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혜택

지마켓 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혜택

가끔씩 충전하는 문화상품권 충전이야기입니다. 문화상품권은 대체 왜 있는지 언제나 의문이 분노로 전환되는 하루였는데요, 최근 흘려 들었던 문화상품권 컬쳐캐쉬 전환 불가 이야기 직접 경험하고 말았습니다. 일년에 한 두번씩 문화상품권이 생겨서 쓰려고 하면 언제나 난관이 생깁니다. 컬쳐랜드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또 한번 밀려드는 단기기억상실증. 비밀번호는 왜 언제나 찾아도 찾아도 계속 찾게 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컬쳐랜드에는 또 한번의 비밀번호 관문인 컬쳐랜드 금고 저장 찾기, 언제나 사용할 때마다.

어려움을 겪곤 했는데 이번에는 그 끝을 보고야 말았네요. 컬쳐랜드 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전환해 줄 수 있냐는 아내의 말에 컬쳐랜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비밀번호를 찾고 동전을 사용해 긁었습니다.


문화상품권 고객센터 문의
문화상품권 고객센터 문의

문화상품권 고객센터 문의

문화상품권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보니 예상외로 빠르게 상담원이 연결이 됩니다. 또한 잦은 민원?을 받았는지 확실하게 이해가 빨라 통화가 수월했는데요, 처음 인터넷 사용방법에 대한 해결을 위해 캐쉬전환 시 주 사용처를 먼저 물어보더군요. 그것에 맞추어 전환하는 방법을 문자로 안내해주고 있었습니다. 네이버페이와 스마일캐쉬가 서점 등을 이용하기엔 딱 좋았습니다. 전환수수료가 없는 것은 넥슨캐쉬와 같은 게임 사이트밖에 없습니다.고 하더군요.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전환방법네이버 로그인문화상품권 검색홈디스플레이 [포인트전환]네이버페이포인트 체크박스체크 후 네이버페이포인트전환네이버아이디/비밀번호 입력18자리 상품권 번호입력전환하기 ( 5% 전환수수료차감)

하는 수 없이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스마일캐쉬옥션, 지마켓 사용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옥션 지마켓 스마일카드 에디션2 발급 조건
옥션 지마켓 스마일카드 에디션2 발급 조건

옥션 지마켓 스마일카드 에디션2 발급 조건

다음 중 하나만 충족되면 가입이 됩니다. 본인 소유 차량이 있을 경우 본인 명의 부동산 소유했을 경우 보험증권 6개월 이상 완납한 보험의 총 납입금액이 90만원 이상일 경우 예금 조건이 까다롭고 해당되지 않을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서류 보험증권 등으로 가입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담당자가 요청하는 서류 위 조건은 변경 가능합니다. 추가 서류 제출 완료되면 서류 전송 확인되었다는 문자가 발송됩니다.

빠르면 1일 이내에 카드 발급 여부를 알려줍니다. 카드 발급이 완료되면 옥션 지마켓 스마일페이에 자동 등록되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앱 접속하면 지문 혹은 비밀번호 인증 후 결제 가능합니다.

현대 스마일카드 에디션2 연회비
현대 스마일카드 에디션2 연회비

현대 스마일카드 에디션2 연회비

국내전용 10,000원 국내외 겸용VISA 10,000원 제휴연멤버십 비용 0원 옥션 지마켓에 많은 혜택을 공급하는 스마일카드의 발행사는 현대카드입니다. 현대 스마일카드 에디션2의 연회비는 카드 발급 시 선청구되며, 최초 연회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연멤버십 비용 부과 기간이 끝나기 전에 카드를 중도 해지하는 경우,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연회비는 회원이 카드사와 합의를 해지한 날부터 일할 계산하여 선정되지만, 신용카드 발급 및 부가서비스 제공에 이미 지출된 비용은 반환금액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문화상품권 온라인 전환 시 수수료 내라고?

부랴부랴 찾은 문화상품권의 온라인 사용처, 문화상품권 상단에는 스마일캐쉬 네이버페이 넥슨캐쉬 구글플레이 네 가지가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네 곳이 온라인 전환 사용처인 듯 했습니다. 잠시 검색을 해 보니 4, 5 이상 수수료를 내고 전환해야 하더군요. 주로 교보문고에서 바로드림으로 책을 10 할인해서 사는 터라 얼마 안 되는 4, 5가 조금 아깝더군요. 일단, 전면 스크래치를 벗기는 바람에 오프라인은 사용이 불가하기도 해서 고객센터에 정확하게 문의를 한번 더 해보기로 했습니다.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 전환 방법

지마켓 혹은 옥션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방법은 다음 절차를 따라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전환할라고 하니 손이 조금 가게 되네요. 지마켓 로그인 나의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문화상품권 PIN번호 입력 등록하기 결제비밀번호 입력 추가 등록 마이페이지에서 스마일캐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스마일캐쉬를 전환할 예정이니 전환하기를 눌러주세요. 문상을 바꿀 예정이니 문화상품권을 선택합니다.

18자리의 PIN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전환 수수료가 4가 부과되었습니다. 어차피 오프라인에서 쓸모가 없어진 문화상품권이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상품권 교환을 등록합니다. 그런데요 끝이 아니네요. 결제 비밀번호까지 입력을 해야 상품권 교환이 완료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문화상품권 고객센터 문의

문화상품권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보니 예상외로 빠르게 상담원이 연결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옥션 지마켓 스마일카드 에디션2 발급

다음 중 하나만 충족되면 가입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현대 스마일카드 에디션2

국내전용 10,000원 국내외 겸용VISA 10,000원 제휴연멤버십 비용 0원 옥션 지마켓에 많은 혜택을 공급하는 스마일카드의 발행사는 현대카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