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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절차

민원처리절차

민원신청 민원 신청서를 기술하고 유사사례를 검토한 후, 처리기관을 선택해 제출합니다. 접수 소관기관에서 민원을 담당부서에 배정합니다. 처리 소관기관에서 관련법령에 따라 민원을 처리하고, 민원인이 선택한 방식으로 결과를 통지합니다. 문자메세지, 전자우편, 서면 등 만족도조사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합니다. 처리결과 통보일로부터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민원의 종류

일반민원 국민이 국가기관에 요구출하는 처분 등 분명한 행위를 요구출하는 것입니다. 행정일에 대한 질의나 상담등을 통해 설명, 해석등을 요구하거나 정부시책이나 행정제도에 대산 건의, 불편사항에 대한 고충을 처리하고자 민원을 제기할수도 있습니다. 적극행정 국민신청 공무원에게 법령이 미비하거나 불명확해서 일어나는 공익적 사안을 해결해줄 것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극행정 신고센터 공무원의 직무태만이나 부작위등 소극적 업무행태로 국민의 권익을 침해하거나 국가 및 지차체에 재정상 손실을 발생했을때, 이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갑질손해 신고센터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에서 갑질을 당했을 때 이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불리한 계약필요요건 강요나 공사대금 미지급, 부당감액 등 공공·민간 부분의 갑질이 있을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방법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민원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본인인증 필요 2. 스스로가 신청할 민원의 종류를 확인하고 민원 일반민원 적극행정 국민신청 소극행정 신고센터등을 선택합니다. 어떤 유형의 민원으로 신청해야할지 모를경우, 먼저 민원 민원상담 신청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신청인의 기본정보를 확인 및 입력합니다.

4. 민원의 유형을 분류하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민원내용을 제목과 내용으로 나눠 입력합니다. 추가할 첨부파일이 있을 경우, 하단의 파일 추가를 선택해 첨부합니다. 공개 및 비공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처리기관을 선택합니다.

민원 제외 상황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해 행정기관에 특정 행위를 요구출하는 경우 성명이나 주소등이 확실하지 않은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 행위를 요구출하는 경우 행정기관이나 공공단체, 소속직원이 인사행정과 관련해 행정기관에 특정 행위를 요구출하는 경우 이상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민원신청 방법과 절차등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국민신문고에서는 민원신청 이외에도 국민제안이나 국민생각함 등 국민들의 여러가지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되있는데요. 좋은 의견등은 정책에도 반영하고 있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필요합니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민원처리절차

민원신청 민원 신청서를 기술하고 유사사례를 검토한 후, 처리기관을 선택해 제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민원의 종류

일반민원 국민이 국가기관에 요구출하는 처분 등 분명한 행위를 요구출하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원신청 방법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민원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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