리방법

제라늄 삽목후 관리방법

삽목용토로는 원예용 상토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원예용상토에는 거름 성분이 들어 있어서 거름기가 전혀 없는 질석, 산야초, 녹소토 등 수분을 갖고 있으면서 질척하게 물을 머금고 있지않는 성질의 것들이면 삽목하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삽목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삽목용 재료와 계절입니다. 무덥지도 않고 온도도 좋은 시기인 봄과 가을에 삽목을 하는 것이 성공률이 높다. 여름에 삽목을 하게 되면 대부분이 물러서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죽게 됩니다.

불가피하게 삽목을 할일이 생긴다면 서늘하게 온도 맞춰주고 통풍, 조명 등 조건을 맞게 해주면 어느정도 성공률은 올라간다. 근래에는 삽목을 하지 않아 전에 사진을 올립니다. 투명 컵에다. 삽목을 하는 것이 눈으로만 보고 관찰하여 관리 하기 수월합니다. 삽목후 물관리는 간단합니다. 삽목 해놓은 토양의 색상을 눈여겨 보시면 쉽게 관리 할 있습니다. 며칠에 한번 물 주세요. 는 구체적인 정답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