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활동지원사 자격증과 하는일과 급여 알아보기

장애인활동지원사 자격증과 하는일과 급여 알아보기

지난번에 진행되었던 요양 보호 전문가 시험은 일부 지역에서 취소되었는데요. 이는 수도권 중심으로 바이러스 집단감염이 빠르게 펴지고 감염원인을 알 수 없는 환자들과 60대 이상의 고령층 환자가 지속해서 증가하여 취소되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응시 지역을 서울, 인천, 광주, 경기지역수원, 의정부, 양주, 화성, 전남목포, 순천, 여수으로 선택한 수험생들은 시험 응시가 불가능했습니다. 이에 열심히 시험을 준비하였던 수강생분들도 많은 실망을 하셨는데요. 제32회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시험이 연기된 11월 7일이 아닌 10월 9일에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관련한 상세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이번 시험은 취소 지역에 응시했던 수강생분들만 볼 수 있으며 시험장소 공고와 응시표 출력은 돌아오는 월요일9월 28일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imgCaption0
선임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

선임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

최초 장기요양시설에서 요양보호사로 60개월 이상 근속 해당시설에서 추천한 자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 서울시강남구, 구로구, 노원구 ,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강원도의 원주, 경기도 수원, 용인, 화성, 충남의 천안, 충북의 청주, 전북의 전주, 제주도 등 19개 시도의 13개 지역에서 먼저 시범사업으로 진행되고 효과가 있다면 전역으로 도입될 전망입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되는 법자격증

장애인활동지원사로 근무하려면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과 실습시간을 이수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이론시험 교육시간 24시간 실습 교육시간 16시간 현장실습 10시간 1. 이론시험 교육시간 24시간 이수 장애인활동지원사가 되려면 총 5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그중 이론교육은 24시간 이수를 해야 합니다. 2. 실기교육시간 16시간 이수 실기교육시간도 총 16시간을 이수해야 합니다. 3. 현장 실습 10시간 전개 이론과 실습 시험 이수가 끝나면 지정된 활동지원기관에서 10시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해야 합니다.

장애인활동 지원사 교육기관은 어디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은 지정된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기관에서만 이수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는 전국 각 지역에 있으며 해당 기관에서 활동지원사 교육과정을 신청해야 합니다. 서울, 남양주, 동두천, 성남시,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양주, 여주, 오산, 용인, 의왕, 경남, 제주, 경산, 경주, 구미, 김천, 이천시, 의정부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부산, 부천, 봉화, 고령, 성주, 안동시, 상주시,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고양시, 안양, 수원시, 시흥시, 안산, 세종, 구리시, 군포, 김포화성시, 여수, 나주, 순천시, 목포시, 거제, 김해, 밀양, 양산, 진주, 창원, 통영지역의 활동보조인 교육기관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선임 요양 보호 전문가 자격

최초 장기요양시설에서 요양보호사로 60개월 이상 근속 해당시설에서 추천한 자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 서울시강남구, 구로구, 노원구 ,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강원도의 원주, 경기도 수원, 용인, 화성, 충남의 천안, 충북의 청주, 전북의 전주, 제주도 등 19개 시도의 13개 지역에서 먼저 시범사업으로 진행되고 효과가 있다면 전역으로 도입될 전망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장애인활동지원사 되는

장애인활동지원사로 근무하려면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과 실습시간을 이수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활동 지원사 교육기관은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은 지정된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기관에서만 이수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