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은 왜 떨어지지 않을까(필독공복혈당이 중요한 이유)

공복혈당은 왜 떨어지지 않을까(필독공복혈당이 중요한 이유)

아침은 하루를 시작하는 가장 중요한 시간 중 하나입니다. 아침 식사를 튼튼하게 하고 아침 공복혈당을 낮추는 것은 종합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공복혈당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당뇨병 및 여러 대사 이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침 식사 전에 알고 있어야 할 아침 공복혈당 관리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imgCaption0
공복혈당이 떨어지지 않는 이유

공복혈당이 떨어지지 않는 이유

공복혈당이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내장지방과 지방간 때문입니다. 첫번째 우리 육체는 공복이 유지돼도 혈당이 어느 정도 유지됩니다. 저희들이 호흡만 해도 에너지를 사용하는데 어떠한 방식으로 우리 육체는 혈당을 유지할까요? 저희들이 음식을 먹은 후 필요한 당은 에너지로 쓰이고 남는 당은 간, 내장지방 등에 저장됩니다. 그리고 저희들이 공복 시에는 들어오는 당이 없기 때문에 저장해 놨던 당이 혈당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는? 첫째. 내장지방이 많아서입니다.

내장지방에 많습니다.는 것은 당 저장이 많이 된다는 뜻이며, 공복상태에서 저장된 있던 당이 적당량이 나오는 게 아니라 엄청나게 많이 나와서 공복혈당이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노력에도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

평소 공복혈당이 높아 여러 가지 방안으로 노력을 했음에도 다시 측정한 공복혈당이 여전히 높아 고민이신 분들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현상은 여태까지 신체에 누적된 인슐린 저항성이 아직 충분히 회복되지 못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속하시는 분들은 거의 모든 510년간의 안 좋은 생활습관이 누적되어 인슐린 저항성이나 지방간과 같은 신체적 변화가 일어난 상태입니다. 이렇게 되기까지 510년이 걸렸듯이, 우리 몸이 인슐린 저항성을 극복하고 다시 정상으로 돌아가는 것도 그만큼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치의와의 안내를 통해 신체의 다른 이상이 없습니다.면, 이런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나가다. 보시면 점진적으로 공복혈당을 낮추실 수 있을 겁니다. 나아짐에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공복혈당이란?

공복혈당이란 식사후 일정시간이 지난 후 아무것도 취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하는 혈당 수치입니다. 당뇨환자에게 있어 혈당수치는 시험성적표와 같은데 당뇨환자의 공복혈당은 일어나자 마자 10분이내에 혈당수치 측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 직장인들의 건강검진에서 의미하는 공복혈당은 아침 금식을 하고 난후 채혈한 혈당을 공복혈당이라 일컫습니다. 사실 공복이라 할지라도 조금의 신체 움직임이 있다면야 혈당은 올라가기도 하기 때문에 직장건강검진에서 나오는 공복혈당은 이와 같은 점을 감안하여 조금 높게 나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직장건강검진 공복혈당 110이 나와서 당뇨주의 혹은 경계성 당뇨가 나오더라도 크게 걱정하실 단계는 아닙니다. 구체적인 공복혈당은 일어나자 마자 측정한 혈당검사가 구체적인 공복혈당이기 때문입니다. 참조하여 공복혈당의 정상수치는 100입니다.

당뇨병 전 단계 공복혈당

공복혈당 100125 mgdL를 당뇨병 전 단계라고 하는데, 이 상태의 경우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있거나 인슐린 저항성이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 1년 후 10의 비율로 당뇨병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잠재적 당뇨병에 가까운 상태로서 생활요법과 식습관 개선이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는 당뇨병으로의 발전을 최대 60%까지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복혈당 낮추기

1. 꾸준한 운동 올바른 식습관 모든 질병의 답은 같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입니다.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며 30분이상의 유산소 운동은 어느 질병에서도 모법률적인 답입니다. 꾸준한 운동을 함으로써 근육이 생성이 되고 이와 같은 근육은 인슐린 효과를 향상시켜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체중조절 당뇨환자에게 있어 체중조절은 필수적입니다. 때때로 비교적 마른 분들이 당뇨환자가 되기도 하는데 이때는 배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체구에 비해 배가 대조적으로 많이 나온사람들이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마른 사람들중에서 술을 즐기고 야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배가 많이나오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는 당뇨환자가 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일반적인 마른사람들에 비해 튀어나온 배로 인해 무게가 더 나갈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복혈당이 떨어지지 않는

공복혈당이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내장지방과 지방간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노력에도 공복혈당이 높은

평소 공복혈당이 높아 여러 가지 방안으로 노력을 했음에도 다시 측정한 공복혈당이 여전히 높아 고민이신 분들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복혈당이란

공복혈당이란 식사후 일정시간이 지난 후 아무것도 취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하는 혈당 수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