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중고차수출 시세표단가표 시장동향

2023년 9월 중고차수출 시세표단가표 시장동향

생활정보 안내,구인구직, 일자리센터,채용정보,일자리정보 개인택시 자격 완화 10월 2일 국토부는 개인택시 양수기준 완화와 택시 가맹사업 면허기준 완화를 내용으로 하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을 공포하였습니다. 내년부터는 5년간 무사고 운전경력에 교통안전공단에서 실행하는 교통안전교육과정을 받으면 누구나 개인택시 양수자격 취득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택시의 경우 무분별한 증가를 방지하기 위하여 택시 발급수량을 각 지자체별로 제한을 두고 있으므로 이미 포화 상태인 택시를 자격이 된다고 무조건적으로 발급해주지는 않고 기존의 택시에 대한 양도, 양수의 절차를 통해 취득하여야 합니다.


imgCaption0
개인택시 번호판 가격

개인택시 번호판 가격

개인택시의 매매가격은 전역으로 서로 다르며, 확정된 가격이 아니라 경우에 따라 변동되기도 합니다. 권리금 같은거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서울, 경기도 등의 시세는 대게 8,000만원 전후이며 세종시, 천안시, 아산시의 시세는 대게 2억원 전후로 비교적 비싼 편이고, 대구광역시, 광명시의 시세가 대게 6,000만원 전후로 저렴한 편입니다.

리비아 수출가능 차량 소폭 상승

SM3, SM5 차량의 경우 평균적으로 매입가격이 비교적 많이 낮게 형성이 되어있었습니다. 허나, 8월달 시장상황으로 봐서는 9월달에는 소폭 상승할거라 예상됩니다. 리비아 시장상황이 활기를 찾으며 수혜를 보는 차량이 있는데요바로 뉴SM3 신형 차량입니다. 기존에는 매입이 불가했던 차량이였는데요 지금은 소량 중고차수출 가능합니다. 단 검정색과 사고가 있다면 불가합니다. 수출은 가능은 하지만 바이어 구입비중이 비교적 낮기 때문입니다.

신형 뉴SM3 차량은 대게 70100만원선에 중고차수출 매입시세가 형성이될거라 예상해봅니다. 단 2010년부터 페이스리프트 되어 출시된 뉴SM5 신형 모델은 수출이 불가합니다.

서울 개인택시 시세 변동 요인

서울 개인택시 시세의 변동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시세 변동의 원인은 수요와 공급입니다. 서울 개인택시 시세는 양수 기준이 완화된 작년 초 9000만 원대에 진입했다가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플랫폼 종속화 심화에 따른 수익성 악화 등의 영향으로 8000만 원대 아래로 하락했습니다. 최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들의 택시 공급난 대책이 속속 발표되며 이달 개인택시 시세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서울 개인택시 시세 다른 지역 차이

개인택시 시세는 지역별로 차이가 많습니다. 2020년 8월 기준으로 가장 높은 곳은 충남 천안, 충북 진천, 세종특별자치시로 2억 원대이고 가장 낮은 곳은 충북 옥천군과 대구광역시로 6000만7000만 원 사이입니다. 서울시는 시간대별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며 2023년 2월 기준으로 양수자 가격은 약 88008850만 원입니다.

타 시도의 개인택시 면허 가격

이렇게 비싼 세종시의 개인택시 면허가격. 그 다음으로는 택시면허 가격이 비싼 곳은 제주도가 1얼 6천만원 선이고 대전이 1억 초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고 하고 서울의 개인택시 면허 가격이 부산의 개인택시 면허가격과 비슷한 8천만원 선에서 양수 양도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가격이 낮게 형성되어 있는 곳은 대구의 개인택시 면허 가격인데 6천만원 조금 밑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반떼HD, MD, YF, K5 등등 소폭 하락

타지키스탄으로 수출이 가능했던 차량들이 9월부터는 2014년 이전모델은 수출이 불가능함에따라 타지키스탄으로 주력차량들이 전체적으로 매입시세가 하락될거라 예상됩니다. 이유인즉슨, 경쟁업체가 줄어들다보니 그만큼 바이어들도 가격경쟁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타지키스탄의 경우 최애하는 사양은 흰색에 뼈대사고만 없으면 중고차수출 매입시세가 다른 나라에 반면 월등히 좋았습니다. 중고차수출 거래시 제일 중요한 부분은 매입가 부분이 아닌 최초 안내해드린 요금에서 얼만큼 감가를 하는지 끝까지 깔끔하게 서류처리를 하는 업체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나날이 중고차수출 시장에 신규업체가 유입됨에 따라 중고차수출 사건,사고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평균 매입시세 금액보다. 월등히 높은 금액으로 소개를 한뒤에 차량 인계후 각종 이유를 나열하며 터무니없이 감가를 하는 악성 사례들이 많이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택시 번호판 가격

개인택시의 매매가격은 전역으로 서로 다르며, 확정된 가격이 아니라 경우에 따라 변동되기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비아 수출가능 차량 소폭

SM3 SM5 차량의 경우 평균적으로 매입가격이 비교적 많이 낮게 형성이 되어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 개인택시 시세 변동

서울 개인택시 시세의 변동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