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염 (유통기한, 보관법, 간수빼기)

천일염 (유통기한, 보관법, 간수빼기)

일본 오염수 방류가 시작된 이후 바다. 먹거리에 대한 걱정과 염려가 많은 요즘입니다. 많은 분들이 신안에서 난 천일염과 더불어 각종 해산물들을 미리 구입하고 계신데요. 이번에는 신안소금 및 각종 바다. 먹거리를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홈페이지는 신안군수협직매장입니다. 신안군수협에서 온라인으로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신안 수협이 산지에서 직접 수매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100 신안 제품으로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가입 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상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신안 천일염 20kg, 21년 산 물건을 3만 6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굵은 소금 간수 빼는법

굵은 소금 간수 빼는법

1. 가장 편한 방식으로 포대에 담긴 그대로 세워서 보관하는 것입니다. 커다란 대야통에 벽돌 2개 정도를 올리고 그 위에 천일염 포대를 올려둡니다. 간수가 잘 빠지게 아래에 젓가락으로 구멍을 작게 뚫어 놓아도 됩니다. 주의사항으로 햇볕에 직접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그늘진 곳에서 천천히 간수를 빼야 합니다. 12년은 간수를 빼주는 것이 좋으며, 간수가 잘 빠지면 만졌을 때 손에 잘 묻지 않고 보송보송한 느낌이 듭니다.

2. 소금 간수 항아리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항아리의 가격이 저렴하지 않지만 사용이 편하고 보기에도 좋습니다. 항아리는 우리 풍습 그릇으로 좋은 습도를 유지시키고 공기가 통하게 하기 때문에 음식을 장기간 보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금 간수 빼는법이 번거롭다면 이미 간수를 뺀 소금을 산다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어물의 저장 방법

건어물은 그 자체가 염분을 함유하고 있어 잘 상하진 않지만 너무 말라 딱딱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약간 반건조상태보단 살짝 더 말린 정도가 대부분이라 어느 정도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실온보관이나 장기간 냉장저장 시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저도 북어포를 깜빡하고 상온에 보관했다가 최근 곰팡이가 생겨 버린 적이 있답니다. 건어물의 안정되는 저장 방법은 바로 밀봉해서 냉동보관하는 것이 품질좋은 상태로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야 부드럽고 달콤하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예찬황토소금 활용 방법

음식 요리 시 구운 소금을 사용하여 섭취합니다. 식후 1티스푼 정도를 500ml 물과 함께 오늘 2번정도 마십니다. 세안이나 목욕 시 사용하여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과 함께 소량의 구운 소금을 입안에 머금고 가글해줍니다. 제품명 예찬 황토에 구운 미네랄 소금내용량 1.1kg 식품종류 용융소금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10년 원자재 및 함량 천일염황토에 구운 소금 100 호주산, 국내자체생산 보관방법 미네랄이 풍부하고 불순물이 없어 잘 굳어지므로 수시로 흔들어 줍니다.

좋은 천일염 손으로 잡아보기

김치를 담기 시작하며 재료를 하나씩 찾다. 보니 소금은 어떤 게 좋은지 검색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찾다. 보니 간수가 잘 빠진 소금이 좋다고 했다. 간수가 잘 빠진 천일염은 손으로 한 움큼 집었다. 놓아 보시면 손에 소금이 거의 달라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수가 안 빠진 천일염은 손에 많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간수가 잘 빠진 손으로 잡았을 때 손에 소금이 덜 달라붙는 소금이 좋은 소금입니다.

유통기한이 조금만 지나도 버리는 것이 당연합니다. 생각했는데 김치를 담으면서 재료들을 하나 둘 찾아보니 설탕과 소금은 유통기한이 신기하게도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생산일자만 있고 유통기한은 따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홈페이지는 남도장터입니다. 남도장터는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농수축산물 종합쇼핑몰입니다. 신안 천일염을 비롯한 전라남도 각지에서 생산된 여러 농수산물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 신안염전에서 생산된 천일염 20kg을 47500원에 구입해볼 수 있습니다. 배송비 무료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남도장터 사이트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안 소금 및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추천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상품 구매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굵은 소금 간수 빼는법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어물의 저장 방법

건어물은 그 자체가 염분을 함유하고 있어 잘 상하진 않지만 너무 말라 딱딱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약간 반건조상태보단 살짝 더 말린 정도가 대부분이라 어느 정도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실온보관이나 장기간 냉장저장 시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찬황토소금 활용 방법

음식 요리 시 구운 소금을 사용하여 섭취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