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1돈 시세 12월 16일 오늘의 금값 순금 시세 골드바 시세

금 1돈 시세 12월 16일 오늘의 금값 순금 시세 골드바 시세

골드바 라고하면 최근들어서 많이 사고있는 새로운 재테크방법이 아닐까싶습니다. 막 예전에 영화에서나 보던 10kg짜리 골드바가 무수히 많이 쌓여있고 그런걸 상상하시는건 아니겠지요? 요새는 소량으로도 구입할수있게 많이 범용이 되었습니다.


imgCaption0
금 ETF

금 ETF

금 ETFExchangeTraded Fund는 금 시장의 움직임을 반영하는 상품으로, 특정 기초지수를 따르며 주식처럼 거래됩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금 ETF의 종류가 있습니다. KODEX 골드선물H, KINDEX 골드선물 레버리지합성H, KINDEX 골드선물 인버스2X합성H, TIGER 골드선물H 등이 있습니다. 금 ETF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금 ETF는 금 현물가격과 금 선물가격 간의 차이로 인한 추적 오차가 발생할 수 있어, 직접 금을 현물로 투자한 경우와 수익률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소액으로 투자 가능합니다. 환헤지 기능을 통해 환율 변동의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KRX금시장

KRX금시장은 한국거래소가 운영하고 있는 금현물시장으로, 정부의 금거래 양성화 정책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KRX금시장에서 금거래를 하려면 증권사 회원사에 가서 금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이후에는 HTSHome Trading System, 모바일, 전화, 방문 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습니다. 금투자 KRX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g 단위로 거래가 가능하므로 소액투자가 용이합니다. 장내거래 시 양도소득세와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며단, 증권사 온라인 수수료는 0.2 내외 발생, 투명한 시장가격이 형성됩니다.

순도 99.99 금만 거래되며, 런던 귀금속 거래소LBMA 및 한국조폐공사에서 품질을 인증받습니다.

금테크 통장은 은행에서 제공하는 골드뱅킹 상품으로, 예금을 통해 국제 금 시세를 달러당 원화 가치로 환산하여 금으로 예치하는 상품입니다. 일반 예금과 다른 점은 현금 대신에 금을 입출금할 수 있으며, 이자 대신에 금값이 상승해야만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금통장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난 위험이 없으며, 금을 실물로 보유하지 않고도 마음껏 금에 투자할 있습니다. 실물 거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존재합니다.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금을 인출하려면 부가가치세 10%와 실물수수료(1~5% 내외)가 발생하므로, 금값이 적어도 15% 이상 상승해야만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매차익에 대한 배당소득으로 15.4%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골드바 구매 시 꿀팁 4가지

골드바를 구매할 때는 제조사, 순도, 중량, 보증기관 마크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순도와 중량이 미달되거나 보증서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골드바 제조업체 어떤 곳인지에 따라서 가치가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런던귀금속거래소LBMA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금시장 중 한 곳입니다. 런던귀금속거래소에 등록된 국내 고유한 기업인 LSNikko동제련주에서 제조한 골드바가 가치가 높습니다.

은행에서 판매하는 골드바도 대부분 이 회사의 제품입니다. 한국조폐공사에서 품질을 인증하고 있는 오롯ORODT 골드바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골드바는 1g의 미세한 차이로도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투자용으로 즐겨찾는 골드바 중량은 100g, 1kg입니다. 1돈(3.75g) 골드바는 은행 판매수수료가 17%로 높기 때문에 투자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골드바를 구매할 때 품질을 인정하는 보증기관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 ETF

금 ETFExchangeTraded Fund는 금 시장의 움직임을 반영하는 상품으로, 특정 기초지수를 따르며 주식처럼 거래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KRX금시장

KRX금시장은 한국거래소가 운영하고 있는 금현물시장으로, 정부의 금거래 양성화 정책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드바 구매 시 꿀팁

골드바를 구매할 때는 제조사, 순도, 중량, 보증기관 마크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