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기 등록금은 얼마 (feat 교재는 꼭 사야하는가)

한 학기 등록금은 얼마 (feat 교재는 꼭 사야하는가)

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이 6월 12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됩니다. 2023년 2학기 전형일정을 포함한 방통대 지원 자격, 제출 서류, 모집학과 정보를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요약 정리해 드립니다. 대학 학위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고졸학력자, 새로운 커리어를 모색하는 직장인, 학문에 열정적인 가진 검정고시합격자, 평생교육과정을 실천하고자 하는 누구나 방송통신대학교를 통해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가 국내 최초이자 하나의 국립4년제 원격대학입니다. 학기당 30만원대의 등록금으로 4년제 국립대학교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국내 대학 중 가장 저렴한 등록금을 자신있게 말하는 동시에 진행하여 여러가지 장학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마다 약 30의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미리 알았두면 좋은 점
미리 알았두면 좋은 점

미리 알았두면 좋은 점

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과 오픈 대화방 안 가입 2. 수강신청은 바꿀 수 있으므로 처음에 시작할 때 잘 확인해보고 바꾸기 해당 과목 검색을 하여 후기 찾아보기 저는 1학년 때 미리 수강신청 과목이 선택되어 있어서 안건들였다가 후회했습니당 3. 강의 자료실에 기출문제가 있을 경우 무요건 참고해서 시험 응시하기 4. ebook 보다는 교재추천, 오픈채팅방이나 중고나라에서 판매 지금은 RIDIBOOKS 에서 교재가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교재가 훨씬 편한 것 같습니다.

저는 시험신청일자 놓쳐서 수도권 지역은 놓치고 강릉까지가서 응시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방송대 학부 선택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방송대 학부 선택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방송대 학부 선택

저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방통대 를 접수하기전에 영어를 제대로 각 해보자는 굳은 결심으로 무요건 영어영문학과에 지원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다른 어떤 전공이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방통대 에는 많은 학부 전공, 또한 대학원 석사 과정, MBA 경영전문대학원 과정까지도 개설되어 있었습니다.

최신 교육 기술의 도입

방송통신대학교가 최신 교육 기술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원격 학습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은 동영상 강의, 온라인 토론, 학습 자료 등을 통해 자신의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통신대학교가 학생들의 학습 진도를 체크하고 반응을 제공하는 개별 맞춤형 지도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를 극말하고 있습니다.

장점 zwj

1. 대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Apple, Adobe 등 2. Microsofe Office 365 무료 제공 3. Microsofe Azure 100 크레딧 무료 제공 4. 컴퓨터 지식을 어느정도 쌓을 수 있어요. 5. 생각보다. 학점 올리기 힘들어서 공부를 잘 할 수 있어요. 6. 학교가 학생들의 편의를 많이 봐줘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학과별 취업률

학과별 취업률 차이는 여타 다른 대학과 동일합니다. 경영, 경제학은 다른 대학과 비슷하게 취업률이 꾸준한 편이고, 사회복지학, 미디어영상학은 지속해서 수요가 많을 전망이므로 취업률이 나쁘지 않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의 컴퓨터과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등 IT 학과 취업률은 당연히 높은 편이고,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등도 취업률이 좋습니다. 대조적으로 인문과학대학은 취업률이 좋지 않은편인데요. 하지만 중어 준문학과, 프랑스 언어문화학과, 일본학과 등을 전공하면 각 나라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글로벌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사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와 같이 졸업한다고 지급되는 자격증은 아닙니다.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면 자격증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제공합니다. 식품영양사가 되기 위해서는 식품영양학과 졸업은 필수입니다.

편입할 경우 영양사 면허시험 응시연관 교과목은 편입학 규정상 인정인 안되기에 편입 후 영양사 면허 시험 응시 연관 교과목을 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2학기 전형일정

2023년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입학 전형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학신청기간은 2023년 6월 12일부터 7월 11일까지입니다. 4월 말 방통대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으로 접수 후 합격자 발표나 세부 일정은 조금 달라질 수 있지만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 합격자 발표가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리 알았두면 좋은 점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방송대 학부

저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방통대 를 접수하기전에 영어를 제대로 각 해보자는 굳은 결심으로 무요건 영어영문학과에 지원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다른 어떤 전공이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최신 교육 기술의 도입

방송통신대학교가 최신 교육 기술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