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1회 전라남도 지방공무원(수의 7급) 경력경쟁임용시험 계획 공고

2024년도 제1회 전라남도 지방공무원(수의 7급) 경력경쟁임용시험 계획 공고

공무원 시험은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뉩니다. 지방직에 합격하여 임용할 경우 지방자치단체에서 근무하게 되고 국가직에 합격하게 되면 정부기관, 국가기관 등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현재 국가직 9급 시험은 원서 접수가 마감되었고 5급 시험의 경우 오늘까지 입니다. 7급 공무원 시험의 경우 원서 접수 기간까지 시간이 꽤 남아있다고 해서 그 일정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7급 국가직 공무원 공개경쟁채용 시험은 총 3차의 시험이 치러 집니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은 선택형 필기 시험이고, 3차 시험은 면접 시험입니다. 응시자격의 경우 학력, 경력의 제한이 없고 열여덟살 이상이라면 응시 가능합니다. 교정직, 보호직은 20살 이상 7급 국가직 공무원 선발예정인원은 총 654명으로 행정직일반행정이 206명으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합니다.


선발예정인원 및 시험과목
선발예정인원 및 시험과목

선발예정인원 및 시험과목

2023년 7급 국가직 공무원 선발예정인원은 총 720명입니다. 아래 표에 직렬별 선발예정인원과 제1차, 2차 응시과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급 국가직 1차 시험은 psat으로 직렬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모두 동일하며 1차, 2차 모두 선택형 필기시험으로 진행됩니다. 2022년도 합격선을 직렬별로 추가해 놓았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성적 제출 방법
다. 성적 제출 방법

다. 성적 제출 방법

응시자는 사전등록 시 혹은 응시원서 접수시에 해당 영어능력검정시험명, 등록번호, 시험직선 및 점수 등을 제대로 표기해야 하며, 외국에서 응시한 시험은 반드시 여권상의 영문 성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후 제1차 시험(필기시험) 시행예정일(2024.11.2) 전날까지 공개된 성적은 지방정부 인터넷원서접수센터를 통헤 추가등록해야 합니다.

2024년 공무원 시험 일정 관련 인사혁신처 뉴스 요약

시험·직렬별 선발 예정 인원, 시험 과목, 응시 자격 등 구체적인 시험 정보 ≫ 2024년 1월 초 인사처 누리집과 사이버 국가고시 센터에서 공고 예정 이상 2024년 5급, 7급, 9급 및 외교관 후보자 국가 공무원 시험 일정원서 접수 기간 및 시험일에 관한 데이터를 마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선발예정인원 및 시험과목

2023년 7급 국가직 공무원 선발예정인원은 총 720명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 성적 제출 방법

응시자는 사전등록 시 혹은 응시원서 접수시에 해당 영어능력검정시험명, 등록번호, 시험직선 및 점수 등을 제대로 표기해야 하며, 외국에서 응시한 시험은 반드시 여권상의 영문 성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024년 공무원 시험 일정 관련 인사혁신처 뉴스

시험직렬별 선발 예정 인원, 시험 과목, 응시 자격 등 구체적인 시험 정보 ≫ 2024년 1월 초 인사처 누리집과 사이버 국가고시 센터에서 공고 예정 이상 2024년 5급, 7급, 9급 및 외교관 후보자 국가 공무원 시험 일정원서 접수 기간 및 시험일에 관한 데이터를 마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