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종류 ESTP특징 및 성격 장,단점

MBTI종류 ESTP특징 및 성격 장,단점

ESTP 성격 유형은 16가지 MBTI 중에 하나입니다. ESTP 성격은 실천자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 적용과 결과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는 스타일입니다. 성격분류형식을 만든 심리학자 David Keirsey는 전 세계 410 사람들이 ESTP라고 말했고, 국내에서도 일반적으로 많이 보이는 성격 유형입니다.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ESTP 유형에 대하여 제대로 알게 됩니다.


ISTJ궁합 MBTI 궁합
ISTJ궁합 MBTI 궁합

ISTJ궁합 MBTI 궁합

천생연분 궁합 ESFP, ESTP 좋은 궁합 ISFJ, ESFJ, ISTJ, ESTJ 안맞는 궁합 INFP, ENFP, INFJ, ENFJ

ISTJ 유형은 매사에 계획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연애할 때에도 예상 가능한 일정을 미리 잡는 것을 선호하며, 애인에게 일정이 어떠한 방법으로 되는지 명확하게 알려주길 요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로 인해 신뢰와 안정감을 주는 타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BTI 궁합으로는 ISTJ 유형은 기본적으로 NF 유형들과 궁합이 좋지 않은 경향이 있습니다. ISTJ는 감성적인 표현이 부족하고 직설적인 성향을 갖고 있으며, 이는 감정 중심인 NF 유형들과는 대립되는 요소입니다. 서로를 완전히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ENTJ궁합 MBTI 궁합
ENTJ궁합 MBTI 궁합

ENTJ궁합 MBTI 궁합

천생연분 궁합 INFP, INTP 좋은 궁합 ENFP, INFJ, ENFJ, INTJ, ENTJ, ENTP 안맞는 궁합 없습니다.

ENTJ 유형은 여러가지 궁합 상태에서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천생연분으로는 INFP와 INTP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들과의 관계에서는 ENTJ의 행동력과 리더십을 보완해주는 INFP나 INTP의 창의성과 내적 가치를 함께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서로의 강점을 존중하고 배우며, 좋은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ENTJ는 ENFP, INFJ, ENFJ, INTJ, ENTJ, ENTP와도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들과의 관계에서는 비슷한 목표를 공유하고, 상호간의 동기부여와 응원을 통해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열정과 에너지를 공유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ESTP

1 리더십업무 스타일 자신의 의견견해에 직원들이 따르게 만든다. 솔직한 의사표현을 합니다. 독단의 경향이 있습니다. 빠른 행동과 즉각적인 결과를 추구합니다. 문제발생 시, 책임을 회피하지 않습니다. 2 조직생활 과제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상하고 타협합니다. 일이나 과제를 자체적으로 만들어내요.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객관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현실적인 접근계획을 추구합니다. 빠른 행동과 대처에 집중하여, 큰 그림을 놓친다.

솔직한 의사표현으로 구성원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어요.

ESTP 장점

의사표현력이 좋습니다 명확하고 정직하게 자신을 표출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들은 반발을 살 거란 것을 알면서도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자신 있게 공유합니다. 이러한 의견 표출을 최애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여기서 추가적인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며 직업적으로 자신의 지위를 고수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인맥이 폭넓다 자신과 몇 가지 요소가 겹치면 그들이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지는 빠르기는 엄청나게 빠릅니다. 다른 사람들과 쉽게 얘기하고 쉽게 친구가 됩니다.

재밌는 것을 선호하며 적응력이 뛰어나 그들이 사회에서 성취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설득력이 맛 좋다 ESTP는 설득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저절로 설득을 하는 편이며, 주변 사람들에게 큰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ESTP 단점

큰 그림을 보지 못합니다. 큰 그림에 집중하기보다는 세부 사항에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종합적인 숲을 보는 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세부 사항에 집중력을 발휘하는 영역에서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STP는 아주 직설적이며, 실수로 누군가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사회화가 되기 시작하면 자신의 말이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해야하는 것을 알게 되고 그로 인해 더 많이 신경 쓸 수 있습니다.

명령에 불복종 ESTP는 누군가의 명령에 따르는 것을 어려워할 수 있습니다. 자유분방하고 독립적인 경향이 있으며 기대나 엄격한 요청을 싫어합니다. 규칙을 따르는 게 업무에 더 중요하고 목적달성에 필요합니다.면 명령에 따르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ESTP는 그러나 베이스가 명령에 따르는 것보다는 자유를 갖고 충분한 자율성을 보장해 주는 게 더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ISTJ궁합 MBTI 궁합

천생연분 궁합 ESFP, ESTP 좋은 궁합 ISFJ, ESFJ, ISTJ, ESTJ 안맞는 궁합 INFP, ENFP, INFJ, ENFJISTJ 유형은 매사에 계획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NTJ궁합 MBTI 궁합

천생연분 궁합 INFP, INTP 좋은 궁합 ENFP, INFJ, ENFJ, INTJ, ENTJ, ENTP 안맞는 궁합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직장에서의 ESTP

1 리더십업무 스타일 자신의 의견견해에 직원들이 따르게 만든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