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스기능사 시험일정, 합격률, 작성 기출문제집 다운로드

2023년 가스기능사 시험일정, 합격률, 작성 기출문제은행 다운로드

어려 공업계열 자격증 중에서 가장 쓰임새가 많은 자격증은 아마 전기기사 및 전기산업기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취득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전기분야에 바로 경력을 쌓을 수가 있고 공기업 등에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난이도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기 때문에 전공자가 아니라면 자격증 준비에 집중을 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10년의 전기기사 1차 쓰기 합겹률은 평균적으로 20 중반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기사 자격증 시험보다.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최근에서 생출이 시험이 나오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어 수험생들이 조금은 부담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갈수록 전기기사 취득을 요구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 보입니다.


1 1회 필기시험 일정 및 접수 방법
1 1회 필기시험 일정 및 접수 방법

1 1회 필기시험 일정 및 접수 방법

1회 필기시험은 원서접수 날짜와 시험일자가 2개로 나눠져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월까지 응시자격을 갖춘 수험생은 1월 10일부터 1월 13일까지 접수를 해서 2월 13일부터 2월 28일까지 응시를 하시고, 3월부터 응시자격을 갖춘 수험생은 1월 16일부터 1월 19일까지 접수 후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시험을 치르셔야 합니다. 원서접수와 응시자격 서류제출은 Qnet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원서접수 첫날은 오전 10시부터, 마지막 날은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 기간에는 휴일을 제외된 접수 가능합니다.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발표일은 3월 21일입니다. 오픈 시간은 오전 9시입니다.

3 전기기사 응시자격과 서류제출 방법
3 전기기사 응시자격과 서류제출 방법

3 전기기사 응시자격과 서류제출 방법

전기기사 시험에 응시하려면 다음과 같은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공인된 전문대학 아니면 대학교에선 전력 및 전자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졸업예정인 자 공인된 고등전문학교 아니면 고등학교에선 전력 및 전자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관련 분야에서 3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 공인된 국가전문자격 아니면 국가산업자격 중에서 전력 및 전자 관련 자격을 취득하고, 관련 분야에서 3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응시자격 서류제출 기간에 Qnet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응시자격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응시자격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8 4회 실기시험 일정 및 접수 방법

4회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예정자만 응시할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는 Qnet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며, 빈자리추가접수 기간은 없습니다. 원서접수 첫날은 오전 10시부터, 마지막 날은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 기간은 11월 4일부터 11월 17일까지입니다. 시험 일정은 종목별, 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Qnet 홈페이지에서 해당 회별 수험자 소개를 무조건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일은 11월 29일이며, 최종합격자 발표일은 12월 13일입니다. 오픈 시간은 오전 9시입니다.

4 2회 실기시험 일정 및 접수 방법

2회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예정자만 응시할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는 Qnet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원서접수 기간은 6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빈자리추가접수 기간은 없습니다. 원서접수 첫날은 오전 10시부터, 마지막 날은 오후 6시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 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6일까지입니다. 시험 일정은 종목별, 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Qnet 홈페이지에서 해당 회별 수험자 소개를 무조건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일은 8월 17일이며, 최종합격자 발표일은 9월 1일입니다. 오픈 시간은 오전 9시입니다.

전기기사 전망

전기기사 자격증만 취득해도 먹고사는 데는 지자이 없습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효용성이 높은 자격증 임에는 분명합니다. 다만 어떤 분야로 진출하느냐에 따라 급여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진로를 잘 설정해야 합니다. 대기업 아니면 연구원의 전기 담당자로써 활약을 할 수 있으며 기타 공장, 아파트 등의 전기안전관리자로써 일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전기기사 자격증은 여러가지 기업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에 취업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있을 것입니다.

기타 현장에서 경험을 쌓고 직접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진로도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전기기사 및 전기공사기사 면허가 있어야 개인전기사업체를 운영할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사업가로서 역량을 펼쳐 나가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넓은 범위에서 활용을 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자격증이 바로 전기기사 이기 때문에 취득을 결심했다면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1회 필기시험 일정 및 접수

1회 필기시험은 원서접수 날짜와 시험일자가 2개로 나눠져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전기기사 응시자격과 서류제출

전기기사 시험에 응시하려면 다음과 같은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8 4회 실기시험 일정 및 접수

4회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예정자만 응시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