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Casio fx991CW 공학용 계산기 찾아본 메모 (feat fx570CW)

카시오Casio fx991CW 공학용 계산기 찾아본 메모 (feat fx570CW)

국가기술자격시험을 준비하시는 분 혹은 이과 전공자에게 필요한 아이템 공학용계산기 무엇을 구매해야 할까요? 평소 단순 계산만 하는 계산기와 다르게 공학용 계산기는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도 활용할 수 있기에 사용법 또한 파악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공학용계산기에도 비인정 제품이 있기에 이번시간에는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자유롭게하는 상품 중 많이 활용하는 공학용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2월 8일 Qnet에 공지된 변경사항으로 국가기술자격시험에 공학용 계산기 사용기종이 공지됐습니다.

국가기술자격시험에는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 등이 있으며 기술사를 제외한 모든 자격시험의 기종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참고 기술사의 경우 기존 허용기종 리셋 기능을 포함한 공학용계산기를 지참하면됩니다.


FX991EX와 FX991CW의 사용법 차이 리뷰영상 링크 하나
FX991EX와 FX991CW의 사용법 차이 리뷰영상 링크 하나

FX991EX와 FX991CW의 사용법 차이 리뷰영상 링크 하나

fx991 시리즈의 최신형은 fx991CW인데, 이것은 유럽식 빈티지 디자인을 느끼게 합니다. 카시오는 fx991CW를 디자인하면서, 버튼을 크고 둥글고 입체적으로 부드러운 곡면을 지닌 단추처럼 만들어 누르기 쉽게 하면서, 버튼수를 줄여 지금까지 버튼을 직접 조합해 호출하던 여러 기능을 커서키만을 사용한 메뉴 내비게이션 안으로 밀어넣었고, 그리고 메뉴 내비게이션을 하면서도 CW모델은 EX모델과 달리 메뉴를 숫자단축키로 호출하지 못하고 커서키 내비게이션만으로 스크롤해 호출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아래 리뷰에서 이야기하는 내용 중 일부. Casio fx991CW Scientific Calculator Review 동일한 기능을을 호출하거나 작업 수행하는 과정을 직접 버튼을 눌러가며 fx991EX와 fx991CW를 비교해줍니다.

QR코드, 클래스위즈 CLASSWIZ
QR코드, 클래스위즈 CLASSWIZ

QR코드, 클래스위즈 CLASSWIZ

FX991EX는 제품상단에 CLASSWIZ 라고 찍혀있습니다. FX570EX도 마찬가지.

계산결과나 계산의 현재상황을 QR코드로 표시하고, 그것을 스마트폰으로 찍어 URL을 열면, 카시오가 도와주는 웹사이트에서 그래프를 보여주거나 추가 정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이름처럼 수업할 때 공유한다든가 하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건 카시오가 따로 사이트를 열어 소개하고 밀고 있습니다.

이것만 따로 적을 링크와 내용이 많습니다.

기술 혁신과 특허

카시오는 긴 시간 동안 기술 혁신을 추구하며, 디지털 및 전자 기술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허 포트폴리오는 디스플레이 기술, 내구성 테스트, 음향 기술 및 전자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입니다. 특허와 기술 혁신은 카시오의 제품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는 특허 포트폴리오 관리와 관련하여 연구 및 개발에 대한 계속적인 투자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든 기능설명이라는 영상 하나. 2시간짜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FX991EX와 FX991CW의 사용법 차이 리뷰영상 링크

fx991 시리즈의 최신형은 fx991CW인데, 이것은 유럽식 빈티지 디자인을 느끼게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QR코드 클래스위즈

FX991EX는 제품상단에 CLASSWIZ 라고 찍혀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술 혁신과 특허

카시오는 긴 시간 동안 기술 혁신을 추구하며, 디지털 및 전자 기술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